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루미르, 올리브영 온라인몰 아이메이크업 카테고리 입점 2024-07-17 09:00:00
런칭 전부터 SNS 소통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주목 받은 ‘루미르’가 올리브영 온라인몰 아이메이크업 카테고리에 입점한다고 밝혔다. 루미르는 18만 인플루언서이자 레드벨벳 담당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청담샵 WOOSUN 이슬 실장이 브랜드 공동 개발에 참여한 브랜드다. ‘OWN YOUR LIGHT, LUMMIR’라는 슬로건을...
물오른 K뷰티…ODM도 실적 신기록 행진 2024-07-16 17:37:44
등 중소 인디 K뷰티 브랜드들은 혁신적인 제품과 독창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미국 등 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중국에 쏠려 있던 수출 시장이 다변화한 것도 실적 개선의 요인으로 꼽힌다. 올해 K뷰티 수출국은 170개국 이상이다. 특히 세계 1위 화장품 소비 시장인 미국에서 아마존 등 e커머스를 중심으로 한국 화장품...
NH투자증권 유튜브 채널, '소셜아이어워드' 금융 혁신대상 수상 2024-07-16 13:10:20
있도록 브랜드 진입장벽을 과감히 낮췄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미래 고객인 MZ세대와 함께 성장하고 소통하고 있다는 점 등이 평가위원들의 눈길을 끌었다. 소셜아이어워드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SNS) 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브랜딩·정보서비스 채널과 디지털영상...
SJ그룹-ECCO 합작 '에코 골프 어패럴'…"중국 시장 진출 본격화" 2024-07-16 08:47:34
"브랜드 고유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현지 트렌드에 맞는 전략을 구사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만들어가는데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특히 에코 사업을 맡고 있는 자회사 에스제이지플러스는 에코 글로벌 골프웨어 비즈니스의 디자인 허브로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에스제이그룹은...
볼보자동차코리아, 브랜드 앱 '헤이 볼보' 리뉴얼 2024-07-15 09:18:42
어울리는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한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볼보 여성 고객 및 가망 고객을 위한 ‘레이디스 커뮤니티’ 메뉴를 신설해 일상의 영감과 에너지를 공유할 수 있는 소통의 장도 마련했다. 이만식 볼보자동차코리아 세일즈 마케팅 총괄 전무는 "차량 관련 서비스를 강화하는 것은 물론...
“하반기 최선호주는”…베스트 애널리스트 23인이 추천한 투자 전략 [2024 베스트 애널리스트②] 2024-07-15 07:00:01
K-브랜드가 올랐다. 업종 주가도 우상향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본다. 선호하는 종목은 △글로벌 확장을 도와주는 유통사인 실리콘투 △트랜디한 제품, 합리적 가격, 높은 기술력 우위를 만들어주는 코스맥스 등을 선정했다. 박성봉 하나증권 애널리스트 철강·금속박성봉 애널리스트는 철강·금속 부문...
[비즈니스 인사이트] 성장을 원한다면 사모펀드식으로 조직통합하라 2024-07-14 17:13:13
매출, 공장, 브랜드, 기술뿐만이 아니라 ‘에이스’까지다. 거래처와 기술, 그리고 소중한 고객까지도 지키고 싶다면 얼른 인수한 조직을 안정시켜라. 커뮤니케이션은 반발짝 빠르고 집요하게 조직통합에서 제일 나쁜 것은 그 소식을 소문으로 듣게 하는 것이다. 소문이란 꼬리에 꼬리를 문 뱀의 형상에, 다리는 없는데 천...
‘청바지 노익장’ 멜랑숑 vs ‘슈트 입은 틱톡왕’ 바르델라…프랑스 총선판 뒤흔들다 [박영실의 이미지 브랜딩] 2024-07-13 16:17:55
젊은 유권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명확하고 간결한 말씨로 메시지를 전달한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정치적 견해와 일상을 공유하며 젊은층의 지지를 받고 있다. 말 속도가 적절하며 명확하고 간결하게 의사를 전달해 대중이 메시지를 혼란스럽지 않게 이해하게 한다. 강한 수사를 사용하면서도 구체적인...
[책마을] "K유튜버들은 해외로 노를 저어라" 2024-07-12 17:59:51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다. 저자는 주목받는 콘텐츠의 특징으로 △명확한 정체성 △차별화 △일관성 △스토리 등을 제시하며 구체적으로 주요 유튜브 채널의 특징을 분석한다. 1000명의 열성 팬이 있다면 창작자가 생계를 걱정하지 않고 활동을 이어갈 수 있다는 ‘1000명의 법칙’도 자세히 설명한다. 책은...
LG전자, 'LG 그램GO 대학생 서포터즈 2기' 발탁…Z세대 대학생 맞춤형 마케팅 강화 2024-07-12 11:40:01
이번 서포터즈 프로그램을 통해 LG 그램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Z세대 대학생들의 감성을 반영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이뤄내고 내년도 신모델 개발에 적용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김지헌 LG전자 온라인IT 담당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