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홈쇼핑, 라이브방송 채널 '쇼라'로 새단장 2023-01-10 18:23:24
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라이브커머스(라이브방송) 채널 리브랜딩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따라 라이브커머스 채널명을 기존 '쇼핑라이브'에서 '쇼라'로 변경하고, '믿고사쇼라'란 캐치프레이즈를 전면에 내세우기로 했다. 이를 위해 지난해 8월에는 '쇼라' 상표권을 등록했다....
새해부터 '라방' 힘주는 현대홈쇼핑 2023-01-10 17:31:45
현대홈쇼핑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채널의 브랜드를 개편한다고 10일 밝혔다. 기존 ‘쇼핑라이브’에서 ‘쇼라’로 바꾼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현대홈쇼핑 유입 속도를 대폭 끌어올려 이용자층을 넓힌다는 구상이다. 현대홈쇼핑은 ‘현대H몰’ 모바일 앱에서 운영하는 라이브커머스 채널 이름을 20·30대 소비자에게...
현대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쇼라`로 새단장 2023-01-10 11:00:01
현대홈쇼핑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채널 리브랜딩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2030세대 유입 속도를 대폭 끌어올려 고객층을 다각화하겠다는 구상이다. 현대홈쇼핑은 현대H몰 모바일 앱에서 운영하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채널 이름을 기존 `쇼핑라이브`에서 `쇼라`로 변경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를 위해 현대홈쇼핑은 지난해...
현대홈쇼핑 라방 채널명 '쇼핑라이브'→'쇼라'…"MZ공략 줄임말" 2023-01-10 09:24:54
현대홈쇼핑[057050]은 현대H몰 모바일앱 라이브커머스 채널명을 '쇼핑라이브'에서 '쇼라'로 변경한다고 10일 밝혔다. 현대홈쇼핑은 20·30대 소비자가 줄임말에 익숙하고 친근한 이미지를 선호한다는 점을 고려해 이같이 채널명을 정했다고 설명했다. 현대홈쇼핑은 신규 채널명이 믿고 살 수 있는 실시간...
[게시판] LG헬로비전 '제철장터' 설맞이 특별전 2023-01-10 08:42:54
▲ LG헬로비전[037560]은 지역채널 커머스 '제철장터'를 통해 전국 우수 농특산물과 설 선물세트를 판매하는 '설맞이 특별전'을 연다고 10일 밝혔다. 기획전에서는 횡성한우 꽃등심+불고기+국거리 3종, 상주 곶감, 부산 기장 미역 등 강원도와 경상도, 부산 기장군 등 지역별 특색이 담긴 상품 180여 개를...
'흑자 새벽배송업체' 오아시스, IPO 시장 한파에도 '속전속결' 2023-01-09 14:49:08
신규 가동했다. 이랜드리테일과 KT그룹의 커머스 계열사 KT알파, 홈앤쇼핑, 메쉬코리아 등 협력사와 사업제휴를 맺으며 배송 경쟁력을 기반으로 한 신사업 진출을 꾀하고 있다. 이랜드리테일과 홈앤쇼핑 등은 오아시스에 전략적 투자자(SI)로 참여한 주주사다. 이랜드리테일과 새벽배송몰인 ‘킴스오아시스몰’ 서비스를 시...
"한국이 보증하는 글로벌 맛집"…한식 미쉐린 만든다 2023-01-03 06:00:05
커머스인 '김씨마켓', '울타리몰'등 연관 산업도 덩달아 커지고 있다. 농식품부 산하 한식진흥원에 따르면 2009년 86개국 9253개였던 해외 한식당 수는 2017년 3만3499개로 8년만에 2만4000여개가 늘어났다. 농식품부는 코로나19 대유행이 외식업에 미친 여파 등을 감안한 최신 한식당 현황을 조사 중이다....
대형마트 '새벽배송' 허용…의무휴업 '족쇄'는 그대로 2022-12-28 18:23:01
잡았기 때문이다. 롯데온은 지난 4월 롯데마트몰의 새벽배송을 중단했다. GS프레시몰도 7월 이 서비스를 접었다. 앞으로 의무휴업일과 0시부터 오전 10시까지 영업이 제한되는 시간에 점포에서의 온라인 배송이 허용되면 e커머스보다 대형마트와 기업형슈퍼마켓(SSM)이 새벽배송 시장에서 더 유리한 고지를 점하게 될 것으...
쿠팡 vs CJ가 불붙인 '제·판 전쟁'…롯데도 "발주 중단" 참전 2022-12-27 17:48:00
e커머스는 ‘끝판왕’ 느낌”이라고 말했다. 전 세계 휩쓰는 제판전쟁해외에선 최근 수년간 아마존, 스탁엑스(리셀 플랫폼) 등 ‘플랫폼 진영’과 나이키, 에루샤(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 같은 ‘패션·명품 진영’ 간 혈전이 뜨거웠다. e커머스 부상의 심각성을 가장 먼저 직감하고, 대응에 나선 제조사 중 대표적인...
이형인 대표 "한국, 초개인화 마케팅 가장 앞서…해외서도 찾는 마테크 기업 될 것" 2022-12-26 16:12:33
커머스가 활성화되면서 온라인몰을 직접 운영하는 중소기업이 늘었고 고객관리 중요성도 커지게 됐다”며 “그동안 확보해온 대기업의 마케팅 노하우를 접목하고 싶어 하는 중소·중견기업을 주요 고객사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오브젠은 올해 3분기까지 매출 192억원, 영업이익 5400만원을 달성했다. 전년 동기 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