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빠부대' 넘어 '창조적 마니아'로…팬덤의 경제학 2016-04-22 18:14:45
영향력을 서서히 키웠다.이들은 이제 단순히 문화 상품을 소비하는 데 그치지 않는다. 상당한 시간과 상상력을 발휘해 새로운 콘텐츠를 생산한다. ‘팬픽(좋아하는 인물을 주인공으로 삼은 소설 등 창작물)’은 물론 주요 영상을 재편집하거나 자체 제작하기도 한다. ‘덕후’라고 불리는 마니아들은...
[인터뷰] 공길에서 모차르트까지, ‘천의 얼굴’ 뮤지컬배우 김호영 2016-04-19 13:18:00
상품화가 됐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어떻게 하면 호이를 브랜드화 시키고 아이콘이 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이 있을 때 마침 소속사가 없기도 해서 호이컴퍼니라는 회사를 만들었다. 워낙 토크쇼에 대한 열망이 커 브라운관이 아닌 오프라인에서 하는 쇼를 만들자 라는 생각으로 ‘호이스타일매거진쇼’를 만들기도 했다....
공영홈쇼핑, 우수 중소 디지털 가전 상품 발굴 2016-04-14 11:01:56
상품 발굴에 나섰다.공영홈쇼핑은 최근 중소기업 상품 '벤투로 tv(32·43인치)'를 론칭했다고 14일 발표했다.유통기획사인 엘케이통상, tv 제조사인 벤투로·지엠앤테크가 공동으로 기획·제작했다.공영홈쇼핑은 상품 기획단계에 참여했다.대기업과 외국기업이 주도하는 시장에서 우리 중소기업...
[스타 탐구 생활] "태현부터 태용까지"...재점화된 아이돌 인성 논란 2016-04-12 08:01:00
기획사들은 데뷔 전 소속 연습생들의 인성 교육을 체계적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대부분 연습생들이 어린 나이에 데뷔하는 만큼, 또 사회적 영향력의 측면에서도 인성 교육을 무시할 수 없다는 것이 업계 관계자들의 종합적인 의견이다. 하지만 수많은 연습생들의 데뷔 이전 일거수일투족까지 소속사가 간섭할...
코스온 ‘제3회 메이크업 인 서울’ 참관, 트렌드 반영 인벤토리 상품 제안 2016-04-05 10:10:00
정보기획사 넬리로디사와 함께 ‘201617 fw 뷰티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해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올해 박람회에서는 브랜드 부스를 넓히고 지속적으로 전개 중인 ‘we creative beauty, coson’ 브랜딩 작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최신기술이 집약된 새로운 인벤토리 상품을 선보여 국내외 고객사를 만족시키는...
"중국·일본서 현지 스타 매니지먼트…음원·가수 저작권에 집중 투자" 2016-03-15 17:46:22
때, 이익은 투자자와 공유하고 손실은 전적으로 기획사가 책임지는 구조다.“기획사들과는 차별화된 방식으로 한류를 확산할 계획입니다. 3년간 250억원을 투자해 브로드웨이식의 상설 k팝 공연 ‘소년 24’를 오는 8월 출범시킬 계획입니다. 신인 남성 아이돌 24명이 상설 공연해 해외 관광객을 불러모을...
멜론발 음원값 인상 효과…음원유통·엔터주 '콧노래' 2016-03-13 19:20:36
음원 상품을 출시할 가능성이 높다”며 “가입자당 매출(apru)이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음원 가격을 인상하는 취지가 가수와 작곡가, 제작사 등 창작자의 수익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음원 유통주보단 에스엠, 와이지엔터 등과 같은 엔터테인먼트 업체들의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는 분석도...
'프로듀스 101' 어차피 주인공은 김소혜? '긁지 않은 복권'은 또 있다 2016-02-22 11:08:28
61명의 소녀들은 가슴을 쓸어내렸다. 방송 전부터 대형 기획사인 jyp 출신의 전소미를 시작으로 이미 걸그룹으로 데뷔한 다이아 출신의 기희현, 김다니, 정채연, 남녀공학 출신의 허찬미 등이 61위에 안전히 안착할 수 있었던 것은 당연한 수순이었다. 그러나 인지도 최저, '연기자 전문' 엔터테인먼트 레드라인 소...
`프로듀스 101` 욕하면서 보는 이유는 투표 때문? 2016-02-21 14:26:23
46개 기획사에 모인 101명의 걸그룹 연습생을 시청자가 조목조목 비교하고 평가해 11명의 걸그룹을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실력으로 평가한다지만 참가자들의 외모와 성격, 그리고 극단의 경쟁을 이겨내는 정신력이 평가 기준이 될 것이라는 건 충분히 예상 가능하다. `프로듀스 101`은 시작 전부터 상품화 논란에 101명이...
SM면세점 "최고급 명품 없어도 자신 있다…관광객을 잘 아니까" 2016-02-15 14:35:28
특히 5층은 전 층이 한국의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 관련 상품판매와 체험공간인 '코리아 드라마몰'로 조성했다. 서울점 구성 브랜드의 40%가 국내 중소·중견기업인 만큼 우수한 국산 브랜드의 수출 등용문 역할을 하겠다는 계획도 내놨다. 입지상으로 인사동과 인근 고궁, 북촌한옥마을, 삼청동 등과 연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