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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유출 방지 대책] '내 정보' 누가 어떻게 사용하나 알 수 있어…신용조회 차단權도 2014-03-10 20:55:03
발표한 개인정보유출 재발방지 종합대책은 금융서비스 이용자들이 자신의 정보를 보호하는 권리를 획기적으로 보장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소비자들은 금융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조회권부터 정보제공 철회, 정보이용 금지, 파기와 보안조치 요구권 및 신용조회 중지권 등 5개 권리를 6월부터 법적으로 보장받는다....
소비자·전문가 "정보보호대책 재탕에 미흡하다"(종합2보) 2014-03-10 14:28:39
10일 내놓은 '금융분야 개인정보유출 재발방지 종합대책'을 두고 전문가들과 소비자들은 여전히 미흡하다고 지적했다. 과거 정보유출 사태가 반복될 때마다 내놓은 대책을 다시 포장한 '재탕'에 불과하다는 지적과 함께 정보유출 사태의 책임을 져야 하는 금융당국이 도리어 자신의권한만 강화하려 든...
<개인정보이용 결정권은 고객에…보호대책 실효성은>(종합) 2014-03-10 11:06:45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대책 발표 2주 연기…"정부 지속적 실행 의지 중요" 이번 대책은 당초 정부가 발표하려던 당초 계획에서 2주 미뤄졌다. 2월 말로 예정됐던 이번 대책은 3월 3일로 한 차례 연기됐고, 이후 부처간 협의가 난항을 겪으면서 1주일 뒤인 3월 10일로 다시 미뤄졌다. 정부가...
<車보험의 'Do not call'…全 금융사로 확대> 2014-03-10 10:37:46
10일 금융 분야 개인정보 유출 재발방지 종합 대책을 통해 금융소비자의 자기정보 결정권을 확실히 보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금융소비자가 본인 정보가 어떻게 활용되는지 알지 못하고, 본인 정보의 제공·조회·삭제 등을 스스로 결정할 수 없었던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것이다. 두낫콜 제도는 다른 말로...
금융거래 처음에만 주민번호…징벌과징금 매출 3%로(종합) 2014-03-10 10:21:08
이런 내용의 금융 분야 개인정보 유출 재발방지 종합 대책을 발표했다. 최근 1억여건의 카드사 고객 정보 유출 등에 따른 후속 조치로, 반복적인 정보유출·해킹사고를 효과적으로 차단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그러나 이번 대책 또한 진전된 내용이 없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현오석 경제부총리는 "범정부...
금융거래 처음에만 주민번호 요구…5년이상 정보보관 금지 2014-03-10 09:32:47
보호 현황을 보고받고 그 내용을 감독 당국에 제출해야 한다.신용정보 관리·보호인을 임원으로 둬야 하며 일정 규모 이상 금융사의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는 다른 정보통신(it) 관련 직위와 겸직이 제한된다.금융사가 모집인에 정보를 제공할 때에는 최소한의 정보만을 암호화해야 한다.정보를 유출해 활용한 모집인이...
<개인정보이용 결정권은 고객에…보호대책 실효성은> 2014-03-10 09:00:14
운영, 보안정책 연구·교육, 보안전문인력 양성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대책 발표 2주 연기…법 개정 사항 많아 이번 대책은 당초 정부가 발표하려던 당초 계획에서 2주 미뤄졌다. 2월 말로 예정됐던 이번 대책은 3월 3일로 한 차례 연기됐고, 이후 부처간 협의가 난항을 겪으면서 1주일 뒤인...
금융거래 처음에만 주민번호…5년이상 정보보관 금지 2014-03-10 09:00:08
정보보호 현황을 보고받고 그 내용을 감독당국에 제출해야 한다. 신용정보 관리·보호인을 임원으로 둬야 하며 일정 규모 이상 금융사의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는 다른 정보통신(IT) 관련 직위와 겸직이 제한된다. 금융사가 모집인에 정보를 제공할 때에는 최소한의 정보만을 암호화해야 한다. 정보를 유출해...
미래부 `중국 콘텐츠시장 진출 확대 방안` 마련 2014-03-06 18:49:43
대해 중국 시장에 대한 정보제공을 강화하기 위해 ‘콘텐츠 종합 포털(www.kocca.kr)’과 ‘온라인비즈니스센터(www.kobiz.or.kr)’를 적극 활용해 중국 콘텐츠 관련 정책 자료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미래부는 주중한국문화원, 한국콘텐츠진흥원(북경사무소), 코트라 무역관, 관광공사 지사 등을 활용해 무역?통상 관련...
<금감원, 올해 업무 계획 요약> 2014-02-24 11:16:06
교육으로 전환하고, (콜센터)'에서 모든 금융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금융회사의 소비자보호 조직, 상품판매 시 소비자보호 등을 종합 평가하는 소비자보호 실태평가제도를 도입하고, 소액사건에 대한 분쟁조정 중에는 금융사가 소송을 제기하지 못하도록 하는 '분쟁조정 전치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