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넥슨, 어린이재활전문병원 건립에 따뜻한 손길 2013-06-20 17:27:31
어린이 재활은 우리 사회의 미래를 위한 중요한 투자이며, 어린이 전인(全人) 재활에 최적화된 병원이 필요한 상황이다. 넥슨컴퍼니와의 협약 체결을 계기로 어린이재활병원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 컴퍼니는 저소득층 아동대상 지원 사업인 '넥슨 작은 책방',...
김석진 회장 "눈치빠른 사람만 살아남는 게 금융계 문제" 2013-06-20 17:25:29
배분을 통해 사회의 후생을 증진시키는 금융의 근본적인 기능이 잘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그 원인 중 하나로 ‘관치 금융’이 지적되고 있다는 게 그의 생각이다. 김 차기 회장은 위험 배분을 위해서는 금융이 리스크 테이킹을 해야 하지만 국내 금융계에는 위험 감수를 하려는 사람이 갈수록 사라지고 있는 것이 가장 큰...
[책꽂이] 이오덕 일기 등 2013-06-20 17:19:31
2만2000원) ◇동물원과 유토피아=한국 사회를 문명에서 야만으로 퇴행하는 ‘동물원 사회’에 비유하며 한국인과 한국 사회의 마음과 욕망을 니체 철학의 프레임을 통해 들여다본다.(장석주 지음, 푸르메, 308쪽, 1만5000원) ◇모나리자는 왜 루브르에 있는가=피렌체 밀라노 베네치아가 치열하게 세력을 다투던 15세기...
"투자 가로막는 잘못된 세제 264건 바꿔야" 2013-06-20 17:06:11
사회공헌·상생 관련 세제 18건 △납세 편의 관련 세제 15건 △근로자 복지 관련 세제 9건 등 264건이다. 우선 고용창출투자세액공제를 3년 더 연장해줄 것을 요청했다. 정부는 임시투자세액공제를 대신해 2011년 3년 기한으로 이 제도를 도입했다. 전경련 관계자는 “고용창출투자세액공제는 기업의 투자 의욕을 고취시켜...
현대모비스, 4번째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 2013-06-20 16:22:34
톱5’ 비전 달성을 위한 경영전략과, 이를 통해 창출한 사회적, 환경적, 경제적 성과 및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약속을 이해관계자들과 공유하기 위해 지난 2010년부터 매년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특히 회사측은 지금까지 걸어온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큰 목표로 도약하기 위해 이번 보고서...
"삼성 신경영, 중국 개혁·개방의 이정표 역할" 2013-06-20 15:58:55
아니라 세계 각국에서 인재 또는 미래의 인재들과 관계를 맺어왔다는 것. 삼성과 신경영을 이해한 인재들이 고국으로 돌아가 중요한 자리에 올라가면서 신경영 철학을 각국의 사정과 정서에 맞게 발전해 나갔다고 서 전 교수는 말했다.그는 전 중국 지도자 덩샤오핑의 '흑묘백묘론'은 중국이 개혁·개방해야 한다는...
자전거 타기·여행보다 사업이 재미있었던 소년…'기업 사냥꾼' 으로 날개 펴다 2013-06-20 15:30:08
양복 입은 아버지뻘 아저씨들과 기업의 미래를 놓고 토론해야 했다. 그의 아버지 회사에서다. 그는 어려서부터 ‘사업가’로 훈련받았다. 그리고 훗날 시장을 꿰뚫는 혜안을 가진, 혹은 가장 악명 높고 가차 없는 lbo(인수 대상 기업의 자산이나 향후 현금흐름을 담보로 은행 등 금융회사에서 돈을 빌려 인수하는 것)...
이은천-신아롱, 메트로시티 ‘미라클 캠페인’ 참여 2013-06-20 14:10:10
미라클 캠페인은 예술적 감성과 사회적인 움직임을 반영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메트로시티 에디션 티셔츠 프로젝트를 통해 캠페인 메시지를 전한다. ‘쇼 미 더 미라클’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티셔츠 판매 수익음의 전액을 아프리카 오지 아이들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라고. 올해 5회째를 맞은 미라클 캠페인은 특별히 mbc...
"삼성 성공의 비결은…" 신경영 20주년 학술대회(종합) 2013-06-20 14:01:57
경영과 소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 글로벌 위기인식, 미래 지향적 사고가 삼성의 마케팅에 큰 변화를 가져오면서 성공신화를 일구는 원동력이 됐다고 봤다. 삼성의 신경영 마케팅 전략의 핵심으로는 ▲ 소비자 중심(Customer-focused) ▲혁신을 바탕으로 한 성장(Innovation-fueled) ▲ 디자인 중심(Design-driven)...
삼성 신경영 20주년 학술대회…"성공비결은 마케팅" 2013-06-20 11:20:46
이후 실행된 품질위주경영과 소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 글로벌 위기인식, 미래 지향적 경영이 삼성의 마케팅에 큰 변화를 가져오면서 성공신화를 일구는 원동력이 됐다고 봤다. 켈러 교수는 삼성의 신경영 마케팅 전략의 핵심을 ▲ 소비자 중심(Customer-focused) ▲ 혁신을 바탕으로 한 성장(Innovation-fuel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