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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업계, 콜센터 불만 접수시 해당부서가 직접 응대·CEO직속 전담부서 배치 2013-06-04 15:30:03
서비스를 활용하면 보험금 수령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삼성생명은 연 2조5000억원에 달하는 사망 질병 등의 사고보험금 지급 전반의 과정을 고객 중심으로 바꿨다. 편리한 문의와 접수를 위해 전용 콜센터(1577-4118, 일반 보험문의 1588-3114)를 개설, 100여명의 전용 상담원을 배치했다. 불필요한 자동응답전화(ars)...
신한생명, 보험금 지급능력 6년 연속 'AAA' 등급 2013-06-03 14:05:19
생명은 무디스 계열사인 한국신용평가로부터 보험금 지급능력 신용등급 평가에서 보험업계 최고 등급인 'AAA'를 6년 연속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시장성, 수익성, 안정성 등을 고려해 보험영업부문, 자산운용부문,자본적정성부문으로 나뉘었다. 신한생명은 보험영업부문에서 수입보험료...
"보험사 자산운용 규제 풀고 징계 강화" 2013-05-31 17:08:11
발생하는 분야”라며 “입원일수에 따라 보험금을 지급하는 등의 보상체계를 바꾸고 정책 대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건의했다. 그는 입원이나 통원 진료에 대한 보상금 차이를 줄이거나 통원 진료시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방안 등을 해법으로 제시했다. 보험 사기에 대한 대책을 마련해 달라는 의견도 나왔다. c손보사 사장...
NH농협생명, 평생행복건강보험 출시 2013-05-29 10:12:51
NH농협생명이 사망보장과 고액질병을 보험료 인상없이 평생보장하는 `무배당 NH평생행복건강보험`을 새로 내놨습니다. 이 상품은 암, 뇌출혈 등을 보장하는 실속형과 말기신부전증, 말기폐질환 등을 보장하는 종합형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고액질병 발생 시 사망보험금의 최대 100%까지 선지급해 병원 치료비뿐만 아니라...
<게시판> NH농협생명, 'NH평생행복건강보험' 출시 2013-05-29 09:54:05
NH농협생명이 29일 사망보장과 고액질병을 보험료 인상 없이 평생 보장하는'NH평생행복건강보험'을 출시했다. 고액질병과 사망보장을 결합한 비갱신형 보장성보험 상품이다. 보험료는 가입금액 1천만원, 20년간 납부, 남자 40세 기준으로 주계약 1종(실속형)에 사망보험금 50% 지급형을 선택하면 월 2만6천원이며,...
금감원, 민원감축 총력‥대구銀 등 모범 사례 2013-05-29 09:53:27
사전 예방 방안 등을 논의하고 일본의 보험금 미지급 해결 사례에 대해 토론했습니다. 특히 대구은행과 KB생명이 민원 감축 모범 사례로 소개됐습니다. 대구은행은 발생 민원을 현장에서 즉시 해결할 수 있도록 영업점에 민원 책임자를 배치하고 소비자보호 창구를 운영해 자산규모 대비 민원 건수가 업계 최저 수준을...
금감원, 보험 민원 감축 방안 집중 논의 2013-05-29 09:20:18
예방 방안을 논의하고 일본의 보험금 미지급해결 사례에 대해 토론했다. 민원점검 실무 간담회에서는 대구은행과 KB생명이 민원 감축 모범 사례로 소개됐다. 대구은행은 영업점에 민원 책임자를 배치해 소비자보호 창구를 운영, 자산규모대비 민원 건수가 업계 최저 수준을 유지하면서 2008년 이후 민원평가...
"보험협회에 소비자 고충처리위원회 만들어야"(종합) 2013-05-28 16:10:46
손해보험협회와 생명보험협회에 고충처리위원회를 만들어 소비자의 합리적 기대에 부응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28일 오후 손·생보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소비자 신뢰방안 모색을 위한 보험소비자 보호 세미나'에서 경희대 경영대학 성주호 교수는 이런 내용이 담긴 보험산업 발전방안을 발표했다....
"보험 판매수수료에서 자문수수료 체계로 바꿔야" 2013-05-28 15:04:10
것”이라며 “상품개발부터 보험금 지급까지 전 단계에 걸쳐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고 민원이 급증하거나 소비자 권익이 침해된 사례가 발견되면 신속하게 검사를 실시하겠다”고 말했다.김은정 기자 kej@hankyung.com ▶[속보]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한경 스타워즈] 대회 전체 수익...
"보험협회에 소비자 고충처리위원회 만들어야" 2013-05-28 11:15:35
위해서는 손해보험협회와 생명보험협회에 고충처리위원회를 만들어 소비자의 합리적 기대에 부응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28일 오후 손·생보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소비자 신뢰방안 모색을 위한 보험소비자 보호 세미나'에서 경희대 경영대학 성주호 교수는 이런 내용이 담긴 보험산업 발전방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