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아차, 'K-팝' 후원으로 글로벌 문화 마케팅 전개 2019-01-03 13:10:44
위해 음악·영상 전문 회사와 협업을 통해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작한다. '브랜디드 컨텐츠'란 브랜드 광고와 문화적 요소가 결합된 기업 홍보 컨텐츠로, 브랜드의 메시지가 문화 컨텐츠에 자연스럽게 녹아 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기아차는 글로벌 문화 마케팅 전용 디지털 플랫폼인 '기아 온...
'코리안 위스키' 목표로 뛰는 부산 골든블루의 마스터블렌더들 2018-12-31 14:45:36
여러 증류소에서 생산된 위스키나 브랜디등의 향과 맛을 보며 브랜딩(blending)하며 새로운 술을 창조하고 몰트위스키와 그레인위스키의 배합을 결정하는 고소득 특수전문직의 술주조사다. 두명의 사원은 골든블루가 지원하는 마스터블렌더 육성프로젝트 장학생. 2017년 선발돼 1년 과정의 해리엇와트 대학원을 졸업한 뒤...
방탄소년단, 그래미 진출 아쉽게 불발…도전은 진행형(종합) 2018-12-08 01:48:11
중 카디비의 '인베이전 오브 프라이버시'를 비롯해 브랜디 칼릴의 '바이 더 웨이, 아이 퍼기브 유'(By the Way, I Forgive You), H.E.R.의 'H.E.R.', 자넬 모네의 '더티 컴퓨터'(Dirty Computer), 케이시 머스그레이브스의 '골든 아워'(Golden Hour) 등 여성 가수·팀의 작품이...
이동원 코엑스 사장 "코엑스 야외광장, 서울의 새 '광장 명소' 될 것" 2018-10-25 18:47:55
브랜디드 콘텐츠(branded contents)’ 마케팅의 장으로 활용하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브랜디드 콘텐츠는 다양한 문화적 요소에 기업, 제품 브랜드를 결합하는 것으로 콘텐츠 안에 자연스럽게 브랜드 메시지를 녹여 간접적인 홍보 효과를 누리는 마케팅 기법이다.그는 “코엑스에서 열리는 전시·박람회...
위상 높아지는 일본산 위스키…한 병에 3억원 낙찰 기록까지 2018-09-28 21:17:45
국세청 자료에 따르면 브랜디를 포함한 일본의 위스키 생산량은 1965년에 연간 6만9천㎘였다, 1980년에는 위스키 생산량이 35만1천㎘였으니 1960년대 생산량은 80년의 20%에도 미치지 못했던 셈이다. 2016년의 11만4천㎘에 비해서도 60% 수준이다. 사정이 이렇다 보니 남아있는 장기숙성 원액은 얼마 되지 않을 것이 확실해...
인기 높아지는 일제 위스키…한 병에 3억3천만원 낙찰가 기록도 2018-09-28 07:00:11
국세청 자료에 따르면 브랜디를 포함한 일본의 위스키 생산량은 1965년에 연간 6만9천㎘였다, 1980년에는 위스키 생산량이 35만1천㎘였으니 1960년대 생산량은 80년의 20%에도 미치지 못했던 셈이다. 2016년의 11만4천㎘에 비해서도 60% 수준이다. 사정이 이렇다 보니 남아있는 장기숙성 원액은 얼마 되지 않을 것이 확실해...
고풍스럽거나 예술적이거나…아련한 홍콩을 걷다 2018-09-07 03:45:17
수 있다. 코냑과 체리 브랜디, 레몬 등의 재료로 새콤달콤한 맛을 선보이는 칵테일 ‘어메이징 체리 사워’로 즐거운 밤을 자축해보자. armaniprive-hk.com○더 라운드하우스 - 트렌디한 맥주 바 소호의 필 스트리트는 맥주 애호가와 젊은 힙스터에게 황홀한 곳으로 자리 잡았다. 골목 어귀부터 수제 맥줏집이...
[이종기의 위스키 기행] 1982년 첫 국산 위스키 원액 생산… 외환위기로 '역사속으로' 2018-08-17 18:59:19
국가에서는 위스키나 브랜디가 사치품으로 중과되는 한국의 주세 체계에 이의를 제기했다. 지속되는 통상 압력에 결국 양주류 주세가 대폭 낮아지고, 1980~1990년대에는 위스키 시장이 매년 두 자릿수 성장을 구가했다.같은 시기, 국산 위스키 원액 개발도 진행됐다. 1980년 정부는 위스키 국산화 정책을 발표하고 당시...
[이종기의 위스키 기행] 유럽 수도사들이 만든 '생명의 물'… 술 소비 절반이 증류주 2018-07-27 17:05:24
위스키, 브랜디, 白酒와인 등 과실주 증류한 브랜디 佛 코냐크·아르마냐크産 대표적 헤네시·마르텔·레미 마틴 유명중국 백주, 연평균 5%씩 성장 도자기서 숙성…香이 품질 좌우 마오타이·수이징팡·우량예 인기 중세의 십자군 전쟁은 중동과 유럽의 문화 교류를 촉진시켜 유럽 사회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과학, 철학,...
[이종기의 위스키 기행] 반 토막 난 한국 시장, 애호가 기대 맞추는 새 패러다임 절실 2018-06-01 17:02:41
위스키 브랜디 등의 증류주는 지난 5년간 연평균3.6% 성장률을 유지해왔다. 또한 증류주 중에서도 위스키는 여타 증류주에 비해 성장폭이 크며, 앞으로도 성장세는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2016년에는 세계 위스키 시장 규모가 약 65조원에 달했을 것으로 추정된다.위스키가 고급 증류주 시장에서 세계인들에게 가장 많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