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aT-지식재산보호원, K-푸드 위조 상품 대응강화 2024-09-25 15:50:11
해외 K-푸드 위조 상품 대응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푸드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해외에서는 식품 브랜드명이나 포장 디자인에 한글이나 한국적인 이미지를 활용해 한국식품인 것처럼 판매하는 위조 상품 적발 사례가 늘고 있다. 이에 양 기관은 위조 피해 예방과 공동 대응을 위한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식품...
"5년간 수수료 면제"…역직구 나선 알리, 파격 지원책 2024-09-25 13:55:00
25일 밝혔다. 이를 통해 알리익스프레스의 한국 상품 전용관인 '케이베뉴'(K-Venue)에 입점한 1만여 판매자들은 한국에서는 물론 해외에서도 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우선 미국, 일본, 프랑스, 스페인을 대상으로 하고 앞으로 점진적으로 판매 국가와 지역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판매 상품은 출범 초기...
알리익스프레스도 '역직구' 시장 진출…"5년간 수수료 면제"(종합) 2024-09-25 13:46:24
출범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를 통해 알리익스프레스의 한국 상품 전용관인 '케이베뉴'(K-Venue)에 입점한 1만여 판매자들은 한국에서는 물론 해외에서도 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우선 미국, 일본, 프랑스, 스페인을 대상으로 하고 앞으로 점진적으로 판매 국가와 지역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판매 상품은 ...
'여행가는 가을' 캠페인으로 국내관광 활성화…내수 진작 뒷받침 2024-09-25 11:00:01
확대조정회의 개최…4분기 국내관광 활성화 대책 발표 교통·숙박·여행상품 58만명에 할인 혜택…'가을 축제 여행 100' 도장찍기 이벤트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정부가 국군의 날(10월 1일) 임시공휴일 지정 등 내수 진작을 뒷받침하기 위해 4분기 '여행가는 가을' 특별 캠페인을 진행한다. 교통...
"5년간 수수료 제로"…'파격 역직구' 서비스 내놓은 알리 2024-09-25 10:40:33
시행 초기 한류 열풍에 수요가 높은 K뷰티와 K패션 카테고리에 집중한다. 이후 시장 반응을 살펴 K푸드와 K팝으로도 확장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이 해외 시장에 쉽게 진출하고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기대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5년 동안 수수료 0%와 보증금...
알리익스프레스도 '역직구' 진출…내달 '글로벌 셀링' 출범 2024-09-25 10:35:28
25일 밝혔다. 이를 통해 알리익스프레스의 한국 상품 전용관인 '케이베뉴'(K-Venue)에 입점한 판매자들은 한국에서는 물론 해외에서도 동시에 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됐다. 판매 국가는 미국, 일본, 프랑스, 스페인이며 앞으로 점진적으로 판매 국가와 지역을 확대한다. 글로벌 셀링 프로그램은 궁극적으로...
'미원의 원조'마저…일본, '한국 따라하기' 이 정도였어? 2024-09-25 08:01:41
K푸드가 전세계적 인기를 이어가자 아시아 각국에서 한국 가공식품을 모방한 제품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다. 중국과 동남아시아뿐 아니라 한국보다 훨씬 더 오래된 역사를 가진 식품산업 선진국 일본마저도 한식 상품을 강화하는 모습이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일본의 대표 조미료 기업인 아지노모토는 최근 한식 라인인...
"외국인들이 이걸?"…한국여행서 인기 폭발한 '뜻밖의 음식' 2024-09-25 06:52:05
음식에 관심을 가지면서다. 영화, 드라마 등 K콘텐츠가 전 세계로 확산하면서 한국인 일상에 주목하고 따라하려는 경향이 여행 트렌드를 바꾸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25일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올해 1~7월 누적 방한 외국인 관광객은 약 910만명이다. 지난해 동기 대비 67% 늘었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aT, 지식재산보호원과 K-푸드 위조 상품 대응 MOU 2024-09-24 13:13:12
aT, 지식재산보호원과 K-푸드 위조 상품 대응 MOU (세종=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한국지식재산보호원과 함께 K-푸드 위조 상품 피해 예방에 공동으로 대응한다. 24일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aT는 오는 25일 서울에서 열리는 'K-푸드 플러스(+) 수출확대 추진본부 간담회'에서...
"편의점에서만 판다고?" 외국인 '오픈런' 부르는 제품 정체 2024-09-23 09:59:57
목표로 엔터테인먼트사와 협력을 강화할 계획. K팝 앨범이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 신규 고객 확보에 도움이 된다는 판단에서다. 회사는 이 같은 외국인 고객 수요에 맞춰 인천공항과 주요 관광지 인근 매장에서 K팝 앨범 판매를 강화하고 있다. 편의점에서의 K팝 앨범 구매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겠다는 취지다. GS25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