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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경남]부산 센텀에 정보통신 연구기관과 업체 잇따라 가동 2013-03-20 16:01:03
체험형 콘텐츠로 꾸며졌다. 전면에서 펼쳐지는 입체영상을 통해 온몸으로 입체감을 즐길 수 있는 지름 10m, 높이 3.5m 규모의 ‘3d 원형 체험관’이 핵심시설이다.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5d 시설 등 첨단 it기술이 총망라돼 있다. 입체 영상 스튜디오, 모션캡처 등을 통해 관람객들이 it기술을 직접 체험해볼 수도 있다....
올 70개 콘텐츠 사업에 2100억원 투입 2013-03-04 16:55:35
콘텐츠진흥원장(사진)은 4일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창조경제를 견인해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겠다는 박근혜 대통령의 취임사대로 콘텐츠 산업과 창조경제를 꽃피우는 데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말했다.진흥원은 이를 위해 올해 콘텐츠 상생·협력 생태계를 조성하고 콘텐츠 강소기업을...
IT·SW·의료·콘텐츠·물류·건설業…새정부 수혜 기대-우리證 2013-02-25 07:45:14
기술 개발이 제시되고 있으며 소프트웨어 및 콘텐츠 산업에서는 클라우드 발전법 제정, 방송법·iptv법 통합 등 유료방송 규제체계 정비, 5대 글로벌 킬러 콘텐츠 집중 육성, 콘텐츠코리아 랩 설립 등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의료 산업에서는 글로벌 제약 육성 펀드조성, 융복합 신의료기기 r&d강화, 해외 환자...
['G밸리 러시' 3탄] '창조 DNA' 흐르는 G밸리…560社 손잡고 '첨단' 도전 2013-02-15 17:16:48
북부의 섬유단지처럼 일정 지역에 어떤 산업과 상호 연관관계가 있는 기업 및 기관들이 모여 정보를 교류하고 새로운 기술을 창출하는 ‘산업집적지역’을 말한다.g밸리에서는 이런 클러스터 활동이 벌어지고 있다. 디지털콘텐츠, 정보통신, 지능형 메커트로닉스, 친환경정보기술(그린it) 등 4개의 미니클러스터에 총 560개...
위메이드, 와이디온라인과 고객지원 업무 협약 2013-02-05 17:54:35
등 자사의 모바일 게임 이용 고객에 대한 콜센터 응대율 향상 및 고객 지원 품질 강화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애니팡, 드래곤플라이트 등의 고객지원 서비스를 맡아온 와이디온라인의 풍부한 노하우가 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와이디온라인의 고객지원 조직인 g&c센터는 광주광역시가 추진...
'지스타 보이콧' 부산시 급거상경 협회 찾아와... 2013-01-14 16:08:43
'부산시는 게임업계의 뜻을 존중한다. 지스타를 부산에서 계속 개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부산시가 14일 '지스타 보이콧' 사태의 확산을 막기 위해 급거 상경해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한국게임산업협회를 찾았다. 정원안 부산시청 콘텐츠산업계 사무관 등 실무진들은 게임협회를 실무진을 직접 만나...
[인력양성, 中企가 달린다] 한국문화콘텐츠고등학교, 교육청 평가 '최우수'…특성화 명문고교 안착 2013-01-13 10:04:42
과정을 거치고 올해부터 ‘한국문화콘텐츠고등학교’로 최종 개칭한 이 학교는 교명에 걸맞은 변신을 위해 다양한 교육활동을 펼치고 있다. 2008년부터 2012년까지 4년 연속 중소기업청 특성화고 육성 인력지원 사업에 선정된 한국문화콘텐츠고등학교는 산학연계·협력 현장 프로그램 및 취업지원 활동을 강화해 나가고...
"ICT 산업 발전 위한 독임제 부처 필요" 2012-07-10 17:21:50
기자입니다. <기자> 빠르게 변화하는 ICT 산업과 미디어 환경을 대응하기 위해 독임 부처 설립이 본격적으로 논의되고 있습니다. 한국미디어경영학회는 한국 사회와 경제 발전의 기반인 ICT 생태계 전체를 이끌 중심축이 필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 <인터뷰> 김대호 인하대학교 언론정보학과 교수 " 지금의 ICT...
교육·치료, 게임 순기능 부각 2012-02-22 17:55:49
지원할 예정입니다. <인터뷰> 강용민 문광부 게임콘텐츠산업과 “기능성게임은 수요처가 중요. 수요조사를 통해 (민간과 시너지효과 낼 수 있도록) 게임의 긍정적 측면을 강조해 사회적으로 좋은 효과를 일으키겠다” 정부가 예상하고 있는 올해 국내 기능성 게임 시장 규모는 4천500억 규모. 기능성게임의 수요처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