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지엠, 쉐보레 2주년…"경쟁력 확보가 핵심" 2013-03-07 12:07:58
브랜드 국내 도입 2주년을맞아 국내에서 제조 경쟁력을 확보하고 고객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7일 밝혔다. 세르지오 호샤 사장은 이날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몰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쉐보레 브랜드의 내수 판매는 첫해에 전년 대비 12%, 지난해에 4% 증가하며 한국지엠의 내수시장 성장에 결정적 역할을 했다"며...
종가집 김치, 브랜드파워 13년 연속 1위 선정 2013-03-07 10:41:19
시장에서 활동하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서울과 6대광역시에 거주하는 1만1000명의 소비자들에게 1대 1 개별 면접을 실시, 브랜드 인지도와 브랜드 충성도 등을 지수화 해 나타낸다. 이번 조사에서 ‘종가집’은 브랜드 충성도와 인지도 평가 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아 13년 연속으로 1위를 기록했다. 한편 국내...
[신화명 리버뷰자이①규모]부산 북구에 첫 선 보이는 ‘자이’ 아파트 792가구 2013-03-07 07:34:10
분양에 나선다.부산 북구에서 자이 브랜드로 첫 공급되는 이 아파트는 지하 3층, 지상 29층 8개동에 792가구로 이뤄진다. 이 가운데 조합 및 임대물량을 제외한 649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전용면적 기준 일반 분양분은 △59㎡ 18가구 △84㎡a 191가구 △84㎡b 114가구 △84㎡c 326가구 등이다.재개발 아파트이면서도 조합...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신한금융그룹, 14개국 진출한 국내 대표 금융지주사 2013-03-03 10:11:53
51위에 올랐다. ‘글로벌 500대 금융 브랜드’는 더 뱅커와 영국의 브랜드평가 전문기업인 브랜드파이낸스가 세계 1000여개 금융사를 대상으로 공동 선정한다. 해당 금융사의 전년도 재무실적을 기준으로 미래 실적을 추정하며 고객 서비스와 시가총액 및 고객 충성도, 대외 경쟁력 등을 종합적으로 측정한다.신한금융그...
구찌, 첫 ‘구찌 장학 프로그램’ 성공리 개최 2013-02-28 20:13:57
차원에서 진행 중인 사회공헌활동 중 특정 국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금과 같은 프로세스를 통해 장학생을 선발, 초청한 국가는 한국이 유일 합니다. 지난해 5년간 전개할 ‘구찌 장학 프로그램’ 발표 이후 첫 번째 과정을 성공리에 끝마친 구찌는 앞으로도 한국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 입니다.
그린알로에, 자연의맛 그대로 `네추럴그린프리미엄베라골드` 신제품 출시 2013-02-28 11:28:12
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 이어 한국경제신문에서 주관한 ‘고객만족브랜드대상’ 건강기능식품 부문에 ‘그린프리미엄베라골드’가 선정되었으며, 올 1월 ‘한경마케팅대상’ 명품브랜드부문 선정, 알로에기능식품부문 ‘2013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포브스코리아 주최, 국가브랜드위원회, 지식경제부,...
[공기업 나눔경영] 국민행복 시대…작은 나눔 큰 행복…이웃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 2013-02-27 15:35:18
각 기업들은 사회적 책임 활동을 브랜드로 체계화하고 지원 대상도 넓히는 등 사회 구석구석의 소외계층을 찾아 맞춤형 지원에 나서고 있다. ○나눔 경영도 브랜드화 추세 공기업들이 경제 한파에 시달리는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사회와 폭넓게 교감하고 있다. 한국가스공사는 ‘온누리’라는 사회공헌 브랜드를 앞세워...
탭조이 "모바일 광고, 이렇게 하면 성공한다!" 2013-02-26 20:47:31
비디오 시청 광고 미국 자동차 전문업체 제너럴모터스(general motors co.)는 브랜드 선호도와 메시지 회상을 강화하고 기업의 새로운 4륜 suv 테레인(terrain)을 알리기 위해 탭조이 비디오 캠페인(cpcv, cost-per-completed-view ad unit)을 통해 전세계 수백만 명의 모바일 유저들을 대상으로 광고를 집행했다. 모바일...
[인터뷰] 프로야구 선수에서 명품 패션업체 CEO로 변신한 장건희, 누구? 2013-02-26 14:34:54
노르웨이, 일본 등 승마 시장이 발달한 국가를 벤치마킹 대상으로 삼고 시장조사를 진행했다. 한국수입업협회에 의뢰하고, 조사를 담당할 직원도 늘렸다. 론칭할 만한 승마복 브랜드 20여개를 정하고 해당 브랜드 본사에 영상 메일을 보냈다. 샘플을 제공받아 비교·분석을 했다. 최종적으로 그가 낙점한...
정부·지자체·공기업 '공공브랜드' 전문가 되고 싶다면 2013-02-26 14:09:53
등 다양한 공적 영역으로 확대 적용한 것이다.한국외대 국가브랜드연구센터와 한경아카데미가 공동 개설한 이번 pbm 과정은 공공 브랜드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 실무교육 프로그램. 수강 대상은 중앙 정부·지자체·공기업 등의 브랜드 마케팅 홍보 광고 부문 관리자 및 실무자, 브랜드 컨설팅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