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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사 유류할증료 '뻥튀기'…공정위 제재후에도 '여전' 2014-01-13 06:58:45
통합한 총액운임 표시제를 의무화하는 항공법 일부 개정 법률안을 통과시켰다. 이에 따라 앞으로 항공운송사업자, 여행업자는 이용자가 실제로 부담하는 금액의 총액을 미리 알려줘야 하는 만큼 유류할증료 과다 징수 등의 부작용이 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국토해양부 관계자는 “항공법 개정안 통과로 오는 7월부터...
에어아시아 韓 자회사 설립 둘러싼 항공업계 '동상이몽'...이유는? 2013-12-23 15:34:09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 국내 항공법에 따르면 외국인이나 외국법인은 항공사 지분의 절반 이상을 소유할 수 없다. 외국법인이 항공사에 대해 실질적인 경영권을 행사하는 것도 허용되지 않는다. 이에 에어아시아는 에어아시아코리아 지분의 25%만을 보유하고 국내 투자자가 대주주로서 실질적인 경영권을 행사하게 될...
에어아시아, 한국 자회사 추진…국내 LCC 업계 '촉각' 2013-12-16 08:33:53
항공법상 외국 법인의 자회사 설립 요건이 까다로워 에어아시아의 국내 진출은 쉽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국내 항공법에는 '외국법인이 항공사 지분의 2분의 1 이상을 소유할 수 없다'는 규정이 있다. 이에 에어아시아는 국내 자회사 지분의 50% 미만을 보유한다는 계획이지만 '외국법인이 항공사를 실질적으로...
<에어아시아 한국 자회사 추진…국내 항공사 경계>(종합) 2013-12-15 19:15:02
1 이상을 소유할수 없다'는 항공법 규정을 피하려고 에어아시아코리아 지분의 50% 미만을 보유한다는 계획이다. 하지만 항공법에는 '외국 법인이 항공사를 실질적으로 지배할 수 없다'는 규정도 있어 국내 진출은 쉽지 않아 보인다. 에어아시아코리아가 설립되면 항공사 운영 경험이 없는 국내...
<에어아시아 한국 자회사 추진…국내 항공사 경계> 2013-12-15 06:15:06
1 이상을 소유할수 없다'는 항공법 규정을 피하려고 에어아시아코리아 지분의 50% 미만을 보유한다는 계획이다. 하지만 항공법에는 '외국 법인이 항공사를 실질적으로 지배할 수 없다'는 규정도 있어 국내 진출은 쉽지 않아 보인다. 에어아시아코리아가 설립되면 항공사 운영 경험이 없는 국내...
방공식별구역 확대안 공식 발표‥이어도 포함! 15일부터 효력 2013-12-09 09:57:27
"군 항공작전의 특수성, 항공법에 따른 비행정보구역의 범위, 국제관례 등을 고려하여 한국방공식별구역의 범위를 조정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정부는 "이번 방공식별구역 확대가 국제 항공질서와 국제규범에 부합하며 민간항공기 운항에 제한을 가하지 않고, 주변국 영공과 해당 이익도 침해하지 않는다"는 뜻을...
무관심에 방치된 고층건물 항공표시등 2013-11-19 21:16:00
이상인 건축물은 항공장애표시등을 반드시 설치(항공법 83조)해야 한다. 국토부 고시는 주간에 안개나 눈·비가 내려 눈으로 볼 수 있는 시정거리가 5000m 미만인 때와 야간에는 항상 항공장애표시등을 점등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항공법 시행령 63조는 비행장 중심으로부터 반지름 15㎞ 밖의 지역에는 항공장애표시등...
'헬기 사고' 아이파크, 항공표시등 관리방치 드러나 2013-11-19 17:15:22
및 군사시설 보호법에 따라 애초 항공법의 적용 대상이 아니다"고 강하게 반박하고 나섰다. 항공청 관계자는 "항공법에서 말하는 비행장 가운데 사고가 난 아이파크에서 가장 가까운 비행장은 김포공항이며 김포공항 표점과 아이파크는 15㎞ 이상 떨어져 있으므로 아이파크 항공장애표시등 감독 주체는 지자체가 맞다"고...
"아이파크, 헬기충돌 당시 항공장애등 꺼놨다"…관리책임 논란 2013-11-19 13:38:27
대해 "서울공항은 군용 시설이므로 애초 항공법의 적용 대상이 아니다"며 반박했다. 항공청 관계자는 "항공법에서 말하는 비행장 가운데 사고가 난 아이파크에서 가장 가까운 비행장은 김포공항이며 김포공항 표점과 아이파크는 15㎞ 이상 떨어져 있으므로 아이파크 항공장애표시등 감독 주체는 지자체가 맞다"고 주장했다...
삼성동 아이파크 항공장애등 고장, 헬기사고 원인이었나? 2013-11-19 09:41:15
켜고 일출 때 꺼온 것으로 보인다"라며 "당시 안개가 짙었던 상화잉었기 때문에 항공장애등이 꺼져 있었던 것이 사고 원인이었는지는 더 조사해봐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논란이 되고 있는 `항공장애등`은 항공법 제83조에 의해, 도심의 높은 빌딩이나 굴뚝, 철탑 등등의 구조물로 인해 항공기의 안전운항에 방해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