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새로운 형태의 부동산 재테크 선보인다" 2013-01-03 16:25:24
찾아간다. 장용동 진행자는 "지난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4년 동안 지속적으로 부동산 침체가 이어지면서 중산층은 집값 반토막 등으로 하우스 푸어에 거주마저 쉽게 옮길 수 없는 신세로 전락하는 등 후유증이 심각한 상황"이라고 지적하며 "날카로운 정책 분석과 더불어 지역과 가치, 시장 분석을 통해 이슈 지역...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코리안치킨, 'KFC 나라'에 도전장 던지다 2013-01-03 16:15:52
외친 이유는? 4회: ྂ억 입맛', ○○해야 잡는다 5회: '글로벌 브랜드' 날개를 달아라 "'코리안 치킨' 때문에 kfc를 끊었어요."지난해 연말 그렉 매덕 씨(53)는 미국 뉴욕 맨해튼에 있는 직장에서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bbq 매장에서 가족들과 함께 먹을 프라이드 치킨을 샀다. 그는 미국 최대 치...
정부, 환율 적극개입 `초읽기` 2013-01-03 16:15:01
있습니다. 자본시장 연구원은 경상수지 흑자와 글로벌 양적완화 정책으로 우리나라에 달러 유입이 가속화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대부분의 국내외 금융기관들도 1천원 초반대의 원달러 환율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에 국내 수출업체들은 비상이 걸렸습니다. 올해 환율을 각각 1070원과 1080원으로 잡고 경영전략...
이팔성 회장 "해외진출로 활로 찾아야" 2013-01-03 16:05:56
글로벌 거대 금융그룹도 해외에서 M&A(인수ㆍ합병)로 몸집을 불렸지 국내에서만 성장한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나 "현지 규제 때문에 쉽지 많은 않다. 지난해 인도네시아에서는 성과를 거뒀지만 인도에서는 현지 법인을 못 세우게 했다"고 털어놨다. 인도네시아 현지법인인 인도네시아우리은행은...
[2013 대전망] "닫힌 지갑을 열어라"…사활 건 '유통大戰' 스타트 2013-01-03 15:35:06
글로벌 금융위기 여파로 성장세가 둔화했던 2008년과 2009년 증가율(5.5~5.6%)보다도 낮은 수준이다. 두 연구소는 올해 소매시장 규모가 231조~232조원으로 지난해에 비해 3.4%가량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김민 신세계유통산업연구소 팀장은 “올해 유통업계는 경기 불황과 규제 강화 등으로 지난해부터 시작된 저성장...
[2013 대전망] 백화점, 덩치보다 내실 키우고…아울렛·복합쇼핑몰 신사업 속도 2013-01-03 15:30:40
출점이 많았음에도 글로벌 경기 침체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 현상으로 기존 점포들이 정체하거나 역신장하며 성장세가 꺾였다.지식경제부가 매달 발표하는 ‘월간 유통 동향’에서 롯데 현대 신세계 등 백화점 3사의 기존 점포 매출은 지난해 6월부터 10월까지 5개월 연속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하기도 했다. 의류 생활 가전...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2013 유통산업 - 식품 새해에는 ‘k푸드’로 상징되는 식품업체들의 해외 진출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포화상태에 접어든 내수시장을 벗어나 해외 공략에 나선 식품업체들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어서다. 과거 오리온 ‘초코파이’나 빙그레 ‘메로나’ 같은 제과·빙과류가 해외에서 큰 성공을 거둔 적이 있지만 최근...
[2013 대전망] '립스틱 효과' 누리자…국내 화장품시장 10조 돌파할 듯 2013-01-03 15:30:33
중국 일본 등 15개국에 100여명의 글로벌 리더를 파견하기 위한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젝트인 ‘혜초 프로젝트’에도 주력할 계획이다.lg생활건강은 지난해 3분기까지 29분기 연속(2005년 3분기 이후) 매출이 늘어났고, 31분기 연속(2005년 1분기 이후)으로 영업이익이 증가했다. 지난해 긴자스테파니, 에버라이프 등 일본...
[2013 대전망] 식품업계 신성장동력 3대 화두…'프리미엄·소용량·간편식' 2013-01-03 15:30:31
흡수율을 낮춘 신개념 설탕 ‘자일로스’를 글로벌 식품업체에 납품하기 위해 해외 영업을 강화하고 있다. 동아원은 치매나 뇌졸중 같은 뇌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는 기능성 밀가루를 상용화하기 위해 연구·개발(r&d)을 벌이고 있다.○1인 가구 늘면서 ‘소용량’ 대세 식품업계에서 뜨고 있는 또 다른 제품은...
[2013 대전망] 저렴한 패스트패션, 공습은 계속된다 2013-01-03 15:30:30
등 글로벌 spa 브랜드뿐 아니라 에잇세컨즈, 에이랜드, 톰보이, 스파이시칼라 등 국산 브랜드의 성장세도 가파른 추세다.◆독특하거나 저렴한 여성복 인기 여성복은 지난해 7조7000억원 규모에서 올해는 8조원대로 올라설 전망이다. 성장세는 주춤하지만 남성복 시장 규모가 최근 2~3년 새 정체돼 있는 것과 비교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