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崔 '내수 활성화' 정책에 카드업 저점 지나…수수료율 인하 압력 '발목' 2014-08-01 07:00:24
지급프로세스가 손쉽기 때문이다. 은행계 카드사들의 체크카드 발급은 2006년부터 2012년까지 약 475% 성장했지만 기업계 카드사들은 같은 기간 183% 성장에 그쳤다. 신용카드 발급 기준은 제한되고 있는 반면 체크카드 활성화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늘고 있다. 또 정책당국의 유인책이 강화되는 추세여서 체크카드 발급은...
코레일, '민원사무 모범기관' 2회 연속 선정 2014-07-29 15:36:32
업무를 담당하는 12개 기관을 대상으로 했다. 코레일은 2011년에도 모범기관에 선정됐다. 코레일은 고객의 소리(VOC) 민원 빅데이터를 분석, 다양한 개선과제를 발굴해제도개선을 적극 추진한 점 등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했다. 또 'CS(고객만족) 서포터' 운영을 통해 이용객 불편과 시설물...
[비즈 & 라이프] 권오준 "기본으로 돌아가자"…포스코 부활 밑그림 그린다 2014-07-22 20:48:47
제품 공동개발(evi) 프로세스를 확립하자는 그의 주장이 받아들여진 뒤 포스코의 자동차 강판 판매량은 급격히 늘었다. 이제는 연 800만t씩 팔리는 포스코의 주력 제품이 됐다. 13년 전 최고경영자(ceo)에게 혁신적으로 생각을 바꿔야 돌파구를 찾을 수 있다고 주장한 게 권오준 포스코 회장이다.美 철강업 본산지 택해...
[사설] '공공기관 구분' 꼼수쓰지 말고 민간전문가로 채워라 2014-07-17 20:32:40
업무프로세스에서의 비용 개념 도입, 내부 경쟁 유도와 종적·횡적의 대외협력 등 개혁이 필요한 과제가 한둘이 아니다. 민간전문가 발탁은 이런 개혁의 출발점이다. 따라서 ‘반짝 스타’ 한두 사람을 기용해 쓰는 구색갖추기 정도로는 안 된다. 민간전문가를 분야에 제한 두지 않고 폭넓게 발탁해 경쟁을...
최진균 부회장의 작심 토론 "동부대우 뼛속까지 바꾸겠다" 2014-07-16 21:39:26
없어도 이익률이 5%를 넘기기 힘들다”고 강조했다. 이에 업무를 영업·개발기획·생산·구매·품질 등 5대 분야 34개 항목으로 나누고, 매달 임원들에게 변동사항을 직접 보고받기로 했다.정해진 업무 프로세스가 없는 부분도 질타했다. 원칙 없이 주먹구구식으로 상품기획이 이뤄지다 보니...
하나-외환銀 전 임원, 조기통합추진 결의문 채택 2014-07-13 06:00:00
▲신용카드 부문의 프로세스 일원화에 따른 비용절감 674억원 ▲외화부문의 조달 비용 감소 607억원 ▲통합구매를 통한 비용절감 612억원 등 연간 총 2천692억원의 시너지 창출을 예상했습니다. 수익증대 측면에서는 ▲하나은행의 PB업무, 외환은행의 외국환 경쟁력 등 상호 강점을 공유해 나타나는 시너지 225억원 ▲두...
대우건설, 업계 최초로 ISO/IEC 20000 인증 획득 2014-07-10 14:54:50
대우건설은 안정적이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제수준의 업무 프로세스를 정착하고자 노력했다. 지난해 12월 정보보안분야의 국제표준인 iso/iec 27001 획득해 고객의 개인 정보 보호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iso/iec 20000 인증’은 기업이 고객에게 it서비스를 국제표준에 부합되게 수행할...
동부대우전자, 글로벌 워크숍 진행 2014-07-10 13:57:01
바탕으로 치열하게 토론함으로써 최적의 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도출하여 투자 효율을 극대화하는 방안이 논의될 예정입니다. 둘째 날에는 국내외 판매법인, 생산법인, 마케팅 담당이 각 조직별로 하반기 매출 및 수익 극대화 방안, 퀀텀 점프(Quantum Jump)를 위한 실천과제 및 경영전략이 논의됩니다. 특히 제품 경쟁력의...
서울시, `MICE산업 전문인력 양성과정` 운영 2014-07-10 09:10:45
컨벤션 기획·운영, MICE 등록, 숙박 업무 프로세스, 행사 유치 마케팅 등 실무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춰췄다. 서울시는 과정 이수자 중 우수생 15명을 뽑아 두 달 간 유급 실습 기회를 제공하는 `서울 MICE 취업지원과정`도 운영할 계획이다. 전액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모집 공고일 현재 서울시에 주민등록을 한 만...
[2014 한국서비스대상] 금호고속, 모든 직원 현장 지원…고객 서비스 최우선 2014-07-10 07:02:14
소리(voc)를 전사적으로 공유, 관리 중심의 업무 프로세스를 고객 중심으로 개선한 사례를 발표하고 있다. 안전운행은 금호고속이 지향하는 기본적 가치다. 차량관제 시스템을 통한 안전운행 관리는 물론 지속적인 현장 캠페인 활동도 펼치고 있다. 지난해 제1회 ‘안전운행 경진대회’를 개최해 승무사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