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장인이 만든다더니"…388만원 '디올백' 원가에 충격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8-12 14:00:01
했지만, 코로나19 시기만 해도 인기 상품을 구입하여면 매장 문이 열리기 전에 수십명씩 줄 서 있는 모습은 흔한 풍경이었다. 당시 소비자들 사이에선 “대체 원가가 얼마길래 가격이 끝도 없이 오르나”라는 말이 나왔다. 그래서 최근 전해진 소식은 수백만원씩 주고 디올 백을 구매하던 대중에게 충격을 줬다. 디올의 한...
꽃병·인형까지 맞춤 포장…이케아 자동화 시스템으로 "600억 비용 절감" 2024-08-12 11:15:35
이케아코리아가 전 세계 이케아 매장 중 세 번째로 기흥점에 자동화 풀필먼트(통합물류) 시스템을 도입했다. 온라인 배송에 빠르고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사람이 일일이 매장에서 물건을 찾아 포장하던 시스템을 전면 교체한 것. 약 169억원을 투자한 이 시스템으로 이케아는 국내서 10년 내 600억원(약 4000만유로)의...
LG전자, 프리미엄 환기-시스템에어컨 고객 접점 확대 나선다 2024-08-12 10:00:25
지속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는 가전 구독 상품을 런칭했다. 이에 더해 LG 베스트샵 100개 매장에 프리미엄 환기와 시스템에어컨을 진열해 고객들이 제품을 직접 눈으로 보고 상담까지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시스템에어컨의 경우, 고객의 집 구조와 환경을 미리 확인한 후 제품을 설치해야 완벽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LG전자, 고객 접점 확대…LG베스트샵에 프리미엄 환기-시스템에어컨 진열 2024-08-12 10:00:00
있는 가전 구독 상품을 런칭해 주목 받았다. 이에 더해 LG전자는 LG 베스트샵 100개 매장에 프리미엄 환기와 시스템에어컨을 진열하여 고객들이 제품을 직접 눈으로 보고 상담까지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시스템에어컨의 경우, 고객의 집 구조와 환경을 미리 확인한 후 제품을 설치하여야 완벽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대한항공, GS리테일 손잡고 전략적 협력…"고객 혜택 강화" 2024-08-12 08:52:07
매장을 대한항공 상징색과 항공기 핵심 요소들로 꾸민다. 이곳에서 양사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판매하는 방안도 추진 중이다. 지상에서도 항공 여행의 기쁨을 누리는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을 전망이다. 대한항공 실물 기프트카드가 출시되면 이를 GS25·GS더프레시 매장에서 판매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현재 대한항공...
"로봇이 물건찾고 포장 척척"…이케아 '자동화 풀필먼트' 도입 2024-08-12 08:00:04
첫해에는 비용 절감 효과가 그렇게 크지 않을 수 있다"며 "한국에서 10년에 걸쳐 4천만 유로(600억원) 정도의 비용 절감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비용은 매장을 풀필먼트 거점으로 활용하고 고객 주문을 가장 가까운 매장에서 배송해 절감되는 비용 등을 모두 포함한 것이라고 매니저는 설명했다....
프라다, 한국 고급 화장품시장 공략 2024-08-12 07:05:57
매장을 열 계획이다. 지난해 해외에서 먼저 선보인 프라다 뷰티가 국내에 매장을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프라다의 정체성을 이어받은 프라다 뷰티는 브랜드 특유의 절제된 감각과 창의성, 기술력을 기반으로 뷰티 업계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신세계는 소개했다. 신세계는 프라다 뷰티 정식...
백화점업계, 해외 유명 커피·디저트맛집 '국내 1호점' 전쟁 2024-08-12 07:01:01
'바틸'을 들여온다. 롯데월드몰 매장이 국내 1호점이자 아시아 1호점이다. 대추야자(데이츠) 안에 견과류나 말린 과일을 넣거나 초콜릿을 입힌 디저트로 유명한 바틸은 두바이 여행에서 꼭 사야 할 선물 리스트로도 꼽힌다. 롯데백화점은 "국내외 유명 맛집을 유치하면 신규 고객 유입은 물론 다른 상품군 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프라다 뷰티' 국내 첫 매장 2024-08-12 06:00:01
정식 매장을 연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해외에서 먼저 선보인 프라다 뷰티가 국내에 매장을 여는 것은 처음이다. 프라다의 정체성을 이어받은 프라다 뷰티는 브랜드 특유의 절제된 감각과 창의성, 기술력을 기반으로 뷰티 업계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신세계는 소개했다. 신세계는 프라다 뷰티 정식...
[마켓칼럼] K-Food에는 치킨도 있다…빛 발할 수혜주는? 2024-08-11 16:45:27
그동안 가맹점주들에게 상품을 유통하는 과정에서 폭리를 취하지 않아 경쟁사 대비 낮은 매출총이익률(GPM)을 시현했다. 이러한 경영 방침을 통해 본사 수익성은 낮지만 역설적이게도 가맹점주들의 매장당 매출액은 가장 높게 나타났다. 결국 상생 경영이 소비자의 선택으로 이어진 것으로도 해석할 수 있다. 국내 치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