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사] 현대자동차그룹 2013-12-27 14:11:08
이강오(李康五) 이수영(李洙永) 이창환(李昌桓) 이천수(李天洙) 전재호(全載顥) 조근훈(趙根勳) 주지상(朱智相) 차승용(車承蓉) [ 현대종합설계 - 1명 ] ▲ 상무보b → 상무보a (1명) 최현재(崔炫宰) [ 현대씨엔아이 - 1명 ] ▲ 상무보b → 상무보a (1명) 나정윤(羅程允) [ 현대엠코 - 6명 ] ▲ 전무 →...
브랜드아카데미 시즌5, 전재호 대표 ‘The 6th way : DIFFERENT’ “Striving for excellence” 2013-12-20 14:16:54
이번 강의는 한국소비자포럼 전재호 대표의 ‘the 6th way : different’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전 대표는 차별화에 대해 둘 이상의 대상을 구별하는 것이 아닌 ‘완벽을 향한 자신과의 경쟁’ 이라고 정의했다. 현재 수많은 제품들이 증식적 확장으로 인해 구별이 모호해질 정도 평준화되어 있다고 지적했다. 이는 남과...
브랜드아카데미 시즌5, 전재호 대표 ‘The 5th way : Convergence’…“컨버전스는 넓어지지만 깊어지는 것” 2013-12-06 12:45:10
번째 강의가 지난 5일 가톨릭청년회관 니콜라오홀에서 열렸다. 이번 강의는 한국소비자포럼 전재호 대표의 ‘the 5th way : convergence’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전 대표는 “컨버전스(convergence)’는 퓨전(fusion), 하이브리드(hybrid), 크로스오버(crossover), 시너지(synergy) 같은 말과 다르다”며 “초점을 향해 단...
브랜드아카데미 시즌5, 전재호 대표 ‘The 3rd Way - Customer Centricity’ 강의 진행 2013-11-01 13:00:28
니콜라오홀에서 열렸다. 이번 강의는 한국소비자포럼 전재호 대표의 ‘the 3rd way customer centricity’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전재호 대표는 목적, 목표, 수단에 대해 언급하며 “기업에게 있어 고객만족이 수단이라면 진정성 없는 페르소나일 뿐이며 기업은 매출에 도움이 되지 않는 순간 또 다른 수단을 갈구하게 될...
브랜드아카데미 시즌5, 전재호 대표 'The 2nd way to win : LEADERS WILL'…리더는 '자신을 비우고 강력한 의지로 채우는 것' 2013-10-25 11:23:02
이번 강의는 한국소비자포럼 전재호 대표의 ‘the 2nd way to win : leaders will’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전 대표는 “목적(purpose)은 근본적인 방향을 의미하며 목적을 이루기 위해 단계별로 설정한 것을 목표(objective),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접근하는 방법을 수단(means)”이라며 “수단을 목적으로 규정하는 그...
브랜드아카데미 시즌5, 전재호 대표 '강력한 브랜드는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는다' 2013-10-11 10:58:56
니콜라오 홀에서 열렸다. 이 날 강의는 한국소비자포럼 전재호 대표의 ‘스피릿 :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한 기준(spirit : the first way to win)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전 대표는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먼저 목적을 분명히 하고, 목적을 이루기 위해 얼마나 견뎌내고 버틸 수 있느냐가...
브랜드아카데미 시즌5, 전재호 대표 '스피릿: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한 기준' 강연…"브랜드는 소비자가 부여하는 가치다" 2013-09-30 10:33:19
한국소비자포럼 전재호 대표의 ‘스피릿: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한 기준(the first way to win)’의 첫 번째 주제 강연으로 ‘마케팅’과 ‘브랜드’ 개념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전 대표는 마케팅에 대해 “수익을 창출하면서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충족시켜 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20세기 마케팅...
브랜드아카데미 시즌5, 전재호 대표 ‘스피릿: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한 기준’ 강연 2013-09-27 15:36:59
한국소비자포럼 전재호 대표의 ‘스피릿: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한 기준(the first way to win)’의 첫 번째 주제 강연으로 ‘마케팅’과 ‘브랜드’ 개념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전 대표는 마케팅에 대해 “수익을 창출하면서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충족시켜 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20세기 마케팅...
브랜드아카데미 시즌5 개강…한국소비자포럼 전재호 대표 "정체성은 지식이 아니라 삶이 말해준다" 2013-09-06 11:19:21
한국소비자포럼 전재호 대표의 첫 강의로 진행됐다. 전 대표는 “브랜드가 콘셉트를 내세우는 것은 그것을 반드시 지키겠다는 약속을 하는 것이다”며 “스티브잡스는 애플을 통해 ‘혁신’이라는 한 단어를 약속했고 그 약속을 지켜나갔기에 스티브잡스 그 자체가 혁신이 될 수 있었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브랜드가...
"상생으로 하나 되는 따뜻한 대한민국 만들자" 3만 5천 명 모인 '따뜻한 대한민국 대축제' 서울광장서 성황리 개최 2013-08-05 11:55:50
책임의 개념과 방향성에 대해 제시했다. 이어 화이트컨슈머조직위원회 전재호 사무총장은 따뜻한 소비문화의 확산을 위해 매월 11일마다 '불평 없는 날(a complaint free day)'을 전개하자고 제안했다. 불평 없는 날은 소비자들이 한 달 중 하루만이라도 불평하지 않는 '소비자의식전환캠페인'이다. 전 사무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