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유플러스, '1지점 1나눔' 캠페인 실시 2013-07-17 09:00:00
밖에도, 분당지점은 올해 1윌부터 颼원의 사랑'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 颼원의 사랑'은 1명의 고객이 가입할 때마다 지점에 비치된 저금통에 100원을 모금해 불우이웃을 돕는 캠페인으로, 매월 직영점장 회의를 통해 소년소녀 가장 돕기, 빈민국 지원 활동 등에 모금액을 기부해 왔다. lg유플러스는 희...
'사랑, 해가 떴습니다' 캠페인…매달 아동센터 찾아 문화활동 지원 2013-07-11 15:30:13
해가 떴습니다’라는 캠페인으로 이어지고 있다. 비씨카드 임직원을 비롯한 사회 구성원의 사랑이 미래의 밝은 희망이 된다는 뜻을 담은 슬로건이다. 비씨카드의 사회공헌 철학은 ‘start’ 전략으로 요약된다. 나눔을 통한 기업과 사회의 공유가치 창출을 사회공헌활동의 목표로 삼는다는 정신을 담았다. 기업 철학으로...
새무릎 캠페인, 로봇 인공관절 수술지원 100례 돌파 2013-07-10 11:29:49
지난 5월 주민센터 방문을 통해 ‘새무릎 캠페인’ 로봇 인공관절 수술지원사업을 접하면서 박 할머니는 희망을 갖게 됐다. 기초생활수급자인 박 할머니는 경기도 내 저소득층을 위한 로봇 인공관절 수술지원 프로그램인 ‘새무릎 캠페인’의 대상자로 선정되어 수술을 받을 수 있게 된 것이다. ‘새무릎 캠페인’은 지...
[진화하는 기업 사회공헌] 환경·안전·나눔…사회공헌 가치가 핵심 경영전략 2013-07-08 15:35:00
무상으로 제공해주는 ‘기프트카’ 캠페인, 장애인들이 여행할 때 각종 걸림돌을 없애주는 ‘트래블 프런티어’ 등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사회공헌을 전개하고 있다. 포스코는 교육 분야 나눔활동을 펼친다. 1971년 교육재단을 설립해 14개 초·중·고교와 대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모든 임직원이 월급의 1%를 기부해...
[진화하는 기업 사회공헌] 롯데, 전통시장內 낡은 가게 개·보수…의료 소외지역 찾아 구강검진 2013-07-08 15:30:12
캠페인을 통해 12세 이하 시각장애 아동 100여명에게 1인당 31권씩 동화책을 선물할 계획이다. 롯데제과는 ‘닥터 자일리톨 버스’를 운영 중이다. 대한치과의사협회 소속 전문 의료진을 태운 ‘닥터 자일리톨 버스’가 매달 치과 의료 서비스 소외 지역을 찾아가 구강 검진 및 스케일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캠페인...
[진화하는 기업 사회공헌] 효성, 학교폭력 예방·장애 청소년 지원 등 전사원 '나눔문화' 동참 2013-07-08 15:30:06
예방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효성은 또 지난 3월 경제적 어려움으로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받지 못하는 장애 아동·청소년을 위해 푸르메재단에 의료재활지원기금 6000만원을 전달했다. 푸르메재단은 효성의 지원으로 지적장애 등 개별 장애 아동, 청소년의 증상에 따라 운동·작업·언어·인지·미술·음악치료 등...
[진화하는 기업 사회공헌] 한화, '혼자 빨리'보다 '함께 멀리'…올해 30개 복지시설에 발전설비 지원 2013-07-08 15:30:02
태양광을 활용한 사회공헌 활동인 해피선샤인 캠페인이 대표적이다. 사회복지관, 아동센터, 생태학습원 등 사회복지시설에 태양광발전설비를 무료로 설치하고 기증하는 사업으로 지역사회의 상생을 실천하는 프로그램이다. 한화는 올해 30여개 복지시설에 220㎾ 규모의 발전설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시행 첫해인 2011년엔 2...
[진화하는 기업 사회공헌] 현대차그룹, 연간 1000명 '글로벌 청년봉사단' 파견 2013-07-08 15:30:01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엔 ‘기프트카 캠페인’이 있다. 자동차 회사의 전문성을 살려 창업의 의지를 가진 저소득층에게 창업용 차량과 창업자금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최근 기프트카 시즌4 사업 협약식을 가졌다. 지난해 시즌3 캠페인에서 기프트카를 받은 주인공들도 참석했다. tv cf로 유명해진 ‘별이네 튀김’...
워킹맘과 직장인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나는 방법 2013-07-04 15:43:31
행사장에는 웃음이 떠나지 않았다. 테트라팩 코리아 마케팅 총괄 이소영 상무는 “테트라팩의 혁신적인 기술이 적용돼 신선하고 안전한 테트라팩 종이팩 음료로 워킹맘과 직장인들이 보다 건강한 삶을 구현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향후 다양한 소비자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다채로운 ‘스마트 솔루션 캠페인’을...
사회적 기업에 관심 높아지며 `코즈마케팅’ 확산 2013-07-04 09:59:27
등 불우이웃에게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착한 아메리카노’라는 이름으로 판매되는 이 메뉴는 커피 3잔으로 구성된 세트 구입 시 기존 가격에서 20% 할인되며 1잔은 자동으로 구입 매장에 기부가 되는 방식이다. 광동제약 ‘비타500’은 다음 커뮤니케이션의 모금 서비스인 ‘다음 희망해’와 함께 7월말까지 어린이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