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예거마이스터가 뭐길래… 2013-08-04 17:09:16
이 술로 만회하겠다는 전략이다. 4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독일 예거마이스터사는 한국 내 공식 수입업체를 아영fbc에서 롯데주류로 변경하기로 했다. 예거마이스터 관계자는 “시장규모가 커지면서 좀 더 체계적인 마케팅·유통 능력을 가진 롯데주류와 협상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롯데주류가 예거마이스터에 관심을 갖...
[자영업희망콜센터] 서울 봉래동 한정식집 매출 증대 방안은 2013-08-04 13:39:45
구성으로 다시 만드는 게 좋습니다. 주류업체 등에서 판촉용으로 제공하는 메뉴판을 그대로 사용하지 말고 나름대로 독창적인 메뉴판을 제작하기 바랍니다. ‘비싸지 않고 맛있는 한정식집’이라는 가게의 정체성을 뿌리내리기 위해서는 고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충분히 날 수 있는 시점까지 아낌없는 서비스를 해주는 ...
"증시견인하는 제조업 르네상스" 2013-08-02 09:06:23
새로운 제조업은 그것을 받아들여 업체의 조직문화, 제조업에 훈련된 인력들을 하다 보니 공장을 설립하는 것보다는 제조업의 강점을 더 빨리 습득할 수 있다. 미국은 제조업 리쇼어링정책, 마그네틱정책 그리고 기업 인수와 관련해서 세컨더리 M&A시장에서 제조업의 원활한 구조조정을 촉진시키기 위해서 서로가 매물을...
['전력대란' LED가 답이다] 조명시장의 '비극' 2013-07-31 17:07:53
업체 비중이 약 80%에 달했다. 그러던 중 1989년 8월 백열등부터 중소기업 고유업종에서 풀리기 시작했다. 당시 ‘t12’라는 두께 40㎜짜리 형광등이 주류이던 국내시장에 필립스 등은 얇고 밝은 26㎜짜리 ‘t8’을 내놓았다. 날개 돋친 듯 팔려나갔다. 우리 중소기업은 그들을 따라잡을 자금도 기술력도 없었다. 노재혁...
㈜한국 토바코 인터내셔널사, 기존의 틀을 깬 10개비/갑 제품 2종 국내 출시 2013-07-31 16:26:22
20개비/갑이 주류를 이루었으나 소비자의 선택할 권리를 요구하는 요즘 추세에 발맞추어 10개비/갑을 출시하였다.” 10개비/갑으로 하루 최대 흡연량을 제한하자는 취지를 담았으며, 콤팩트한 크기로 휴대성까지 겸비하였다. 디자인은 고급스러운 블랙을 사용하여 멋스러움을 강조하였다. ㈜한국 토바코 인터내셔널사의...
"7월 FOMC 불확실성‥외국인, 韓 주식비중 축소 전망" 2013-07-30 11:21:44
시작되게 할 것이라는 경제학자들의 응답이 주류를 이뤘다. 오늘 경기 지표는 주택과 지역 연준 제조업이 있었는데 둘 다 둔화 쪽으로 방향성이 일치했다. 현재 시장의 관심은 이번 FOMC에서 연준이 최근 경제지표에 대해서 어떤 평가, 진단을 내놓느냐에 집중돼있고 이것이 9월 양적 완화 축소의 실마리가 될 것이다....
“록 스피릿 충만” 록 페스티벌서 만난 패션피플 2013-07-30 10:47:29
패션, 주류, 음악 관련 브랜드들이 부스를 마련해 축제의 재미를 더했다. 예거마이스터를 비롯한 각종 주류 브랜드와 헤드폰 관련 업체인 닥터드레가 페스티벌의 한 켠에 자리를 잡은 것. 패션 브랜드로는 글로벌 프리미엄진 브랜드 제임스진스가 풍성한 공연과 함께 부스를 마련했다. 부스에서는 제임스진스의 청바지를...
중국 1위 차이나모바일 브랜드 가치는 얼마? 2013-07-24 15:58:05
식음료업체 와하하(娃哈哈)그룹이 4위에 랭크됐다. 200위권에 진입한 기업들을 업종별로 살펴보면 금융회사가 33곳으로 가장 많았으며 금융과 부동산, 주류 및 요식업 등 4대 업종 기업 95곳이 이름을 올려 전체의 절반에 육박했다. 그러나 최근 중국 경기둔화색이 짙어지고 소비가 위축되면서 200위권에 진입한 기업...
몸과 마음을 위한 요가, 어디까지 알고 있니? 2013-07-22 09:41:03
전문업체 14일동안(십사일동안) 광주 수완점 율리 슬렌더는 “최근 들어 요가를 배우고자하는 직장인과 대학생이 급증하고 있다”며 “단순히 다이어트 효과뿐만 아니라 요가를 통해 심신의 안정을 되찾고자 하는 이들이 많아졌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요가는 집중력과 기억력을 증대시키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더위 사냥] 부드러움 vs 깔끔함 … 뜨겁다 '맥주 전쟁' 2013-07-16 15:30:02
맥주업체인 오비맥주와 하이트진로는 맥주 성수기인 여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비맥주는 다이어트 계절에 맞춰 올여름 저칼로리 맥주 ‘카스 라이트’를 주력으로 내세웠다. 오비맥주는 맛과 칼로리 두 가지를 모두 잡겠다며 2010년 카스 라이트를 출시했다. 카스 라이트 열량은 100㎖ 기준 27㎉로, 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