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 송대현 "미국도 프리미엄 전략…'테크니큐리안' 잡겠다" 2019-01-13 10:00:06
미식가라는 의미라고 한다. 기존 미국내 경쟁사들이 주로 소비력을 갖춘 '베이비부머' 세대(1946∼64년생)를 타깃 소비층으로 잡은 반면, LG전자는 이보다 젊지만 소비력도 있는 40∼50대의 고소득층을 주된 타깃층으로 설정했다. 가령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에는 맛과 영양을 보존하기 위해 미지근한 온도에...
온라인쇼핑 월 매출 또 10조 훌쩍…소매판매 비중 20% 돌파 2019-01-02 12:00:12
가전·전자·통신기기(37.4%)도 증가세가 강했다. 전체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62.1%로 1년 전보다 2.9%포인트 증가했다. 이른바 '엄지족'의 소비력이 세다는 의미다.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 비중이 높은 분야는 음식서비스(90.9%), e쿠폰서비스(82.7%), 아동·유아용품(74.3%) 등이었다. 2vs2@yna.co.kr...
"외국인 관광객 강북서 패션상품, 강남서 명품 산다" 2018-12-13 10:04:05
있는 고객들이 많아 명품의 인기가 높은 것으로 분석된다고 신세계백화점은 설명했다. 백화점을 찾는 외국인 고객들의 국적도 다양해졌다. 올해는 일본, 미국, 베트남 등 비(非) 중화권 고객 수가 지난해보다 22.5% 늘어나면서 중화권 못지않은 소비력을 보여주고 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롤스로이스, 올해 108대 판매 '신기록'…4억↑ 슈퍼카 누가 샀을까? 2018-12-07 14:26:57
구매자의 소비력이 경기와 무관한 최고급 수입차 브랜드이기에 국내에서 빠르게 성장한 것으로 분석된다. 롤스로이스는 내년에 브랜드 최초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인 컬리넌의 고객 인도를 시작하는 한편 서울 전시장을 확대 이전해 성장세를 키운다는 계획이다. 한편 연예계에도 롤스로이스 판매량에 기여한 이가 있다....
'최소 4억원' 롤스로이스, 올해 국내서 100대 넘게 팔려 2018-12-07 14:02:50
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희소성이 높고 구매자의 소비력이 경기와 무관한 최고급 수입차 브랜드는 국내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모습이다. 롤스로이스는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집계 결과, 올해 1∼11월 총 108대를 판매해 국내 진출 15년 만에 세자릿수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차종별로는 고스트가 총 63대로...
자신에 투자하는 남성 소비 증가세 2018-11-29 09:10:42
15% 신장세 기록 여성 못지 않는 소비력 증가에 컨템포러리 무려 32% 증가 … 명품, 화장품도 남성 고객 늘어 장기화된 경기침체로 소비가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도 남성소비는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은 올 1월~10월 상품군별 매출을 조사한 결과, 2~3년전까지만 해도 매출 확장이...
경기 아랑곳 않는 슈퍼카 시장…신차들 속속 출시(종합) 2018-11-26 11:30:57
럭셔리 브랜드를 구매하는 고소득층의 소비력은 경기와 무관하다는 점도 이들 브랜드가 한국에 공을 들이는 이유 중 하나다. 여기에 고가 수입차 구매자의 '카푸어(Car Poor)' 폐해에도 불구하고 20∼30대 젊은 층의 차별화 욕구를 자극하며 할부, 리스 등 자동차금융 기법을 발전시킨 점도 슈퍼카 시장의 확산에...
경기 아랑곳 않는 슈퍼카 시장 '활기'…신차들 속속 출시 2018-11-26 06:15:02
중 하나"라고 말했다. 럭셔리 브랜드를 구매하는 고소득층의 소비력은 경기와 무관하다는 점도 이들 브랜드가 한국에 공을 들이는 이유중 하나다. 여기에 고가 수입차 구매자의 '카푸어(Car Poor)' 폐해에도 불구하고 20∼30대 젊은 층의 차별화 욕구를 자극하며 할부, 리스 등 자동차금융 기법을 발전시킨 점도 ...
[특파원 칼럼] '통계 조작' 불신 키운 中 구매력 과시 2018-11-15 17:37:56
미국 대통령에게 중국의 막대한 구매력과 소비력을 과시했다는 평가가 나왔다.중국 안팎에선 당초 수입박람회 계약 규모가 최대 300억달러에 그칠 것으로 예상했다.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는 “중국 정부가 계약 규모를 실제보다 부풀려 발표하기 위해 박람회 이전에 맺은 계약까지 포함시켰다”고 보도했다....
K뷰티·푸드 광군제 선전...사드 후폭풍 탈출 2018-11-12 17:07:16
광군제를 "중국의 소비력을 증명한 행사"였다며, "우리 기업들도 상당한 성과를 낸 만큼 중국 온라인 유통시장을 겨냥한 전략이 더욱 활발해질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중국 온라인 시장은 알리바바뿐만 아니라 업계 2위인 징동닷컴이 빠르게 치고 올라오고 있는데다 12 12데이도 생겨나 영향력이 매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