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NHN 2분기 영업익 '분기 최대' 285억원…작년 대비 36%↑(종합2보) 2024-08-06 10:07:30
AI 데이터센터 매출이 반영됐고, 두레이의 클라우드 컴퓨팅 활용사업 등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매출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커머스 분야 매출은 작년 하반기 아이코닉 인수 영향으로 10.7% 증가한 574억원을 기록했고, NHN 코미코·NHN 링크 등 콘텐츠 매출은 534억원으로 같은 기간 5.8% 늘었다. 전체 영업비용은...
아톤, 랭코드와 업무협약 체결…’AI 기반 디지털 세일즈 상담 플랫폼’ 선보여 2024-08-06 09:00:00
SaaS 플랫폼 기반의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우길수 아톤 대표이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아톤의 AICC는 기업 고객에게 생성형 AI 질의응답 서비스의 사용성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상담 업무의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게됐다”며 “국내 AICC 시장 규모가 2030년 약 4,8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KT스카이라이프, 대기·상담시간 줄인 AI 고객센터 개설 2024-08-06 08:11:03
고객센터 개설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KT스카이라이프는 대기와 상담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인공지능(AI) 고객센터를 정식으로 열었다고 6일 밝혔다. AI 고객센터는 챗봇 서비스뿐만 아니라 동의 고객에 한해 등록된 목소리로 본인 인증 후 상담을 진행하는 '목소리 인증'으로 인증 절차를 효율화했다. 또한...
'초저가 괴물'과의 무리한 할인 경쟁…속수무책 당했다 2024-08-05 17:36:12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알리와 테무의 지난달 결제 금액은 3068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1874억원)보다 64% 증가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올해 1~7월 결제 추정 금액은 2조2938억원으로 지난해 전체 금액인 2조3227억원에 근접했다. 알리는 2018년 국내에 진출해 2022년 11월 한국 전용...
삼정KPMG, 'M&A센터 온라인' 열었다 2024-08-05 17:20:21
매물들을 활용해 고객들의 폭넓은 해외 투자 기회를 확보할 전략이다. 하병제 삼정KPMG M&A 센터장은 "정보와 역량이 부족한 지방 중소기업 오너들과 신속한 M&A를 추구하는 고객들을 위한 'KPMG M&A 센터' 온라인을 시작했다"며 "고객들이 최적의 투자자를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태원 "차세대 제품 치열하게 고민해야…6세대HBM 조기 상용화" 2024-08-05 16:00:01
AI 서비스부터 인프라까지 'AI 밸류체인 리더십'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SK 관계자는 "최 회장은 SK의 AI 밸류체인 구축을 위해 국내외를 넘나들며 전략 방향 등을 직접 챙기고 있다"며 "SK는 HBM, 퍼스널 AI 어시스턴트 등 현재 주력하는 AI 분야에 더해 AI 데이터센터 구축 등 AI 토털 설루션을...
우리투자증권 "2조원 계열사 공동펀드로 우량PF 투자 확대" 2024-08-05 11:14:26
펀드슈퍼마켓을 자산관리 플랫폼으로 고도화해 고객을 '락인'(Lock-in)하겠다"고 말했다. 기존 오프라인 점포를 PB(프라이빗 뱅커) 영업의 거점 센터로 활용해 초고액 자산가 대상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연계 기업을 대상으로 한 선별적 대면 영업을 추진하겠다고도 밝혔다. 특히 "우리금융그룹이...
AI 공포 속에서도 AMD가 잘 버틴 이유 [레버리지셰어즈 인사이트] 2024-08-05 10:10:12
다루는 시스템 온 칩(SoC) 아키텍처 기반 제품을 다루고 있어 데이터 센터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전략적 움직임 재무적인 요소 외에도 'AI'는 현재 제공되는 거의 모든 하드웨어 솔루션과 제품에서 두드러진 주제다. '데이터 센터' 부문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Azure가 회사의 MI300X 칩을 사용하여 GPT...
삼쩜삼 ‘안심 환급 캠페인’으로 고객 끝까지 책임진다 2024-08-05 09:17:08
3개월이 지나도 환급 소식이 없다면 삼쩜삼 고객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추가 확인이 필요한 건들에 대해 고객 동의를 받아 신고 현황을 안내한다. 실제 환급액이 신고 금액보다 적을 경우, 차액에 비례해 이용료를 환불한다. 삼쩜삼은 고객이 믿고 안심할 수 있는 이용료·환불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왔으며 고객을...
엔비디아 AI 가속기 결함…삼성전자 반사이익 누릴까 2024-08-04 17:17:51
서비스를 고도화하려고 한 마이크로소프트(MS), 구글, 메타의 사업 계획에도 차질이 발생할 전망이다. 산업계에선 AI 가속기 설계와 생산 시장에서 각각 90% 이상을 장악한 엔비디아와 TSMC에 문제가 생기면 글로벌 AI산업이 흔들리는 ‘독점 리스크’가 현실화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엔비디아발 AI 대란?블룸버그통신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