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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축銀·캐피탈도 고객정보 유출…금융당국 긴급회의(종합) 2014-01-12 16:46:11
국민카드, 농협카드, 롯데카드에서 1억400만건의 고객 정보가 빠져나갔다고 확인한 바 있다. 금융권 고위 관계자는 "한국씨티은행과 한국SC은행 조사 과정에서 압수한 USB에는 이들 은행 외에도 저축은행과 캐피탈사 등 제2금융권 금융사의 고객 정보도 최대수십만 건이 포함돼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
철저한 기술력과 디자인·시장분석이 세계 최고 제품으로 이끈다 2014-01-10 06:58:10
세분할수록 사업 성공률도 높아진다. 현재의 고객뿐만 아니라 미래의 잠재고객 증가 여부에 대해서도 파악해야 한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사업을 고려한다면 먼저 <그림1>과 같이 스마트폰 운영체제 변화 추이를 알고 그에 맞게 기술 개발의 비중을 고려해야 한다. 더 나아가 미국 시장에 진출하고자 한다...
코레일 '국민행복 KORAIL' 비전 선포 2014-01-09 11:44:30
투입되는 소모품 구매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재고관리 최적화로1천억원의 자본비용 및 관리비용을 줄이기로 했다. 철도안전과 관련, '절대 안전체계 구현'을 목표로 '안전관리체계 혁신', '유지보수 품질 고도화' 등을 주요 추진과제로 선정했다. 또 고객감동 서비스 강화와 국민공감 및...
[2014 증권산업 대전망] 신한금융투자, 직원 전문성 강화에 역량 집중…대체투자 활성화 원년으로 2014-01-09 06:58:38
자산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기회로 연결될 것이라고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자산관리 부문에서는 ‘중위험 중수익’에 기반해 다양한 운용전략의 금융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고객 수익률 중심의 서비스가 결합된 자산관리 플랫폼을 구축, 타사와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한다는 전략이다. 시장 상황과 관계...
[2014 증권산업 대전망] 현대증권, 자산관리형 거점 점포 강화…해외 유망상품 발굴 확대 2014-01-09 06:58:24
“고객 관리를 위한 최선의 방법은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끊임없이 선보여 신뢰관계를 지켜나가는 것”이라며 “경쟁사보다 조금 더 빨리, 시장의 기대를 조금 더 뛰어넘는 상품을 내놓으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cm 및 ib 부문 강화 현대증권은 캐피탈마켓(cm) 부문을 올해 회사 수익 증대의 상당 부분을 책임져야...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삼성디지털프라자, 제품이상 확인 등 판매 후 섬세한 고객관리 2014-01-09 06:58:05
경영 이념 아래 전자경영정보시스템(dps), 고객관계관리(crm), 통합물류 시스템 구축 및 과학적 상권 분석에 의한 점포 출점, 인재육성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핵심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디지털프라자는 스마트tv, 스마트에어컨, 지펠 냉장고, 드럼세탁기, 스마트폰 등 삼성전자 전 제품의 최대 전시 매장일 뿐만 아니라...
"영하 10도 이하부터 보험사 긴급출동건수 급증" 2014-01-09 06:05:07
아닌 '기온'(상관계수 0.7)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겨울철에는 영하 10도를 기점으로 기온이 1도씩 낮아질 때마다 긴급출동건수가 평균 22.2%씩 급증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재작년 12월에 발생한 긴급출동서비스 항목은 배터리 충전(54.1%), 긴급견인(18.7%), 타이어교체(10.7%), 잠금해제(8.1%),...
부산지역 수출업체 10개 중 6곳 이상 원화강세 피해 2014-01-08 09:25:29
‘환관리 비용 지원’ 29.0%,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18.5%, ‘중소기업 단체무역보험 활성화’ 16.5%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문인력 부재와 환위험 관리 역량이 부족한 지역 중소기업의 현실을 여실히 반영하고 있는 것이라고 상의는 설명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금융산업 2014] 우리금융그룹, 그룹 가치 한층 높여 민영화 완수한다 2014-01-03 06:58:21
또 “금융업은 고객을 잃으면 존립 기반을 잃는다”며 “올 한 해 그룹의 민영화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소홀해지지 않도록 더 긴밀한 관계를 형성하고, 고객관리 프로그램을 강화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 회장은 “민영화가 완료되기까지 아직 무수한 난관이 남아있다”며 “100리를 가는 사람은 90리를 절반으로...
<금융권 올해 화두는 '고객 신뢰 회복'> 2014-01-02 11:44:55
'고객의 신뢰회복'을 제시했다. 올해 세계 경기가 다소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크고 작은 금융사고는고객의 신뢰를 한꺼번에 무너뜨려 성장의 발목을 잡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금융권 최고경영자(CEO)들은 아울러 리스크(위험) 관리의 중요성도 강조하고,금융의 외연을 확대해 그동안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