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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일 걸리던 '산지→마트' 하루로 단축…그날 안팔린 신선식품은 폐기 2022-01-28 16:11:23
말했다. 대형마트, 온라인과 초신선 경쟁28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대형마트 3사의 영업이익률은 지난해에도 1%대에 그친 것으로 추산된다. 매출도 제자리걸음이다. 공산품에 이어 신선식품의 온라인 소비 비중이 높아지면서 대형마트는 외형 축소와 수익성 악화라는 이중고에 직면해 있다. “이대로라면 팔 상품이 사라질...
LG전자 매출 70조 시대 열어…가전부문, 美 월풀마저 제쳤다 2022-01-27 17:15:40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외형 성장에 성공했지만 물류비 원자재 가격 인상 등의 부담으로 영업이익은 소폭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LG전자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지난해보다 1.1% 감소한 3조8638억원으로 집계됐다. 특히 H&A사업본부는 원가 상승 부담으로 연간 영업이익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약 11.7% 감소한 2조2223억원에...
"자율주행차의 부족한 '1%'…라이다(LiDAR) 센서 꼭 필요" [황정수의 인(人) 실리콘밸리] 2022-01-26 01:29:42
연상시키는 우스꽝스러운 외형 영향이 크다. 실제 테슬라는 라이다를 배제하고 카메라와 레이더(RADAR)만 갖고 자율주행 기술을 고도화하기 위해 고군분투 중이다. 이 디렉터는 어떻게 생각할까. 그는 "라이다 시장이 커지기 위해선 반도체 기술 등에 대한 표준화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하루 빨리 표준화가 이뤄져야 R&D...
정지선 '소걸음' 통했다…현대백화점 온라인몰 '실속 성장' 2022-01-25 17:25:17
셈이다. 외형으로 보면 현대백화점그룹의 전략은 ‘소걸음’에 가깝다. 신세계그룹만 해도 지난해 G마켓, 옥션 등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를 인수하면서 단숨에 온라인 거래액이 25조원(작년 말 누적, 쓱닷컴과 이베이코리아 합산) 규모로 올라섰다.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인 롯데온의 2020년 거래액도 7조6000억원에...
김창학 대표 "순현금 충분, 신주 공모로 신사업 추진 충분" 2022-01-25 12:05:18
경쟁사 대비 영업이익률이 낮은 편이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해외사업 추진 전략 등을 설명해준다면. "주요 동종사의 매출은 국내 건축 주택 사업 비중이 높지만 현대엔지니어링은 상대적으로 해외 플랜트 비중이 높다. 때문에 동종사가 부동산 경기 호황과 해외 사업 축소 영향으로 영업이익율이 상승한 반면 우리회사는...
배민·쿠팡이츠 "나 떨고 있니"…불투명한 배달 플랫폼의 미래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1-25 06:00:28
영업손실을 냈다. 전년(5654억원)에 비해 외형은 2배 가량 커지고, 손실도 전년(-364억원)보다 대폭 줄었지만 여전히 이익을 내지 못하고 있다. 국내 배달앱들이 강력한 플랫폼 효과를 누리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는 통제 불가능한 경영상의 변수들이 너무 많기 때문이다. 게다가 이 변수들은 배달앱이 유지되기 위한...
"마지막 보루였는데…" 기업 실적 전망치도 후퇴 2022-01-24 13:38:53
외형 성장이 뒷받침되지 못한 게 수익성 하락의 가장 큰 요인”이라고 판단했다. 김평모 DB금융투자 연구원은 “오미크론 변이의 확산으로 주요 반도체 밸류 체인이 위치한 중국 및 동남아 국가들의 록다운 및 생산차질로 차량용 반도체 공급부족(쇼티지)가 지속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반도체 생산 정상화 시에도...
[디지털 이코노미] 모토로라 레이저폰이 반짝 인기에 그친 이유는 2022-01-24 10:00:29
동체용 알루미늄 외형에 내장형 안테나와 에칭 기법을 활용한 키패드로 무장한 레이저는 두께가 13.9㎜에 불과했다.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소비자들은 열광했고, 유명인 모두 레드카펫 위에서 레이저를 꺼내 들었다. 모토로라는 레이저의 성공에 심취해 이를 혁신으로 정의하고, 산업의 표준이 될 것이라 확신했다. 하지만...
[특징주] 액트로, 올해 매출 성장 기대감에 `5%대 강세` 2022-01-11 09:18:08
부품)가 중저가 스마트폰으로의 적용이 본격적으로 확대되면서 물량이 대폭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안 연구원은 이어 "신규 플래그십 모델 공급과 하반기 중국향 거래선 추가에 따른 외형 성장도 이뤄질 것"이라며 "지난 2~3년간 경쟁 심화 및 코로나19 영향에 따른 판매량 감소로 외형과 이익이 급감했으나, 영업환경...
"사무실에 재고만 10억원"…'대세' 명품 플랫폼 속앓이 2022-01-10 18:03:19
시리즈C 투자를 유치했다. 하지만 외형에 비해 내실은 아직 부실한 편이다.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 따르면 2020년 발란은 64억원, 트렌비는 94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다. 오픈마켓인 머스트잇만 유일하게 영업이익이 13억원에서 17억원으로 늘었다. 과열된 마케팅이 원인으로 꼽힌다. 가격이 경쟁력인 명품 플랫폼은 충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