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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상생시대] 꿀닭, 담당 팀장제 도입…마케팅·홍보도 지원 2013-03-07 15:31:18
못 끊는 남편 어쩌죠" 女교수 대답이…▶ '아빠 어디가' 출연 한 번에 2억5천만원 횡재▶ 女비서 "사장님 몸종 노릇에…" 눈물 고백[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카페베네, 직원만 1만명…고용창출 우수기업 인증 2013-03-07 15:31:17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20개국 이상 해외시장에 진출한다는 것을 목표로 현지 사업파트너 발굴과 마케팅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고용노동부는 지난해 ‘고용창출 우수기업’으로 카페베네를 선정했다. 고용창출 우수기업 인증은 2010년부터 기업 규모와 업종 등을 고려, 각 분야에서 다른 업체에 비해 일자리를 많이 창출하...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파리바게뜨, 베이커리 업계 부동의 1위…中·美 등 해외 점포만 142개 2013-03-07 15:31:16
빵의 맛’을 표방하며 베이커리 시장에 진출한 이후 혁신적인 기술과 마케팅으로 업계를 선도해 온 한국 대표 베이커리 브랜드다. 1997년 이후 베이커리 업계 부동의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매장에서 갓 구운 신선한 빵을 제공하는 ‘베이크오프 시스템‘을 도입했다. 2000년대 들어서는 테이크아웃 형태...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한솥도시락, 매장운영 지도사…4단계 '맞춤코칭' 2013-03-07 15:31:15
요인으로 꼽힌다. 한국의 연간 도시락시장 규모는 2조원으로 추정된다. 편의점을 제외한 일반 도시락시장은 1조3000억원 규모다. 이 중 한솥은 가장 오랜 기간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매장 수도 1위다. 한솥에는 항상 ‘국내 최초의 테이크아웃 도시락전문점’이란 별칭이 따라다닌다. 처음 선보였을 당시인 1990년대...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아트앤하트, 미술교육·감성지능 향상 두 토끼 잡는다 2013-03-07 15:31:11
개념의 감성 미술교육을 표방하며 2006년 시장에 진입했다. ‘미술로 행복한 인재를 키웁니다’라는 교육철학을 토대로 미술교육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으며 전국적으로 300여개의 가맹점을 두고 있다. 미국, 캐나나에 교육원을 개설하는 등 해외 진출도 활발히 하고 있다.2005년 설립된 ‘마음과그림’은 2009년...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팔색삼겹살, 인삼·와인 숙성…여덟가지 맛을 한번에 2013-03-07 15:31:10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을 세웠다”며 “해외 외식시장 진출을 계기로 글로벌 외식기업으로 도약을 꿈꾸고 있다”고 말했다. 1899-1183 ▶ 개그우먼 배연정, '국밥' 팔아 하루 버는 돈이▶ 이경규 딸, 라면 cf서 '폭풍 미모` 뽐내더니▶ "야동 못 끊는 남편 어쩌죠" 女교수 대답이…▶ '아빠 어디가' 출연 한...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놀부NBG, 매장 인테리어·영업전략 '밀착관리' 2013-03-07 15:31:09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한식 프랜차이즈 시장을 개척‘놀부보쌈’은 탄생한 지 26년 된 장수 브랜드로 1989년부터 가맹점을 모집, 한식 프랜차이즈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선구자로 평가받고 있다. 한식에 대한 대중적인 관심이 부족했던 1990년대 초반 한식 프랜차이즈 트렌드를 이끄는 마켓 리더로 성장, 대표적인...
많이 팔아도 수익이 별로?…'숨어있는 원가' 찾아라 2013-03-07 15:31:04
칩 상품에 대한 시장 수요의 탄력성이 워낙 크기 때문에 수요 곡선에 대한 동적인 기울기와 모양을 이해하게 되면 시장을 선점해 상당한 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이 회사는 고객과 제품에 대한 수익성을 분석한 뒤 매출을 높이는 프라이싱 전략만으로는 이익 개선에 한계가 있다는 것을 알게...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본아이에프, 가맹점 부담줄인 로열티·다문화 자녀에 장학금 2013-03-07 15:31:02
유독 외식시장에서 한식이 외면받아 온 현실을 정면 돌파하려는 노력을 기울였다. 본죽에 이어 ‘본비빔밥’ ‘본도시락’ 등의 한식 브랜드를 차례로 선보여 외국 프랜차이즈가 대세인 외식시장에서 한식을 프랜차이즈화하는 데 성공을 거뒀다는 평가도 받는다.○“성공요인은 기본을 지키는 것” 본아이에프의 가장 큰...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프랜차이즈 산업은 미래 新성장 동력 2013-03-07 15:31:01
해석이 나온다. ○해외진출에 따른 한국문화 전파 프랜차이즈는 단순히 수출 산업으로서의 역할뿐 아니라 자국 내에서의 경영 노하우와 시스템을 그대로 외국에 수출하는 ‘노하우 전수자’로서의 역할도 한다. 다른 나라에서도 그 나라 실정에 맞게 영업환경을 변형해 가맹점 사업을 전개할 수 있는 만큼 글로벌 비즈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