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르노삼성차, 임금 및 단체협약 합의안 도출 2013-07-09 13:18:14
회사측은 고용안정과 업무환경 개선을 위한 투자를 내세워 협상에 임했다. 이에 양측은 회사의 경영위기 상황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내수 부진으로 인한 부산공장의 1교대 전환을 막기 위해 합의안을 도출했다. 노조는 이번 주 내 찬반 투표를 통해 올해 임금 및 단체협약 협상을 마무리 짓는다는 계획이다.
구본무 LG 회장 "고객의 삶을 바꿔라" 2013-07-09 11:01:00
상품의 품질을 높이는 것은 물론 환경안전을 준수하고 정도경영을 실천하는 경영활동의 기본에 더욱 충실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임원세미나에는 강유식 LG경영개발원 부회장과 구본준 LG전자 부회장, 김반석 LG화학 부회장,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조준호 ㈜LG 사장 등 CEO와 임원 3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30대그룹 20% "연초계획보다 투자 줄인다" 2013-07-09 11:00:50
전경련 경영환경 조사…13%는 신규채용 차질 예상 30대 그룹 가운데 6개 그룹의 투자와 4개 그룹의 채용이 연초 계획에 못 미칠 전망이다. 전국경제인연합회는 지난달 말 자산 상위 30대 그룹을 대상으로 2013년 하반기투자·고용 환경을 조사한 결과 올해 투자가 연초 계획보다 확대될 예정이라는 그룹은 단...
구본무 회장 "시장선도는 고객의 삶을 바꾸는 것" 2013-07-09 11:00:42
구 회장은 또 하반기에는 환경안전을 준수하고 정도경영을 실천하는 경영활동의기본에도 충실해 줄 것을 요구했다. 한편 이날 임원세미나가 열린 LG트윈타워 대강당에는 모바일 사진출력기(포켓포토), 미니세탁기(꼬망스) 등 LG전자의 소형 가전제품이 전시됐다. 고객 편의와 차별적 가치를 제공해 인기를 얻고 있는...
구본무 LG 회장 "의미있는 실패는 두려워말고 격려하라" 2013-07-09 10:59:01
상품의 품질을 높이는 것은 물론 환경안전을 준수하고 정도경영을 실천하는 경영활동의 기본에 더욱 충실해 달라"고 당부했다.이날 임원세미나가 열린 트윈타워 대강당에는 모바일 사진출력기(포켓포토), 미니세탁기(꼬망스), 제습기 등 lg전자의 소형 가전제품이 전시됐다.lg 관계자는 "고객 편의와 차별적 가치로...
[이슈&포인트] 철도산업, 경쟁이 필요하다 2013-07-08 17:16:27
친환경 대중교통수단인 철도의 이용이 늘어나야 에너지도 절약하고 삶의 질도 높일 수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 철도연장은 3651㎞로 철도선진국인 독일 3만3707㎞, 프랑스 2만9841㎞, 일본 2만140㎞에 비해 크게 부족하다. 국민 1인당 철도이용거리도 연간 645㎞로 이들 철도선진국의 30~70%에 불과하다. 보다 많은 국민들이...
<공공기관 자율성과 경영책임 동시에 강화한다>(종합) 2013-07-08 17:03:34
"경영평가가 너무 잦아 이를 준비하느라 공공기관이제대로 일을 못 한다는 지적이 있다"며 "꼭 평가받아야 할 기관 중심으로 평가하겠다"고 말했다. 대신 선진국 사례와 비교하는 글로벌 지표를 확대하고, 안전·환경 등 주요 공공서비스의 개선 목표와 기한을 설정해 이행 여부를 점검하는 등 평가 체계를...
<정부, 방만 경영 공기업에 '메스'>(종합) 2013-07-08 15:50:35
수 있도록 경영 환경을 바꿔주고 기관의 경영 혁신도 추진하기로 했다. 실질적인 자율 경영 기반을 구축하고 책임 경영을 위한 제도적 기반도 강화하기로 했다. 일자리 창출 등 측면에서 창조 경제 지원 체계도 갖추기로 했다. 공공기관의 경영 정보 공개 범위를 확대하는 방식으로 투명성도 증대하기로 했다....
메트로시티 양지해 대표 ‘대한민국 글로벌 CEO 대상’ 수상 2013-07-08 15:47:29
글로벌 디자인 경영, 글로벌 브랜드 경영, 환경 경영 등 13개 부문에서 총 31명의 인사를 선정했다. 양지해 대표는 이 중 ‘글로벌 디자인 경영’ 부문의 글로벌 ceo로 선정됐다. 선정위원회는 “젊은 감성을 통한 창조적 경영 마인드로 글로벌 패션 브랜드의 미래를 밝힌 점을 높게 평가 했다”며 경영이념과 가치관을...
[2013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더 높은 가치 서비스…더 깐깐해진 고객 잡았다 2013-07-08 15:35:01
시설환경 관리, 종업원의 맞이인사, 복장 및 용모 등을 평가했다. on service 단계에서는 종업원의 말투·어감·호칭, 경청태도, 친절성, 적극성, 업무지식, 설명능력, 고객배려 등을, after service 단계에서는 종업원의 배웅인사를 평가해 지수화했다. 올해 ksqi 전체 평균점은 지난해보다 0.6점 상승한 90.5점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