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축제 돌아오다 참변…그리스 열차 정면충돌, 최소 40명 사망(종합4보) 2023-03-02 00:36:08
북부의 제2 도시 테살로니키를 향하고 있었으며, 승객 342명과 승무원 10명이 타고 있었다고 가디언은 전했다. 화물 열차는 테살로니키에서 라리사로 가고 있었다. 사고 당시 여객 열차는 지하터널을 막 벗어나 고속으로 주행하던 중 마주 오던 화물열차와 정면충돌한 것으로 알려졌다. ◇50~60명 생사 불명…한국인 피해자...
잘못된 선로변경에 신호기도 고장…그리스 열차참사는 '겹 인재' 2023-03-01 23:01:09
철도노조 "여전히 수동으로 운영…철도 시스템 노후화가 원인" (로마=연합뉴스) 신창용 특파원 = 100명이 넘는 사상자를 낳은 그리스 열차 충돌 참사는 현재 사고 원인을 놓고 조사가 진행 중이지만 그리스 현지 언론매체에선 '인재(人災)'라고 한목소리로 지적하고 있다. 지난달 28일 자정 직전(현지시간) 그리스...
"황금연휴의 악몽" 그리스 열차충돌, 최소36명 사망·85명 부상 2023-03-01 17:49:11
숨지고 85명이 다쳤다고 밝혔다. 일부 승객은 강력한 충격 때문에 객차의 차창 밖으로 튕겨 나간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66명이 병원에 입원 중인데, 6명은 집중 치료 중이라고 소방당국은 전했다. 당국자들은 테살로니키를 향하던 열차에 타고 있던 승객 상당수는 긴 주말 기간 축제를 즐기고 돌아오던 대학생들이었다고...
축제 갔다오다 참변…그리스 열차충돌, 최소36명 사망·85명 부상(종합3보) 2023-03-01 17:35:15
숨지고 85명이 다쳤다고 밝혔다. 일부 승객은 강력한 충격 때문에 객차의 차창 밖으로 튕겨 나간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66명이 병원에 입원 중인데, 6명은 집중 치료 중이라고 소방당국은 전했다. 당국자들은 테살로니키를 향하던 열차에 타고 있던 승객 상당수는 긴 주말 기간 축제를 즐기고 돌아오던 대학생들이었다고...
"올해도 몸 아프기 시작하더니…" 딸 20주기에 입원한 母 2023-02-20 10:55:12
참사 20주년을 맞아 희생자들을 기리는 추모식은 지난 18일 대구 동구 용수동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에서 열렸다. 이 참사는 2003년 2월 18일 오전 9시 53분께 대구 지하철 1호선 중앙로역에서 50대 남성의 방화로 발생했다. 승객 192명이 숨지고 151명이 다쳤는데, 이는 한국 철도 사고 사상 가장 큰 피해로 기록돼 있다....
[데스크 칼럼] 수도권 지옥철 이대로 방치할건가 2023-02-19 17:38:29
숨통을 조이는 지옥도가 펼쳐진다. 훨씬 많은 승객이 몰려 있는 출입문 쪽에선 노약자의 신음이 터져 나온다. 1인당 국민소득이 3만달러를 넘은 대한민국에서 벌어지는 아수라장이다. 어쩌다 이 지경이 됐을까. 김포도시철도(골드라인)가 개통된 건 2019년 9월이다. 고작 두 량으로 편성된 차량의 최대 수송 능력은 230명....
김포도시철도 관제실 화재…전 구간 열차운행 1시간여 중단 2023-02-15 06:03:35
없었으나, 김포도시철도 양촌역∼김포공항역 전 구간 양방향 열차 12대의 운행이 최대 1시간가량 중단돼 승객들이 불편을 겪었다. 소방당국은 "관제실 내 서버실에서 불꽃과 연기가 보인다"는 신고를 받고 곧바로 소방관 64명과 펌프차 등 장비 25대를 투입해 불을 껐다. 소방당국은 관제실 내 전원공급장치(UPS)에서 불이...
1호선 부천 소사역서 20대 투신 사망…한때 운행중단 2023-02-14 12:41:28
중이었지만 A씨는 공사가 이뤄지지 않은 지점에서 뛰어내린 것으로 파악됐다. 현장에는 안전요원도 있었으나 멀리 떨어져 있어서 A씨 투신을 막지 못했다. 이 사고로 서울 방면 급행 전동차 운행이 한때 중단됐으며, 사고 전동차 승객 200여 명은 다른 선로 후속 전동차로 갈아탔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와 경찰은 정확한...
대구시, 어르신 무임교통 통합 지원 전국 최초로 실시 2023-02-07 13:45:18
도시철도 무임 교통 지원은 65세에서 70세로 올릴 경우 연간 150억원이 절감돼 총 예산은 연간 200억원이 들 것으로 예상했다. 하지만 교통전문가들은 65세~69세 이용객에 대한 유료화가 그대로 수익으로 이어질지는 미지수라는 입장이다. 출퇴근이나 비즈니스로 이용하던 승객이 아닌 경우 유료화할 경우 이용률이 떨어질...
"국민연금도 못 받을 판에 무임승차까지 부담해야 하나요?" [이슈+] 2023-02-04 09:00:01
박모(29)씨는 "출퇴근 시간대 1호선에 타면 절반이 넘는 승객이 다 노인들이다. 자리에 앉고 싶은데, 좌석은 노인들로 꽉 차 있다"며 "이럴 때마다 '내가 저들을 위해 요금을 내고 있는 건가' 하는 야속한 생각도 한다"고 토로했다. 직장인 유모(31)씨도 "국민연금도 한 푼도 못 받을 판에 노인들의 교통비까지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