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반값 탕수육'…롯데마트, 어떻게 가격거품 뺐나 2022-08-31 17:21:28
준비해 소비자의 외식비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델리 메뉴가 호객꾼 역할대형마트 3사(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는 지난달부터 외식 메뉴를 경쟁사보다 더욱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이어가고 있다. 홈플러스가 초복을 맞아 프라이드치킨 한 마리를 4990원에 판매한 게...
`반값 탕수육` 등장...롯데마트, 가성비 중식 행사 선봬 2022-08-31 14:39:43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외식 물가 상승세가 가파르다. 이러한 기조 속에 대형마트는 대표 외식 음식인 치킨과 피자를 프랜차이즈의 절반 가격으로 선보였다. 이에 롯데마트는 품목이 부족하다고 판단하고, 중식으로 `반값` 상품을 확대 운영한다. 롯데마트는 중식의 대중성에 주목해 지속적으로 ‘가성비 중식’ 행사를...
치킨·피자 다음은 반값 탕수육…'초저가' 먹거리 전쟁 2022-08-31 11:45:53
'초저가 먹거리' 경쟁이 이어지고 있다. 외식 물가 고공행진 속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높은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초저가 치킨'으로 이슈몰이에 성공한 대형마트가 피자와 탕수육 등의 외식 메뉴를 저렴한 가격에 잇따라 선보이고 나섰다. 롯데마트는 '반값 중식' 콘셉트의...
SFG 신화푸드그룹, 긴자 전용 ‘긴자의 밤’ 선물세트 한정 출시 2022-08-31 09:40:06
일본요리 외식 브랜드 긴자가 포폭스 사케와 컬래버레이션한 긴자 전용 ‘긴자의 밤’ 선물세트를 9월 2일 선보인다. SFG 긴자가 이번에 출시한 긴자의 밤 포폭스 사케 선물세트는 도쿠리 선물세트에 이은 2번째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상품으로 포폭스 사케 1병과 일본 긴자의 매혹적인 밤거리를 연상시키는 홀로그램...
'반값 치킨' 이어 '반값 탕수육' 등장…롯데마트, 7천원대 판매 2022-08-31 06:00:07
치킨'에 이어 '반값 탕수육'이 등장했다. 외식 물가 상승세 속에 대형마트의 '가격 파괴'가 계속되는 분위기다. 롯데마트는 가성비 좋은 중식으로 '한통가득 탕수육'을 출시하고 다음달 1∼7일 엘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해당 상품을 2천원 할인해 7천800원에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 할인...
고물가에 `무지출 챌린지` 뜬다 …가계부·도시락 인기 2022-08-28 08:04:10
늘었다. 조금이라도 할인받을 수 있는 e쿠폰 판매도 증가했다. 이 기간 백화점과 마트 상품권 판매량은 754% 늘었고 외식상품권(417%)과 데이터·음악·콘텐츠 이용권(540%), 영화관람권(324%) 등도 잘 나갔다. G마켓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극단적으로 소비를 줄이는 무지출 챌린지가 일종의 문화처럼 자리 잡으면서...
'무지출 챌린지'에 8월에도 가계부 산다…도시락·보온병도 인기 2022-08-28 06:37:01
늘었다. 조금이라도 할인받을 수 있는 e쿠폰 판매도 증가했다. 이 기간 백화점과 마트 상품권 판매량은 754% 늘었고 외식상품권(417%)과 데이터·음악·콘텐츠 이용권(540%), 영화관람권(324%) 등도 잘 나갔다. G마켓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극단적으로 소비를 줄이는 무지출 챌린지가 일종의 문화처럼 자리 잡으면서...
이렇게 팔아도 남아요?…이번엔 '한 판 2490원' 피자 나왔다 2022-08-25 21:02:30
홈플러스는 PB 상품인 시그니처 피자를 4990원에서 2490원으로 할인 판매 중이다. 대형 마트의 최저가 경쟁은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최근 가팔라진 물가 상승 때문에 소비 심리 위축이 우려돼서다. 통계청에 따르면 2분기 전국 소비자물가 지수는 107.54(2020년=100)로 나타나 1년 전보다 5.4% 상승했다. 이는 2분기 기...
홈플러스, `AI 최저가격제` 도입..."마트 최저가 도전" 2022-08-24 13:57:19
등이다. 홈플러스 측은 다양한 상품을 연중 할인해 판매함으로써 고물가 시대 고객 부담 낮추기에 총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홈플러스는 연초부터 이제훈 사장 지휘 하에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시행해왔다.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전개한 200일간 홈플러스 온라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온라인 주문량은...
값비싼 점심 사 먹느니…도시락 매출 `껑충` 2022-08-23 10:11:10
수요가 집중됐다는 설명이다. 특히 이달부터 시작한 할인행사가 매출 상승을 견인했는데, 최대 1,100원이었던 할인폭이 올해 1,400원으로 커졌고 할인 메뉴도 지난해 10개에서 13개로 늘었다. 상품별로는 `진달래` 도시락이 가장 많이 팔렸고, `숯불직화구이덮밥`, `소불고기 감초고추장 비빔밥`이 등의 주문량이 높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