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터뷰]김상대 현대차 국내마케팅실장 "세분화·맞춤화 전략으로 위기 극복" 2013-06-27 10:28:03
돌파하고 세계적인 리딩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 물량 중심의 양적 성장에서 '질적 성장'으로 변화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 올 초 정몽구 회장이 '품질을 통한 브랜드 혁신'이라는 경영목표를 제시한 이유도 여기에 있다. 품질과 브랜드의 동반 상승을 위한 브랜드 내실화 작업이 현대차가 추구하는 핵심 과제...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에 문화공간·여성고객 쉼터 2013-06-26 15:50:37
부문 10년 연속 1위를 지켰다. 고객 최우선 경영을 기반으로 변화 및 혁신활동을 통해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에 힘써온 결과로 풀이된다. 기아차는 고객만족을 높이기 위해 변화와 혁신을 추구해왔다. 그동안 도심 환경 변화로 인해 접근성이 떨어졌던 경기 안양, 서울 영등포, 경북 경산, 광주 내방동의 4개 서비스센터를...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삼성전자서비스, 휴대폰·TV 원격AS…'수리비 상한제'도입 2013-06-26 15:43:51
기회를 제공한다. 이 밖에 △ccm(소비자중심경영) 도입 △콜센터 콜백 서비스 △24시간 상담 서비스 △셀 중심의 분임조 활동 등을 운영하고 있고 △소비자 전문 상담사 과정 △서비스 컨설턴트 과정 △정부 인증 기술자격 취득 △산학협력 추진 등 소비자 전문가 양성과 신서비스 교육 콘텐츠를 개발, 고객만족도를...
[2013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에코폴리스 동화아이위시, 입지·설비·평면 '웰빙 라이프' 실현 2013-06-26 15:30:56
덧붙였다. ●동화주택은…대구지역 중심 주택건설 '외길'…향토기업 자존심 지켜 창사 이래 ‘주택 건설’이라는 외길만 걸어온 동화주택은 지난 25년간 1만5000여가구를 대구 지역에서 성공적으로 분양하며 향토 기업의 자존심을 지켜오고 있다. 외부로 보이는 실적보다는 튼튼한 내실을 기반으로 하는 안정적...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삼성화재, CEO 직속으로 소비자정책팀 운영 2013-06-26 15:30:34
올해 초 소비자보호 환경변화에 발맞춰 최고경영자(ceo) 직속으로 최고소비자보호책임자(cco) 담당 임원을 임명하고 소비자정책팀을 신설한 것이 대표적이다. 소비자보호를 선제적으로 기획해 실행에 옮길 수 있도록 조직을 개편했다. 또 ‘고객중심경영 실무위원회’를 두고 고객만족 서비스가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2013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고양삼송 우남퍼스트빌, 북한산 진경산수·산책로 '힐링 단지' 2013-06-26 15:30:16
시작하는 단계부터 철저히 준비해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할 수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추 회장은 성장하는 회사를 만들기 위해서는 내실 경영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무리한 사업 추진보다는 철저한 시장 분석과 냉철하고 실질적인 판단이 필요하다”며 “분양 성공 가...
[2013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영국의 전통 주거지 떠올리는 명작 2013-06-26 15:30:05
있다”며 “공격적인 경영이 위기 탈출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새 브랜드인 해링턴에 대해서는 “오랜 역사와 전통성 있는 지역을 의미하는 말로 소비자들에게 ‘불변의 가치’와 ‘신뢰’를 심어줄 수 있을 것”이라며 “최근 분양한 경북 안동과 칠곡 등에서 청약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고...
듀오백 '2세 경영인'의 새 도전…천연 라텍스 소재 의자 8월 세계 첫 출시 2013-06-25 17:07:38
그는 호주 그리피스대 국제경영학과를 졸업한 뒤 1999년 입사했고 2004년부터 아버지와 함께 공동 대표이사를 맡았다. 지난해 6월 정 회장이 물러난 뒤 경영을 책임지고 있다. 정 사장은 지난 1월 신제품 ‘듀오백 2.0’을 내놓으며 변신을 시도한 적이 있다. 이 제품은 좌우 등받이 폭과 높이를 동시에 조절할 수 있도록...
[마켓인사이트] 프랭크 앨렌버거 KPMG 글로벌 보험부문 대표 "보험사 대형화 답 아니다..효율화·서비스특화 집중해야” 2013-06-24 18:11:46
“경영 효율화와 소비자 중심 상품 개발, 특화 전략으로 경쟁력을 강화해야한다”고 강조했다. 한국 보험시장에 대해서는 “미국, 유럽 등 다른 지역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고성장 시장으로 분류될 수 있다”면서 “고령화와 대규모 은퇴, 세제혜택 등으로 보험시장 성장세는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하수정 기자...
현대모비스, 미래 지능형車 핵심기술 개발 시동…'기술의 모비스' 속도낸다 2013-06-24 15:30:02
소비자 트렌드를 효과적으로 접목, 정보와 오락기능을 결합한 고부가가치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현대모비스의 중장기 전략 바탕에는 첨단기술 중심의 고부가가치 창출 구조로 체질을 개선하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다. 현대모비스는 이를 통해 현재 전체 매출의 10% 수준인 해외 완성차 메이커로의 수출 비중을 2020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