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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트체크]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우려에 사재기 조짐? 2020-12-18 18:21:03
보도한 매체가 창고형 매장의 가공식품 코너가 텅 비었다며 촬영한 사진 속 제품도 현재 수급에 문제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사진 속 제품은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두 종류의 오리 훈제슬라이스다. 코스트코 관계자는 "현재 두 제품 모두 판매되고 있고 재고도 있다"며 "판매량 역시 이전과 크게 차이가 없다"고 밝혔다....
고객 '강추' 기업, 코로나 위기에도 흔들리지 않았다 2020-12-16 15:18:44
홍삼가공식품, 참치캔, 맥주산업이 80점이 넘는 높은 추천지수를 나타내며 최상위권을 이뤘다.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높아진 건강에 대한 고객 니즈를 충족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인 홍삼가공식품이 90.0점으로 산업 전체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보이며 소비재 산업 전체를 선도했다. 1인 가구, 집밥, 혼술 등의 트렌드에...
겟잇쇼 킨텍스 2020, 3일간 철저한 방역관리 속에서 안전하게 성료 2020-12-14 11:34:34
△가공식품 △건강기능식품 등과 같은 식품 제품들부터 △와인, △맥주, △전통주, △과실주 등 주류 제품들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식품, 주류 종합 박람회이다. 이번 겟잇쇼는 ‘코로나19 감염증’사태의 영향으로 늘어난 ‘집밥’과 ‘혼술’ 붐에 맞게 ‘홈밥, 혼술, 홈파티’ 컨셉으로 박람회...
백화점 식품관도 '울상'…"거리두기 강화로 방문객 줄어" 2020-12-10 10:52:16
기간 이마트에서는 축산 매출이 26.7% 뛰었고, 냉장·냉동 가공식품과 채소 매출이 각각 21.9%, 20.6% 증가했다. 주류 매출도 6.2% 늘었다. 이마트 관계자는 "집밥 문화가 자리 잡으면서 지난해와 비교해 확실히 먹거리 매출이 많아졌다"고 전했다. ydho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11월 소비자물가 0.6% 상승…두달 연속 0%대(종합2보) 2020-12-02 10:01:51
기저효과라고 통계청은 설명했다. 축산물은 코로나19로 '집밥' 수요가 늘면서 9.9% 올랐다. 돼지고기(18.4%), 국산쇠고기(10.5%)가 상승률을 끌어올렸다. 저유가 영향에 공업제품은 1년 전보다 0.9% 내렸다. 석유류가 14.8% 급락했고, 가공식품은 1.6% 올랐다. 전기·수도·가스는 4.1% 하락했다. 서비스는 0.4%...
11월 소비자물가 0.6% 상승…두달 연속 0%대(종합) 2020-12-02 08:50:51
기저효과라고 통계청은 설명했다. 축산물은 코로나19로 '집밥' 수요가 늘면서 9.9% 올랐다. 돼지고기(18.4%), 국산쇠고기(10.5%)가 상승률을 끌어올렸다. 저유가 영향에 공업제품은 1년 전보다 0.9% 내렸다. 석유류가 14.8% 급락했고, 가공식품은 1.6% 올랐다. 전기·수도·가스는 4.1% 하락했다. 서비스는 0.4%...
[김보라의 공간] 다시 부엌으로 향하는 '요리 인류' 2020-11-16 17:07:17
전체 인구의 35~40%가 ‘집밥’을 처음으로 해 먹기 시작했다. ‘스트레스 베이킹’ ‘쿼런틴 베이킹(자가격리 중 홈베이킹)’의 해시태그를 단 SNS 게시물도 수십만 건에 이른다. 일본에선 한여름에 크리스마스 시즌보다 더 많은 양의 버터가 팔리는 등 제빵 재료의 ‘품귀 현상’도 빚었다. 중국의 주요 쇼핑 채널에선 올...
이베이 '스마일배송', 매년 11월 쇼핑 축제 중 최대 실적 2020-11-15 09:51:42
가공식품으로, 스마일배송 총 이용액 가운데 약 22%에 달했다. '오뚜기 오동통면'이 5만6천200개가, '오뚜기 밥'은 약 86만 명이 먹을 수 있는 분량이 팔렸다.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 100g'은 2만5천700개가, '비비고 사골곰탕 500g'은 1만4천500개가 판매됐다. tsl@yna.co.kr (끝)...
쑥쑥 크는 간편식…고급 시장 '더비비고'로 찜한 CJ제일제당 2020-11-12 11:09:56
이어가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의 ‘2019 가공식품 세분시장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HMR 시장 규모는 2017년 3조7909억원으로 5년 전 대비 81.9% 급성장하며 4조원에 육박했다. 당초 간편식 시장 규모가 2022년에 5조원을 넘길 것으로 전망됐으나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식품이 끌고 바이오가 밀고…CJ제일제당 영업익 70% 껑충 2020-11-10 17:41:48
사업 전체 매출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가공식품 수요가 증가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7.4% 늘어난 2조3891억원을 기록했다. 해외 식품 매출은 13% 늘어난 1조204억원, 영업이익은 34% 증가한 1758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CJ가 인수한 미국 냉동식품업체 슈완스는 3분기 매출 6646억원을 달성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