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T도 참전…'AI 셋톱박스 전쟁' 불 붙었다 2024-10-13 16:49:04
앱으로 홈쇼핑 채널에서 소개하는 상품, 드라마 속 배우가 입은 의상 등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AI가 방송 10분여 만에 콘텐츠 음성을 추출해 자막을 생성하는 기술을 앞세웠다. 화면 속 글자와 자막이 겹치면 AI가 자막 위치를 알아서 바꿔준다. 이 통신사는 자막 지원 언어를 올해 한국어에서 내년 영어로...
“바리스타 챔피언이 만드는 라임 모히또, 참 쉽죠”[2024 청춘, 커피 페스티벌] 2024-10-13 15:24:12
제품인 ‘오텀 블렌드’ 추출 커피를 무료로 제공했다. 동서식품 카누는 지난 7일 출시한 캡슐커피 신제품 5종 중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 3종(카누 에티오피아 예가체프·카누 콜롬비아 톨리마·카누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을 선보였다. 식음료·유통기업들 역시 풍성한 행사로 이목을 끌었다. CU가 마련한 ‘CU 겟커피’ 부...
신진브랜드 발굴·주문기준 완화…인디브랜드 지원하는 뷰티업계 2024-10-13 08:01:01
용기 디자인, 개발 및 생산, 마케팅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말한다. 현재까지 국내외 화장품 시장에서 코스맥스의 OBM 서비스를 통해 출시된 브랜드는 약 30여개에 이른다. 러시아 대표 화장품 유통채널 레뚜알의 자체 브랜드(PB) '율희' 등이 코스맥스의 OBM 서비스를 통해 출시된 대표...
'T우주패스 쇼핑 G마켓' 출시 한 달 만에 4만명 가입 2024-10-13 06:00:04
G마켓은 이달 31일까지 T우주 구독 서비스에 가입하면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T우주패스 쇼핑 G마켓(월 구독료 9천900원) 또는 'T우주패스 G마켓 미니'(5천900원) 가입 고객 중 선착순 6만명에게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스마일캐시 6천원을 제공한다. 구독 기본 혜택인 3천원에 출시 이벤트 혜택 3천원을 더했다. ...
"넷플릭스, 한국에 700억을…" '흑백요리사' 열풍의 이면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10-12 20:41:03
규모의 스튜디오에서 압도적인 규모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는 평을 받는 '흑백요리사'다. '흑백요리사' 공개에 앞서 진행된 제작발표회에서 공동 연출을 맡은 김은지 PD는 "대한민국 요리 예능 역사상 이런 스케일을 보지 못했을 것"이라며 "스케일에 걸맞게 미션도 고심해서 만들었다. 전 세계 요리...
"1시간 만에 500개 나갔다"…우유 못먹어도 OK [2024 청춘, 커피 페스티벌] 2024-10-12 16:13:14
신제품인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무료 제공 이벤트를 진행했다. 매일유업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 추가를 한 고객을 대상으로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미니 제품을 무료로 제공한다. 행사에 참석해 제품을 받은 주부 신모씨(45)는 "유당불내증이라 우유를 먹지 못하는데 소화가 잘된다고 하니 내일 받은 제품으로 오트라떼를...
"고객 타겟팅·소통 유리" 직접 FAST 채널 만드는 기업들 2024-10-12 06:00:02
FAST 채널을 통해 TV 소비자에게 직접 다가갈 기회가 생겼으니 광고주에게는 큰 변화가 아닐 수 없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아마기는 FAST 채널 운영을 위한 과금 등 기술을 제공하는 회사다. 소셜미디어를 이용하는 고객이 늘면서 기업이나 브랜드가 잠재 고객을 끌어들이는 용도로 쓰이는 브랜디드 콘텐츠의 중요성은 더욱...
"명동에서 이걸 먹다니…" 외국인들 열광한 'K푸드' 뭐길래 [현장+] 2024-10-11 20:30:01
취식대, 캐릭터 포토존 등을 마련해 볼거리를 제공한다. 회사에 따르면 매장 방문객의 90%는 외국인으로 일평균 2000명 정도가 이곳을 찾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앞서 농심이 명동에 처음으로 선보인 너구리의 라면가게에서는 농심의 대표 라면 제품인 신라면과 짜파게티 외에도 맵지 않은 라면에 대한 수요가 높은 것으...
롯데쇼핑 "1주당 최소 3500원 배당할 것" 2024-10-11 17:51:25
RMN은 온라인 쇼핑몰의 검색창과 배너, 오프라인 매장의 다양한 채널에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롯데쇼핑은 이 같은 전략을 기반으로 2030년 매출 20조3000억원과 영업이익 1조3000억원을 달성하겠다는 실적 목표를 제시했다. 지난해 매출이 14조5559억원, 영업이익은 5084억원인 점을 고려하면 각각 40%, 156%...
대한안과학회, '눈의 날' 맞아 유튜브 채널 ‘눈에 띄는 이야기’ 오픈 2024-10-11 16:49:20
이야기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국민들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며, 안과 질환 예방 및 조기 발견의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알려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디지털 기기 사용 증가와 고령화로 인해 안과 질환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 제공의 필요성이 어느 때보다 커졌다”며, “학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