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돈줄 마른 증권·건설사들…정부·모기업에 '긴급 SOS' 2022-10-20 18:15:01
BB+ 이하인 업체들이 즐겨 쓰던 프라이머리 채권담보부증권(P-CBO) 발행을 타진하는 대기업 계열 건설사마저 등장했다. P-CBO는 신용도가 낮아 시장에서 소화될 수 없는 회사채를 대상으로 신용보증기금 등의 정부 기관이 보증을 서 채권 등급을 높여 유통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대우건설은 지난 8월...
지금은 우리가 사모펀드처럼 투자할 때[김태엽의 PEF썰전] 2022-10-19 19:32:09
달려든다. 때때로 오래된 브랜드가 장착된 B2C 기업들이 경쟁 대기업에 팔릴 때, 니치 섹터에 있는 B2B 기업의 업종이 갑자기 대기업의 주목을 받을 때 이런 '쌔뻑'이 나타난다. 이건 투자보다 매각 실력, 혹은 매도 타이밍이 수익률을 결정하는 경우가 많다. c) 산업의 '장기' 성장성이 보장된 산업에서...
"90일 지난 두부 먹어도 된다?"…38년 만에 사라지는 유통기한 [하수정의 베르니케 영역] 2022-10-18 14:43:42
사전에 제시한다는 차원이다. 특히 대기업과는 달리 중소기업이나 영세업체들은 자체적으로 소비기한 설정을 위한 제품별 실험을 하기 쉽지 않은 실정이다. 식약처는 이와 관련해 4년간 100억원의 예산을 들여 권장 소비기한 설정을 위한 실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빵, 떡 등 50개 유형에 대해 권장 소비기한을 설정해...
[스타트업 발언대] "국내 최저가로 신상 명품 소개합니다" 2022-10-15 07:03:00
대기업 쇼핑몰은 물론이고 머스트잇 같은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특정 카테고리 제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곳)과도 파트너십을 맺어 명품 디지털 데이터를 공유하고 있다. 지난 4월부터는 명품 판매 사업에 뛰어드는 업체를 대상으로 원스톱 풀필먼트 서비스(판매자를 대신해 상품을 고르고 포장과 배송까지 해주는 물류...
[2022 연세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직장인 프로모션 중개 플랫폼 서비스하는 ‘세일러리’ 2022-10-13 16:54:03
수 있었죠.” 세일러리는 일부 대기업을 대상으로 최소요건제품(MVP, Minimum Viable Product)으로 테스트를 마치고 서비스 공식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성 대표는 초기 고객 확보 방안으로 SNS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과 컨텐츠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성 대표는 “팀원들 모두가 2030 직장인으로 구성된 만큼...
"마차 살리려다 자동차 놓친 英 기억해야" [전효성의 유통인싸] 2022-10-10 07:00:00
아닌 유통시장 전반적을 아우르는 차원에서 정책 결정이 돼야 한다고 봅니다. Q. 이커머스 규제 움직임에 업계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는데 "이커머스 시장이 급팽창하며 여러 문제점이 생긴 것도 사실입니다. 그런데 이커머스는 국경의 경계가 없기 때문에 특정 기업에 대한 규제를 하기에는 상당히 어려운 상황입니다....
한앤컴퍼니, SK에코프라임 판다 2022-10-07 17:53:40
업체인 SK에코프라임이 매물로 나왔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강화 기조에 맞춰 SK에코프라임의 주력 제품인 바이오디젤 수요가 늘면서 경영권을 가진 사모펀드(PEF) 운용사 한앤컴퍼니가 매각의 적기라 판단한 것으로 분석된다. 7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한앤컴퍼니는 SK에코프라임 지분 100% 매각을 결정하고...
[스타트업 발언대] "K패션 글로벌화에 힘이 되겠습니다" 2022-10-07 07:01:00
업체는 13만여 곳이고, 대다수가 동대문시장을 통해 사입한 상품을 소비자들의 품에 안긴다. 소호 중에는 자신이 모델 역할을 맡아 상품을 직접 광고하고 판매하는 '1인 운영 인터넷 쇼핑몰' 여성 사장도 적지 않다고 한다. 김 대표를 지난달 29일 서울 동대문시장에 있는 사무실에서 만나 창업 동기와 노브랜드...
"필요하면 사명도 바꾸겠다"…'탈 홈쇼핑' 사활 건 롯데홈쇼핑 2022-10-04 17:26:08
산업은 영세한 업체와 주류 대기업이 만드는 게임으로 이분화돼 있다"며 "그 사이에서 새로운 시도를 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신사업에 강한 드라이브를 걸고 있지만 이 사장은 '홈쇼핑이라는 업태의 미래'에 대해 묻는 질문에 "절대 사라지지 않을 산업"이라고 단언했다. 이 사장은 "빠른 속도로 고령화가 진행...
"불금엔 치맥이지"…K푸드에 빠진 뉴요커 2022-10-03 17:33:36
25위에 올랐다. 코로나19가 수그러들면서 중견·대기업에 이어 중소 외식업체들도 K푸드 상승세에 올라탈 준비를 하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2021년 외식기업 해외 진출 실태조사’에 따르면 해외 진출을 검토하는 외식업체 중 37%는 2022년을 희망 진출 시기로 꼽았다. 해외 진출 희망 외식기업 중에는 떡볶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