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요거프레소, 리유저블 컵 구매 시 XL아메리카노 무료 제공 캠페인 실시 2022-06-28 16:34:17
일회용품 줄이기 운동`의 일환으로 보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권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요거프레소는 지난 4월 플라스틱의 과도한 사용을 줄이기 위해 기존 사용되던 플라스틱 스트로우를 종이 스트로우로 변경했다. 해당 시스템이 안정화된 후 이달 초 테이크아웃 포크, 나이프 또한 나무 재질로...
CJ제일제당, 국내 환경에서 최초로 생분해성 플라스틱 실증 성공 2022-06-28 11:00:08
사례"라며 "기업 투자 촉진과 생분해성 플라스틱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신속한 규제 개혁과 애로 해소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부는 생분해성 플라스틱 관련 기업의 해외 시장 접근을 지원하고, 유럽연합 SUPD(일회용품 제조·판매를 제한하는 지침) 등의 장애 요인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문제를 제기한다는...
'일상에 작은 변화를'... 생활밀접 스타트업에 주목[VC브리핑] 2022-06-22 14:59:31
이 회사는 일회용품을 다회용 식기로 대체하는 '뽀득 에코', 요식 사업장에 설거지 및 식기 렌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뽀득 비즈',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살균 소독된 식기를 렌털하는 '뽀득 키즈' 등 3가지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강점으로는 높은 생산성과 철저한 품질관리가 꼽히는데요. 직접...
[Start-up Invest] 창업 4년 반 만에 1천억 원 가치 인정···뽀득, 33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2022-06-21 16:31:08
▲일회용품을 다회용 식기로 대체하는 ‘뽀득 에코’ ▲요식 사업장에 설거지 및 식기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뽀득 비즈’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살균 소독된 식기를 렌탈하는 ‘뽀득 키즈’ 등 3가지 사업이 주축을 이루고 있다. 식기 렌탈·세척 사업의 핵심은 높은 생산성과...
하루 식기 40만개 배달…뽀득, 330억 시리즈 B 투자유치 [허란의 VC 투자노트] 2022-06-21 11:24:50
일회용품을 다회용 식기로 대체하는 ‘뽀득 에코’ ▲요식 사업장에 설거지 및 식기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뽀득 비즈’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살균 소독된 식기를 렌탈하는 ‘뽀득 키즈’ 등 3가지 사업을 운영 중이다. 회사는 영화관, 장례식장, 배달음식 시장에 정식 진출하면서 뽀득 비즈와 뽀득 에코 매출이 전년...
현대百 쇼핑백, 친환경으로 전면 교체된다…"잉크 사용도 최소화" 2022-06-19 09:00:02
예상했다. 현대백화점은 플라스틱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에도 나섰다. 앞서 지난 4월 점포 라운지와 카페H에서 쓰는 종이컵을 100% 재활용 제품으로 바꾼 데 이어 백화점 내 카페 등에서 사용되는 플라스틱 재질의 종이컵 뚜껑과 물티슈를 재활용과 생분해가 가능한 제품으로 바꾸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아임에코, 친환경 공연 문화 이끌어 2022-06-16 15:25:34
일회용품의 회수를 위한 수거함을 대거 설치하고 관객들의 분리배출을 유도한 것. 이번 서울재즈페스티벌에서 아임에코는 `고마운샘`을 지원하고, 생수 및 음료 음용 후 버려지는 무색 페트병과 PLA 아이스컵을 직접 회수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미 에코회수와 착불원정대 등의 서비스를 통해 자사가 판매한...
엔제리너스 "다회용컵 사용시 23일까지 아메리카노 반값" 2022-06-15 08:54:56
보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음료 주문 시 개인컵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어 사용 문화를 더 많이 확산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개선) 경영의 친환경 정책으로 플라스틱 감소,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un@yna.co.kr (끝)...
[주말N쇼핑] 무더위 대비…냉방가전·휴가 관련 상품 할인 판매 2022-06-11 07:00:37
상품을 모은 '지구를 위한 소비생활 3.0' 행사를 한다.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쓰레기 배출을 최소화하는 '제로웨이스트', 동물과 환경을 생각하는 '비건뷰티', 폐소재를 가치 있는 상품으로 만드는 '업사이클링' 등을 콘셉트로 한 14개 브랜드가 참여해 의류와 잡화 등 400여개 상품을...
아임에코ㆍ카스, `진짜 재활용이 뭔지 보여줄게!` 콜라보 캠페인 2022-06-10 16:15:53
이번 캠페인은 일회용품 사용이 불가피한 야외 페스티벌이 재개됨에 따라 버려지는 플라스틱을 회수하고 재활용하기 위한 목적에서 기획됐다. 실제로 많은 인원이 모이는 페스티벌 장소에서는 안전상의 이유로 유리병 혹은 텀블러와 같은 다회용 컵의 사용이 제한된다. 양사는 6월,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열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