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 가격 실화?' 관광객들 깜짝…일본여행 '필수코스'의 비밀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4-01-30 07:03:01
않다. 경쟁사와 비슷한 가격의 상품도 많다. 초저가 상품으로 고객들을 끌어들인 뒤 다른 상품까지 구입하도록 유도해 전체적으로 이익을 올리는게 돈키호테의 전략이다. 이 전략의 핵심은 파격적으로 싼 상품을 어떻게 구하느냐다. 돈키호테는 일본 유통업계의 '3분의 1 룰'을 활용한다. 일본 유통업계에는 3분의...
올해 소비시장 키워드…플랜B·초저가·대형화 2024-01-28 12:00:01
올해 소비시장 키워드…플랜B·초저가·대형화 상의 유통산업 백서, 10대 키워드 제시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올해 소비시장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키워드로 불확실성에 대응할 '플랜B', 중국발 초저가 공습, 점포 대형화 등이 꼽혔다. 대한상공회의소는 28일 발간한 '2024 유통산업 백서'에서...
플랫폼법 제정 추진 두 달…IT·소상공업계는 반발 중 2024-01-28 06:01:04
"최근 초저가 공세로 소상공인 생계를 위협하는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등 중국 플랫폼도 규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국내 업계, 기울어진 운동장 심화 우려…"공정위 투명성 높여야" IT업계에서는 공정위가 규제 적용이 어려운 외국계 기업은 상대하지 않은 채 다루기 쉬운 국내 플랫폼 기업만 집중적으로 규제하는 것...
가습기가 140만원…두 달 만에 1만대 '불티' 2024-01-26 17:47:49
이 같은 현상에 대해 유통업계에선 초저가 중국산 제품을 파는 알리, 테무 열풍과 ‘동전의 양면’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두 달 만에 200억원 팔린 가습기26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LG전자가 지난해 11월 29일 출시한 프리미엄 가습기인 하이드로타워의 판매량은 24일까지 누적 기준으로 1만2519대에 달했다. LG전자가 이...
'혼명족 잡아라'…편의점, 설 명절 앞두고 초저가 한끼 경쟁(종합) 2024-01-25 10:43:54
앞두고 초저가 한끼 경쟁(종합) GS25, 명절 전용 도시락 출시…CU는 5년 만에 1천원 삼각김밥 선봬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편의점이 홀로 설 명절을 보낼 이른바 '혼명족'을 겨냥한 저가 간편식을 잇달아 내놓으며 판촉 경쟁에 들어갔다. GS25는 명절 대표 메뉴인 소불고기, 잡채, 모둠전, 나물, 명태회...
이번엔 '혼명족'…"9첩반상도 저리 가라" 2024-01-25 09:05:20
한다. 준비된 쿠폰은 18만장(4억5천만원 상당)이라고 밝혔다. CU는 초저가 차별화 간편식 브랜드 '놀라운 간편식' 6종을 이달 30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덮밥류 3종, 샐러드 2종, 삼각김밥 1종이다. 이 가운데 '매콤어묵 삼각김밥'은 CU가 5년 만에 내놓은 가격 1천원이다. 지난해 CU의...
'혼명족 잡아라'…편의점, 설 명절 앞두고 초저가 한끼 경쟁 2024-01-25 08:52:15
설 명절 앞두고 초저가 한끼 경쟁 GS25, 명절 전용 도시락 출시…CU는 5년 만에 1천원 삼각김밥 선봬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편의점이 홀로 설 명절을 보낼 이른바 '혼명족'을 겨냥한 저가 간편식을 잇달아 내놨다. GS25는 명절 대표 메뉴인 소불고기, 잡채, 모둠전, 나물, 명태회 등 9찬으로 구성한...
대형마트, 27일부터 설 선물세트 본판매…'가성비'가 대세 2024-01-25 06:00:00
채 안 되는 초저가 상품도 있다. 롯데마트는 본 판매 기간 행사카드로 결제 시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 상품권 또는 즉시 상품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별도로 다음 달 25일까지 롯데슈퍼와 공동으로 한우 냉장세트 보랭가방 회수 이벤트를 한다. 선물 세트 보랭가방을 반납하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싸게 샀다고 좋아했더니"…2만5000원 청소기, 3000원짜리였다 2024-01-24 22:02:07
무료로 배송해주는 초저가 상품이 많다는 점을 악용했다. '가정용 청소 로봇', ‘과일 믹서기’ 등 일반적으로 고가 상품군에 속하는 전자제품도 2000~3000원이면 살 수 있어 이를 여러 개 구매해 2만~3만원대에 파는 식이다. 정가의 10배에 가까운 웃돈을 얹어 판매한 것이다. 게시글에는 "새제품이지만 가격을...
초저가 PB 인기에도 웃지 못하는 편의점 2024-01-23 17:45:36
수준이다. 자체 마진을 깎아 가격을 낮춘 까닭에 초저가 PB는 일반 상품보다 수요가 많다. CU가 내놓은 초저가 PB ‘득템’ 시리즈는 계란, 닭가슴살, 순살치킨, 각티슈 등 10개 품목에서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세븐일레븐의 ‘굿민’도 지난해 판매량이 1년 전보다 30% 늘었다. 문제는 원재료값 상승으로 원가를 낮추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