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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이슈&이슈] ECB 국채 매입 계획 힘 얻나? 2012-09-06 07:34:08
앵커> 오늘 글로벌 증시 주요 이슈 살펴보겠습니다. 한국경제TV 보도국, 어예진 기자 나와있습니다. 먼저 해외 주요 이슈 호재와 악재로 나눠 설명해주시죠 <기자> 네, 기다리고 기다리던 ECB 정책회의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기대감과 실망 우려감이 팽팽하게 맞서고 있는 모습입니다. 우선 지난밤...
너도나도 `전기차`..시장 선점 경쟁 치열 2012-09-03 18:39:42
관심이 커지면서 글로벌 자동차업체들이 한국 내에서도 전기차 출시 계획을 속속 밝히고 있습니다. 이에 질세라 국내 양산차 업체들도 전기차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어 머지 않아 한 판 승부가 본격화될 전망입니다. 보도에 박현각 기자입니다. <기자> 폭스바겐그룹이 내년부터 전기차 양산에 들어갑니다. 친숙한...
“주말 잭슨홀 연설 기대감 없애야.. IT-자동차부품주 단기매매” 2012-08-29 11:18:30
의장이 양적완화 정책을 암시하면서 그때 글로벌증시가 일제히 반등했던 경험이 있다. 그러므로 이번에 유독 관심이 많다. 이렇게 미리 관심을 갖고 언론에 회자되고 있을 때 실제 결과에 대해서는 뚜껑을 열어보면 실망할 가능성이 높다. 코멘트를 강하게 하더라도 시장에서는 그 부분에 크게 화답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美 각종지표 혼재로 숨고르기..코스피는?” 2012-08-29 09:23:46
<출발 증시특급 1부- 글로벌 마켓 NOW> 김희욱 해설위원 > 이번 주 잭슨홀 미팅을 앞두고 한두 가지 아주 간단한 이슈로도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사람들이 노심초사하는 불안한 형국이다. 여기에 화답하듯 희한한 뉴스들이 많이 나오는 요즘이다. 하나씩 내용을 체크해보고 이에 대한 시장의 평가도 알아보자....
경제계, 국면전환 시도‥`수세에서 공세로` 2012-08-28 16:48:15
바로 ‘경제살리기’입니다. 글로벌 경제위기가 지속되면서 우리 경제도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고 있는 만큼, 경제민주화 보다 경제살리기가 먼저라는 논리를 세운 것입니다. 실제 우리 경제는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가 3% 밑으로 추락하고 조선과 철강 등 주력 수출품목의 수출감소로 무역수지가 적자로 돌아서는 등...
[글로벌 이슈&이슈] 뉴욕-유럽증시 동반 하락..獨, ECB 부양 반대입장 `강화` 2012-08-21 10:39:06
오늘 글로벌 증시 주요 이슈 살펴보겠습니다. 한국경제TV 보도국, 조연 기자 나와있습니다. 해외 주요 이슈 호재와 악재로 나눠 설명해주시죠 <기자> 20일 글로벌 증시, 뉴욕과 유럽 모두 소폭 하락했습니다. 전날 독일 슈피겔이 보도했던 유럽중앙은행의 `국채금리 상한제`에 ECB와 독일 모두 "아니다", 또는 "절대...
쉐보레, EPL 마케팅 시작부터 `삐그덕` 2012-08-10 18:03:49
<앵커> 글로벌 GM이 유럽시장 공략, 마케팅 강화 등을 위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를 선택했습니다. 하지만 시작도 하기 전에 잡음이 일며 불안한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김정필 기자입니다. <기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의 명문팀 맨유의 한 서포터즈(MUST) 홈페이지. 최신 소식란 한 켠에...
"금값-곡물가 상승세 지속.. 물가급등 가능성은?" 2012-08-07 13:47:51
치닫고 글로벌경기 우려가 높아졌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례적으로 금은 안정적인 흐름을 유지하는 것으로 판단할 수 있다. 특히 3월 이후 현재까지 금값은 온스당 1550달러에서 1700달러의 좁은 구간에서 낮은 변동성을 유지하고 있다. 결과적으로 연초 대비 금값은 약 2% 정도 상승하면서 강보합권의 성적을 보이고 있기...
"ECB, 유로존 시간 끌기에 합류?" 2012-08-03 09:51:00
1부-글로벌 마켓 NOW> 김희욱 해설위원 > 이번 주 시장을 지탱해주던 두 가지 이슈 모두 실체가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 FOMC 성명서 결과가 결국 ECB 회의결과의 복선이 아니겠느냐고 했었다. 어제 ECB도 빈손으로 나올 가능성이 있다고 예측한 것이 결국 맞았다. ECB 성명서 전문을 살펴보자. 중앙은행 성명서의 경우...
GS홈쇼핑의 굴욕…덩치·실속 경쟁사에 밀려 2012-08-01 17:21:01
성장 전략을 선택했습니다. 반면 CJ오쇼핑 자체 브랜드(Private Brand) 상품 비중을 늘리며 수익성 확보에 주력했고 현대홈쇼핑은 이익률 관리에 집중했는데 여기서 희비가 갈린 겁니다. GS홈쇼핑의 덩치 키우기 전략은 글로벌 경기 침체의 여파로 소비 경기가 잔뜩 위축되면서 힘을 내지 못해 갈 길 바쁜 GS홈쇼핑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