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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현철의 시사경제 뽀개기] 5년마다 부처 떼고 붙이고…국민 세금 낭비 아닌가? 2013-01-18 10:11:25
위 안이다. 이렇게 되면 부처 현판뿐 아니라 정부가 쓰는 서류 등 모든 서식도 바꿔야 한다. 인터넷 홈페이지 부처 로고를 바꾸고 새 직인과 깃발도 만들려면 6000만원이 드는 것으로 추산된다. 국토해양부도 이름에서 ‘해양’이 빠진 대신 ‘교통’이 들어가게 되면서 전국의 도로 표지판 등에 적힌 이름을 모두 바꿔야...
"부동산 종합대책 내놔라" 인수위, 정부에 요구 2013-01-13 20:33:13
결정할 것으로 본다”고 대답했다.국토부는 또 당면 주요 정책으로 △수혜자 중심의 서민 주거 복지 △건설 물류와 해외 건설 등을 통한 일자리 창출 △도시권 중심의 지역균형 발전 △해양 영토 수호 역량강화 △교통 수요 관리 및 교통난 개선 △안전하고 쾌적한 국민생활환경 조성 △국토해양사업 풍토와 근로여건 개선...
"무엇부터 보고해야 통할까" 국토부, 인수위 보고 앞두고 '우선순위' 고민 2013-01-11 16:57:56
4대강 살리기 사업도 주요 보고 분야다. 국토부는 4대강 홍수 예방 등 사업의 효과와 수질·수량 예측상의 문제점 등을 보고서에 포함시킬 것으로 알려졌다. 교통·철도 분야에서는 수서발 ktx 경쟁체제 도입 배경과 필요성을 설명할 예정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인수위와 주요 정책들에 대한 보고 범위 및 내용을 조율...
교통硏 "폐쇄적 운영으로 철도부실 심각"(종합) 2013-01-09 16:49:18
운영자에게 맡겨야 한다고 주장했다. 교통연구원은 세미나 발표 내용 등을 토대로 철도산업의 구조개혁과 중장기 발전방안을 마련해 기획재정부와 국토해양부 등 관계기관에 제출할 예정이다. 교통연구원 발표에 대해 철도공사 측은 "2008년 철도선진화 추진 이후 강력한자구 노력을 통해 작년까지 4년 동안...
행복주택 문제점과 숙제…지하철 소음·진동 해결해야 2013-01-02 16:59:48
위에 지어진 것이어서 소음·진동 문제가 심각하지 않았을 수도 있다”며 “하지만 철도부지 인근 주거시설은 이들 문제의 해소가 쉽지 않은 과제”라고 설명했다. 철도부지를 폐쇄 공간화함으로써 대규모 충돌이나 화재가 발생할 때 입주민 대피로나 상부 구조물인 안전성 담보가 가능하겠느냐는 지적이다.철도부지 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