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추석 연휴 뭐할까…귀성 대신 '호캉스·집콕' 찾는 직장인들 2021-09-17 06:50:39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며 가정 내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업체 옥션에 따르면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2일까지의 전년 동기 대비 카테고리별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청소 및 세탁용품 수요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로봇청소기와 침구청소기 판매량은 각각 107%, 133%...
中왕이, 코로나 확산 싱가포르에 "방역·신약개발 협력" 2021-09-14 11:53:31
위생 건강 공동체 구축을 위해 싱가포르와 신약 개발 및 바이러스 연구 분야에서 협력하고, '백신 민족주의'에 공동으로 반대하기를 원한다"고 강조했다. 발라크뤼시난 장관을 만난 자리에서는 "양국은 유연한 방식으로 고위층 교류를 유지하고 공동 예방과 통제를 강화하며 방역 협력을 추진해야 한다"고 말한 뒤...
일손부족한 일본…패밀리마트 무인 편의점 1천개 만든다 2021-09-11 12:44:03
가맹점 운영비의 약 60%를 차지한다. 패밀리마트가 무인점포 대폭 확대 계획을 추진할 수 있었던 것은 규제 변화와 관련이 있다. 기존에는 식품을 판매하는 소매점에는 식품위생 책임자가 상주하도록 했으나 작년 6월 후생노동성이 무인점포의 경우 상품을 매장에 채우는 직원이 순회할 때 위생관리자 역할을 대신할...
은지원 제주도 방역수칙 위반, 종업원 눈 속인 '합석'이었나 2021-09-02 10:13:52
했다는 의혹이 불거졌다. 제주도 서귀포시 위생관리과 관계자는 1일 한경닷컴에 "은지원 씨와 일행이 옥상 영업장에서 합석으로 5인 이상 모임이 이뤄진 카페에 지난달 23일 1차 시정조치를 했고, 은지원 씨에게도 30일 1차 시정조치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제주에서는 거리두기 격상에 따른 다중이용시설 등 방역현장...
정부, 공급망·디지털·백신 등 '5대 통상전략' 집중 추진 2021-09-02 06:00:03
위해 노력하는 한편, 세계무역기구(WTO) 전자상거래 협상 등 양자·다자 협상에도 적극 참여한다. 백신 분야에선 글로벌 백신 허브 구축을 통해 통상의 역할을 확대한다. 국내 원부자재 기업의 글로벌 가치사슬(GVC) 참여 확대와 주요 백신기업이 소재한 국가 내 해외거점 마련 등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가짜 항공권에 속았다"…美 코로나 사기 피해액 6천억원 2021-09-01 08:18:05
세정제, 위생 장갑, 전자제품, 의류, 심지어 강아지까지 구입을 위해 입금했지만 업체 쪽에서 아무것도 전달 받지 못한 것으로 드러났다. 여행 관련 미끼 상품에 속아 발생한 손실액이 7900만 달러로 피해액 중 가장 막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와 관련해 공정 거래를 위한 생산자 단체 BBB(Better Business Bureau)는 사기...
"남미시장 잡자" 한·메르코수르 무역협정 7차 협상 열려 2021-08-30 11:00:05
상품, 무역구제, 원산지, 서비스, 전자상거래, 지식재산권, 정부조달, 위생검역(SPS) 등 분과별 협상이 진행된다. 한·메르코수르 TA는 남미 신흥시장을 선제로 확보하고, 중남미 지역 내 한국의 자유무역협정(FTA)을 완성한다는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고 산업부는 설명했다. 이경식 자유무역협정교섭관은 "정부는 그동안...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가전 부문 2021-08-29 16:46: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밥솥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 전자레인지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쿠첸은 40여 년 동안 쌓은 기술과 디자인 능력에 기반해 다양한 주방 가전을 선보여왔다. 대표적인 제품 중 하나가 밥솥이다. 적외선(IR) 센서를 적용한 밥솥, 전자유도가열방식(IH)의 압력밥솥, 전기레인지, 플렉스쿡 등...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건강 부문 2021-08-29 16:46:04
비유전자변형식품(Non-GMO), 글루텐 프리, 코셔 등 국제인증도 받았다. 섭취 편의성을 위해 스틱형으로 출시했다. 살아서 장까지 가는 유산균…8년간 1000만병 팔려건강기능식품 기업 에스더포뮬러의 여에스더 유산균이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유산균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여에스더 유산균은 2013년 출시된 이후...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리빙 부문 2021-08-29 16:45:49
1위를 차지했다. KT&G는 궐련형 전자담배 브랜드 릴을 2017년 11월 출시했다. 이후 ‘단순함이야말로 최상의 정교함이다’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후속 제품을 시장에 선보여왔다. 연속 흡연, 간편한 청소 등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릴 하이브리드 2.0은 스틱과 액상 카트리지를 함께 사용하는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