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IZ 스토리 ?]한식 프랜차이즈는 절대 안된다고? Why not?…한식 레스토랑 '불고기브라더스'의 성공 레시피 2013-09-06 09:45:16
옮겨놓은 것이기 때문에 인테리어, 식기, 주류 등 한국 업체들이 함께 해외에 진출하는 셈입니다. 메뉴도 한글 이름을 그대로 사용하고 간단한 인사말은 한국어로 할 수 있게 직원들을 교육시키죠.” 이 본부장은 올해 중국을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미 중국 충칭 소재의 외식기업인 cjy 케이터링...
[정성 담은 한가위 선물] 실속으로 꽉~ 채웠어요 ! 2013-09-06 07:09:01
업체와 식품 주류 화장품 패션업체들은 중저가 선물세트의 비중을 지난해 추석과 올 설 때보다 늘렸다. 한편으로는 고가의 명품 선물세트도 나와 품격 있는 선물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3만원 이하 저가 선물세트 인기…사과·배 작년보다 10% 싸 저가형 선물세트에 대한 선호도는 유통업체의 추석 선물...
[정성 담은 한가위 선물] 반가움 나누는 자리에 함께해요 2013-09-06 06:59:23
위스키도 품격을 갖춘 명절 선물로 제격이다. 주류업체들은 최대 대목인 추석 수요를 겨냥해 다양한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롯데주류의 ‘백화수복’은 국내 차례주 시장의 6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69년 전통의 제례주다. 엄선된 국산 쌀을 100% 원료로 자체 개발한 누룩 균주를 사용해 발효했다. 저온 발효공법과 숙성...
[정성 담은 한가위 선물] 이색 추석상품…현대百 'LW 1호 와인세트' 1300만원 2013-09-06 06:59:21
업체들은 이번 추석에도 눈길을 끄는 이색 상품들을 많이 선보이고 있다. 평생 기억에 남을 만한 선물을 하고 싶어하는 이들을 위해 독특한 상품을 마련한 것이다. 1000만원대의 고가 제품부터 명인이 직접 만든 제품, 한정 수량 제품 등 다양한 제품이 나왔다. ○고마운 분께 고급 주류를 고가 상품으로는 고급 주류가...
음주 문화 변화에…주류株 주가 '희비' 2013-09-05 17:32:40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대조적으로 다른 주류업체들의 부진은 골이 깊다. 전국구 종합주류업체인 하이트진로는 최근 5거래일간 3.94% 반등에 성공했음에도 불구하고 올 들어선 여전히 13.15% 하락했다. 소주와 맥주의 수도권 시장이 정체 상태를 맞아 성장성이 한계를 보인 점이 주가 부진의 주된 이유다. 막걸리...
디자인 확 바꾼 임페리얼…"침체된 위스키 시장 살린다" 2013-09-04 13:26:09
국내 선두권 위스키 업체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임페리얼의 이번 패키지 디자인의 핵심은 다이아몬드 앵글 커팅이다. 스프리에 대표는 "다이아몬드 앵글 커팅은 모던함을 표현하는 디자인 요소 중 하나로 병(보틀) 전·후면에 디자인돼 임페리얼의 새로운 상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디아지오코리아, 여성후원 나선다 2013-09-03 18:02:53
<기자> 글로벌 주류업체 디아지오 한국법인이 향후 5년간 매년 10억 원의 재원을 모아 마음과 마음재단에 지원합니다. 미혼모들의 주거 공간을 지원하고, 취약계층 여성을 대상으로 교육을 통해 자립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는 계획입니다. 이번 디아지오의 ‘마음과 마음재단’ 출범은 디아지오가 지난해 말...
조길수 신임 대표 "디아지오, 위스키 신제품·보드카로 승부" 2013-09-03 17:02:04
말했다. 국내 위스키 업계 1위 업체인 디아지오는 최근 불황과 독주를 기피하는 주류 트렌드 변화로 위기를 맞고 있다. 디아지오 국내 매출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윈저의 올해 상반기 출고량은 작년보다 20.4% 급감했다. 이에 대한 책임을 지고 지난달 김종우 전 사장을 비롯한 주요 임원들이 교체되기도 했다. 조 사장은...
주류 제조업체 선양, 새 이름 '더맥키스컴퍼니' 2013-09-02 17:12:56
대전의 주류 제조업체 선양은 창사 40주년을 맞아 사명을 더맥키스컴퍼니(사진)로 변경했다고 2일 발표했다.더맥키스컴퍼니는 칵테일용 술인 맥키스의 전국 론칭을 계기로 지역 주류업체를 넘어 ‘전국구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목표다. 조웅래 더맥키스컴퍼니 회장은 “주류 외에 사업영역을 다각화해 중견기업으로...
위치기반 SNS 씨온 돌직구 버티컬 플랫폼(Vertical Platform) 인기 2013-09-02 13:47:42
씨온의 안병익(건국대 겸임교수) 대표는 “이른바 주류 sns인 페이스북, 트위터가 마치 거대 포털 사이트처럼 막강한 유저와 영향력을 자랑하고 있는 시점에서, 버티컬 서비스의 성장은 sns 시장의 판도가 변화할 수 있는 가능성이 열렸다는 점을 시사하고 있다”며, “과거 온라인에서 amazon, ebay가 버티컬 서비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