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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시특보] 철강업체 `신용등급 강등` 봇물…M&A 암초 2014-12-11 12:32:15
특수강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현대제철을 견제하는 목적도 있습니다. 현대제철은 지난달 현대위아,현대하이스코와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 동부특수강을 2943억원에 인수하면서 특수강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신용평가사들이 최근 M&A를 하거나 추진중인 국내 철강업체 5곳을 무더기로 신용등급을 떨어뜨리거나...
동국제강, 유니온스틸 합병 승인‥그룹 철강사업 통합 2014-11-28 16:45:37
그룹의 철강사업을 통합해 경영 혁신을 가속하고, 사업의 유연성과 재무구조의 안정성을 높인다는 전략입니다. 통합된 동국제강은 기존의 연산 725만톤의 후판, 철근, 형강 등 열연 사업과 함께 아연도금강판, 컬러강판 등 연산 285만톤의 표면처리강판 사업을 추가하면서 연산 1,010만톤 생산능력을 갖추게 됩니다. 철강...
기업들 '실적 리스크' 회사채시장까지 확산 2014-11-11 04:02:07
영업수익성이 회복 추세를 보였지만 3분기 들어 중동 플랜트 사업에서 협력업체 부실에 따른 인건비 증가와원가 상승이 발생해 추가 손실이 나타났다"고 강등 배경을 설명했다. 주력 제품인 봉형강과 후판 부문의 수익성 악화가 지속된 동국제강[001230]의신용등급도 최근 나이스가 기존 'A'에서 'A-'로...
[특징주]동국제강·유니온스틸, 합병 소식에 '동반 강세' 2014-10-14 09:10:09
"재무구조 안정화와 사업 다각화를 통해 다양한 수익구조의 기반을 창출하기 위한 것"이라며 "신속한 경영판단, 인력구조의 효율적 운영 및 관리비용 절감 등을 도모해 그룹 내 비효율 요인을 최소화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동국제강은 건축·구조·조선용 봉형강과 후판 사업을 하고...
동국제강 '알짜' 유니온스틸 합친다 2014-10-13 23:29:13
및 구조용 봉형강과 선박용 후판 등 열연 제품을 만들고, 유니온스틸은 가전, 자동차, 건자재로 쓰이는 아연도강판과 컬러강판을 주로 생산해 사업 보완성이 높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양사 합병으로 동국제강의 자산 규모는 기존 7조4000억원에서 9조2500억원으로 23.7% 정도 증가한다. 매출 규모도 기존 4조원에서...
쇳물 콸콸…동남아 첫 일관제철소 '정상궤도' 2014-09-17 22:38:31
8300만t의 쇳물로 슬래브와 후판을 생산하고 있다”고 소개했다.크라카타우포스코는 포스코가 인도네시아 국영 철강사인 크라카타우스틸과 손잡고 지분 7 대 3 비율로 설립한 동남아 첫 일관 제철소다. 제1고로와 제강공장 등 1차 사업에만 3조원이 들어갔다. 민경준 법인장은 “값싼 철광석과 낮은 인건비의...
인터지스, 사상최대 실적‥글로벌 물류회사 도약 2014-07-16 14:14:50
물류 계열을 통합해 출범한 회사입니다. 사업 초기 동국제강의 후판이나 형강 제품 운송에 대한 의존도가 높았지만 현재는 3자 물류가 전체 사업의 70%를 차지할 만큼 사업구조를 다각화했습니다. <인터뷰> 정표화 인터지스 대표 "고정 물량을 확보하여 안정적인 매출과 수익을 달성하고 있다. 2자 물류의 확보는 회사의...
[현장취재 종목 핫라인] 인터지스, 창사 최대 실적 `반등`‥글로벌 물류시장 `공략` 2014-07-16 11:17:39
특수관계인이 58.9% 차지한 최대주주입니다. 사업 초기 동국제강의 후판이나 형강 제품 운송에 대한 의존도가 높았지만 현재는 3자 물류가 전체 사업의 70%를 차지할 만큼 사업구조가 다각화 돼 있습니다. 인터지스의 매출액은 지난해까지 5천2백억 원, 올해 1분기까지 1천255억 원으로 순항하고 있습니다. 2012년...
창립 60주년 동국제강…고급철강으로 불황 타파…"브라질 제철소로 재도약 준비 끝" 2014-07-07 23:16:34
선박 등에 쓰이는 후판인데, 원료와 완제품의 가격 변동이 심해 사업을 안정적으로 꾸리는 데 어려움을 겪었기 때문이다.세계 최대 철광석 생산지인 브라질에 공장을 짓기로 결정한 것은 2001년 장세주 회장이 취임한 뒤부터다. 남 사장은 “브라질이 설비 도입시 세금을 면제하고 허가 문제를 일괄 해결해줬을 뿐...
동국제강 "고급강재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것" 2014-07-07 14:39:02
현지에서 떠안는 등 유리한사업 조건을 갖춘 점이 브라질 사업의 장점이라는 설명도 곁들였다. 동국제강은 브라질 제철소에서 연간 300만t의 슬래브를 생산하면 이 중 160만t을 공급받아 후판 생산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일본 JFE스틸과의 기술제휴로 첨단 압연기술을 전수받은 동국제강 당진공장이이 슬래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