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마트, 영주사과 나주배 혼합세트 출시 2013-01-24 14:46:33
상품이다. 김주영 영주시장,임성훈 나주시장,허인철 이마트 사장 등은 이날 서울 성수동 이마트 본사에서 공동 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홍동백서’ 브랜드 명칭은 명절 차례상을 사과 등 붉은 과일은 동쪽,배 등 흰 과일은 서쪽에 차리는 예법을 따서 만들었으며 영호남을 비롯한 국민 모두가 화합하자는 의미도 담고...
휠라, 지니 힐피거를 크리에이티브디렉터로 영입 2013-01-24 14:44:33
지니 힐피거 영입으로 기존 휠라 제품과 브랜드 이미지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계획이다. 지난 102년 동안 휠라만이 구축한 전문적인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포츠 부문을 강화하는 한편, 디자인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겠다는 것이다. 지니 힐피거는 또 휠라의 헤리티지 라인을 글로벌 트렌드에 맞춰 현대적...
국산 저가 화장품 미샤 '보라색병', 100만개 돌파 '기염' 2013-01-24 14:07:19
진행한 소비자 블라인드 테스트 결과 다른 고가의 브랜드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해 눈길을 모았다. '보라색병'은 출시 2개월만에 20만개를 판매했고, 1년여만에 밀리언셀러로 등극한 것. ‘나이트 리페어 뉴 사이언스 액티베이터 앰플’은 제품 용기의 컬러에서 착안한 ‘보랏빛 앰플’, '보라색 병' 으로 익히...
<'엔저 공습'에 산업계 돌파구 마련 부심> 2013-01-24 11:46:24
경쟁력에만 의존하지 않도록 품질을 강화함으로써 브랜드 가치를 높일 계획이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경제 전문가들도 향후 엔화 약세 기조가 고착화할 가능성이 있는 만큼 장기적으로 품질 경쟁력을 높이는 등 '비가격 경쟁력'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하고 있다"고 말했다. ◇ "대기업보다...
예비신혼부부를 위한 현명한 웨딩박람회 선택법 2013-01-24 11:00:01
자리에서 우수한 웨딩상품을 직접 비교할 수 있고, 업체 입장에서는 더 많은 고객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다. 이러한 시장원리상 웨딩박람회에는 가장 인기 있는 업체가 참여할 수 밖에 없다. 요즘 고객들은 매우 똑똑하다. 무조건적인 가격 할인에 현혹되기보다 브랜드와 퀄리티에 합당한 가격인지 살필 줄 안다....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2013-01-24 09:49:01
있다. 브랜드만의 독자적인 천연 특허성분으로 더욱 더 강력해진 수분 공급과 트러블 케어를 책임질 미스트가 탄생한 것. 향균, 항여드름, 피부진정, 보습 및 피지 조절 활성이 우수한 생약 혼합 추출물이 특허 성분으로 인증 받아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줬다. 이렇게 다양한 기관에서 인증 받은 화장품은 기대치가 높다....
<편의점, 알뜰폰 판매 경쟁 '점화'> 2013-01-24 09:05:37
충분히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용어설명> ▲알뜰폰 = 이동통신재판매(MVNO) 서비스의 홍보를 위해 만든 용어. 기존 이동통신사업자의 통신 망을 빌려 자체 브랜드로 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통신비를 아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hysup@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번번히 실패한 증권사의 글로벌 공략 "연기금 등 국내 큰손, 해외투자부터 도와라" 2013-01-23 17:08:53
투자 상품을 해외에서 발굴·공급하거나, 이들의 해외 투자 자문을 제공하는 비즈니스를 중심으로 해외 사업 전략을 짤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정 대표는 “노무라증권이 글로벌화에 성공한 것도 1980년대 일본 기업과 연기금들의 해외 투자를 지원하는 것에 초점을 맞춘 덕분”이라고 설명했다.김형태 자본시장연구원장은...
은행 대학생 고객잡기 ‘분주’‥실효성 `글쎄` 2013-01-23 16:45:17
브랜드를 만들고 고객잡기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국민은행은 대학생 점포를 강원도까지 확장하고 대학생들의 해외탐방 기회를 늘린다는 계획입니다. 우리은행은 금융아카데미를 해마다 두번씩 열고 채용에서 우대혜택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은행들의 대학생 공략이 반드시 미래고객 확보에 보탬이 된다고...
받는 사람도 기분 좋은 명절 선물 고르기 2013-01-23 16:34:52
내놓았다. 소비자의 결정은 쉽지 않다. 매년 같은 브랜드의 같은 상품을 선물하고 또 선물을 받는 것에 대한 고민이 생기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에서 남들과 다른 선물들이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전통식품품질인증을 받았으며 3대에 거쳐 39년째 한과를 제조하고 있는 ‘당암전통생강한과’는 설을 맞아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