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태광산업, '품목별 진단회의'로 경영 총점검 2013-07-18 09:38:21
한 품목씩 경영 현황을 집중 점검하는'일일 1품목 진단회의'를 갖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회의를 통해 실적이 부진한 부분의 원인을 찾아내 개선하는 것은 물론 목표를초과 달성한 부분은 성공 요인을 분석해 다른 사업 분야로 확대 적용하기로 했다. 이번 회의는 상반기 경영 성과를 점검하는 것은 물론...
최경림 산업부 통상차관보, 중국 경제상황 점검 2013-07-17 11:19:25
중국경제 점검회의를 가졌습니다. 이번 회의는 2013년 상반기 중국 경제상황 점검 및 우리 대응방안 논의를 위해 마련된 것입니다. 최경림 차관보는 "중국의 경제성장률 둔화는 양적성장에서 질적 성장으로 경제 성장방식을 전환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현상"이라며 "우리의 통상 협력 전략도 변해야 하고, 대통령 방중...
최경림 통상차관보 "중국 통상 전략 변해야" 2013-07-17 11:01:25
대한 통상·협력 전략도 변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최 차관보는 서울 팔레스호텔에서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산업연구원, 무역협회, 코트라 등의 중국경제 전문가와 업종별 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중국경제 점검회의`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방중 후속사업과 제2차 무역투자진흥회의에서 나온 대중 수출지원 방안을 적극...
정몽구 회장 "해외시장에 답있다 성장세 이어가자" 2013-07-16 21:42:19
열린 해외법인장 회의에서 "미국의 경제정책 기조 변화 가능성과 중국의 저성장 장기화 전망으로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있는 것에 주목해야 한다"며 이같이 당부했습니다. 이어 해외 시장별 시나리오를 마련해 글로벌 시장의 변화에 철저히 대비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현대기아차 해외법인장 등...
정몽구 "변수 많지만…해외서 답 찾아라" 2013-07-16 17:13:18
해외법인장 회의 주재…'지역별 위기 시나리오' 점검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사진)이 해외 시장별 시나리오를 마련하고 글로벌 시장 변화에 철저히 대비하라고 주문했다. 정 회장은 16일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현대·기아차 해외법인장 회의를 주재하고 하반기 글로벌 생산판매 전략을 점검했다. 정 회장은...
"회장님, 보고합니다" 삼성 수뇌부 일본 총출동 2013-07-16 17:12:33
동행 하반기 경영현안 보고 최지성 삼성 미래전략실장(부회장)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등 삼성 수뇌부가 16일 당일 일정으로 한꺼번에 일본을 찾아 이건희 회장에게 경영현안 등을 보고한 것으로 알려져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한 달 가까이 해외에 머물고 있는 이 회장은 이달 말께나 귀국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오...
현오석 부총리 "美 출구전략 시기, 신중해야" 2013-07-16 15:00:00
전략 시행에 대한 국제공조 필요성, G20 정상회의 성과 도출을 위한 각국의 역할, GCF(녹색기후기금) 재원조성 협력방안 등에 대한 우리의 입장을 전달할 계획입니다. 크리스틴 라가르드 IMF 총재와의 면담에서는 세계경제 하방위험, IMF 쿼타 개혁 및 출구전략 관련 파급효과 분석 등에 있어 IMF의 적극적 역할을 당부할...
정몽구 현대차 회장 "해외시장에 답 있다" 2013-07-16 14:48:58
현대·기아차 해외법인장회의서 글로벌전략 점검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은 올 하반기 내수시장의 어려움이 예상되는 만큼 해외시장에서 답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대차와 기아차는 16일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해외법인장 등 60여명이 참석한가운데 정몽구 회장 주재로 해외법인장회의를 갖고...
정몽구 회장 "국내 어렵다…해외서 품질 경쟁력 제고해야" 2013-07-16 14:27:18
본사서 16일 해외법인장 회의 열어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해외에서 품질경쟁력과 차별화 된 고객서비스로 성장세를 이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16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정 회장은 이날 양재동 본사에서 주재한 해외법인장 회의에서 "해외 시장에서 답을 찾자"고 주문했다. 회의는 현대·기아차 해외법인장 등...
고객들과 거리 좁히는 체험형 마케팅 활발 2013-07-12 09:15:15
방문해 정수기 관리만 하는 시스템과 차별화된 전략이다. LG전자는 ‘헬스케어 매니저’를 통해 구매 후 정수기 관리뿐 아니라 직접 피부 관리 노하우나, 날씬한 몸매를 위한 요리, 부부 힐링 방법 등의 생활 노하우를 전달하고 방문 시 마다 관리하며 고객과의 심리적 거리를 좁혀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LG전자는 지속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