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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자이, 名品 아파트 해외서도 인정 2013-06-18 15:30:53
받았다. 자이는 입주민의 민원을 신속히 처리하는 데도 힘을 쏟고 있다. 자이는 입주 단지별로 별도의 애프터서비스(as)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객 민원이 발생할 경우 접수 사항 확인부터 전문기사 방문 일정 조율, 고객 만족도 확인 등 as 관련 모든 사항을 하나하나 체크하는 ‘고객 1 대 1 맞춤형 프로세스’를...
최수현, 집무실에 '인청'(忍聽) 써놓고 불만듣는다 2013-06-11 06:07:33
만족할 만한 금융서비스를 찾아내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취임 직후 첫 공식 일정으로 금감원 내 금융민원센터를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했던 것이나, 첫 외부 공식일정으로 창원산업단지를 방문해 중소기업 사업자들의 애로사항을 듣는 것도 현장에 대한 그의 의지가 반영된 결과다. 국민검사청구제도의...
은행·신용카드 민원 상담 국번없이 '1332'…나홀로 해결 어렵다면 e금융센터 '노크' 2013-06-04 15:30:22
노력하면서 금융회사 차원에서 민원을 자체적으로 해결하려 노력하고 있다. ○은행·카드사, 민원 최소화 안간힘 시중 은행들은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전담부서를 신설하고 기능을 강화하는 추세다. 국민은행은 지난해 마케팅그룹내 고객만족부에 속해 있던 민원실을 경영관리그룹내 금융소비자보호부로 확대 개편했다....
보험업계, 콜센터 불만 접수시 해당부서가 직접 응대·CEO직속 전담부서 배치 2013-06-04 15:30:03
있다. 이런 노력의 결과로 교보생명의 올 1분기 대외 민원은 전년 동기 대비 18.2% 감소했다. 사내 민원 역시 같은 기간 약 60% 줄었다. 교보생명은 상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민원을 줄일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판매와 출시 과정에서도 고객 요구를 충분히 반영할 ...
가족도 모르는 상속금융자산 5000억…예금·주식·보험, 은행·우체국서 확인 2013-06-04 15:30:00
민원처리 시스템을 강화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고 있다. ○잘 모르는 알짜 금융서비스 많아 지난해 10월 국회 국정감사에서 정무위원회 소속 박대동 의원은 국내 은행과 보험사가 2008~2011년 수입으로 처리한 휴면예금과 신용카드 포인트 등이 1조447억원에 달한다고 밝혔다. 휴면예금·보험금, 기프트카드, 신용카드...
[BIZ Insight] 참 실용적인 카드, 꼭 갖고 싶은 카드…삼성카드 '화려한 귀환' 2013-05-30 15:35:00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설명했다. 민원 처리 과정도 개선했다. 콜센터나 홈페이지에 들어온 불만이나 요구를 사전에 정한 유형 분류에 따라 해당 부서로 직접 전달하는 ‘voc 대시보드’ 운영이 대표적인 사례다. 모든 직원이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상시적으로 들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 중심의 조직 문화를...
[여의도 Wi-Fi] 의원들, '의원회관 명당' 쟁탈전 2013-03-31 17:14:55
‘민원’을 넣는 등 경쟁이 치열하다.의원들이 선호하는 사무실은 공간이 넓고 엘리베이터가 가까우며 전망까지 좋은 방. 그러나 이런 방은 10여개에 불과하다. 방 배치는 선수(選數)와 연령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3선 이상의 중진이 이런 ‘로열박스’를 배정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반면 ‘ㄷ’자 건물 구조에서 구석에...
[구청브리프] 서울 도봉구, 원스톱 복지종합상담서비스 실시한다 2013-03-06 10:27:19
한 번의 방문으로 복합적인 복지민원을 업무담당자로 즉시 연계하는 상담브릿지 역할과 이용 가능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종합 안내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특히 이달부터는 찾아가는 이동 상담실을 운영하며 적극적으로 복지제도를 소개하고 상담을 실시한다. 생활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를 적극 발굴·지원해 문제의...
신한카드 소비자 보호활동 강화한다 2013-02-17 12:00:29
고객만족도와 소비자보호지표를 부서 평가에 반영하는 등 소비자 보호활동을 강화한다고 17일 밝혔다. 고객 만족도는 콜센터, 카드 배송 등을 이용한 고객에게 이메일을 통해 친절성등 조사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근거로 활용한다. 민원 서비스 품질 등으로 구성된 소비자보호지표는 기존 31개에서 39개로...
경기도 "비평준화지역 학생 차별"…합부모 불만 여전 2013-02-13 16:32:31
배정결과를 발표했다. 모든 사람이 만족할 수는 없겠지만 최대한 학부모들을 이해시키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이어 “지난해보다 평준화지역이 3곳 더 늘었는데 민원인 수는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인 것으로 보아 불만도가 다소 줄어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도교육청은 학생학부모지원과 고입담당팀 소속 장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