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이리버, 2012년 영업 이익 흑자 달성 2013-03-04 15:58:00
지난해 아이리버의 매출액은 913억원, 영업이익 11억7000만원을 기록했다. 아이리버는 2011년 265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한 바 있다. 아이리버의 흑자 전환에는 교육용 로봇, 전자책단말기 등 네트워크 사업군과 고급 오디오 사업군이 큰 역할을 했다. 2011년 약 40%의 매출 비중을 차지했던 mp3와 pmp제품 비중이 14%대로...
'출범 1년' 농협금융 올해 흑자목표 1조원 2013-03-04 14:48:33
전산시스템을 구축해 변액보험 등 새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농협은행내의 카드 부문 분사에 대해선 "대내외 경영여건과 출범 2년차밖에 안된 점 등을 감안하면 카드사업 분사를 생각하는 것은 빠르다"고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다. 그는 "어느 정도 안정적인 경영체제가 될 때까지 분사할 생각이...
롯데손보, 고양이까지 보장 `마이펫보험` 판매 2013-03-04 11:34:27
신규가입시에는 7세까지, 갱신시에는 11세까지 보장을 가능케하여 보험 가입폭을 확대시켰으며 특약을 통해 다수의 반려동물도 10% 할인된 보험료로 집중 보장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롯데손해보험은 "애견인구의 확대와 함께 애완동물도 우리의 가족이라는 인식이 증가되고 있다"며 "이번 보험 출시로 애완가족을 더욱...
<새상품> 필립스, 英요리사 제이미올리버 믹서기 2013-03-04 09:51:22
믹서기(모델명: HR2172)와핸드 믹서기(모델명: HR1680)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우선 믹서기는 일반 믹서기의 칼날에 비해 6배 견고한 티타늄 칼날을 탑재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600W의 모터 속도 조절 기능과 순간 분쇄 기능을 추가해 부드럽거나 딱딱한 재료도 미세하고 균일하게 섞을 수 있다는 ...
발이 편해야‥기능과 기술력 접목한 新트렌드 부상 2013-03-04 08:55:02
큰 인기를 끌었던 제품을 새롭게 출시하는 등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최근 신발에 적용된 기술적 요소가 제품 구매 결정에 중요한 요인이 되었다. 이제는 신발의 디자인만 보는 것이 아닌, 신발이 지닌 제품력을 중시하기 시작한 것이다. 이에 업계에서는 신발 무게가200g 이하인 전문적인 러닝화를 출시...
롯데손보, 애완동물 보험 출시 2013-03-04 07:25:22
4일 출시했다. 이 상품은 반려 동물의 수술, 입원 시 의료비를 담보하는 '수술 입원형 상품'과통원 진료까지 추가로 보장하는 '종합형 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수술 입원형 상품'은 수술 1회당 최고 150만원, 입원 1일당 최고 10만원까지보장한다. 6세 이하 반려 동물만 가입할 수...
[조간신문 브리핑] `방통 융합`vs`장악` 그들만의 싸움 2013-03-04 07:05:26
6일 출시 재형저축 금리 年4%대 초반 은행들이 6일부터 판매 예정인 재형저축의 금리가 연 4%대 초반으로 결정됐습니다. 또 대부분의 은행은 총 7년인 가입 기간 중 3년 정도만 고정 금리를 적용하고, 4년차 이후부터는 변동 금리를 적용하는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다음은 중앙일보입니다. <중앙일보> ▲ ‘3억...
[쉽게 배우는 TESAT 경제] 헤지펀드는 무조건 위험한 투자? 고수익 좇아 리스크 분산하죠 2013-03-03 17:07:36
있습니다. 지난해 12월 한국형 헤지펀드가 출시된 지 1년이 되면서 더욱 주목을 받았죠. 이번 주에는 이상민 한국은행 금융결제국 과장이 이에 대해 설명합니다. a. 헤지펀드(hedge fund)는 소수의 전문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운영하는 사모펀드의 하나입니다. 주식을 비롯해 부동산 원유 금 등 실물자산과 선물·옵션...
"까다로운 한국여성이 랑콤 경쟁력의 비결" 2013-03-03 16:58:24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랑콤이 지난해 11월 내놓은 cc크림은 한국시장을 겨냥해 만든 대표적인 제품이다. 이 상품은uv엑스퍼트 (자외선차단제)처럼 한국에서의 인기를 발판으로 세계적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그는 “uv엑스퍼트는 주로 한국, 일본 등 아시아 시장에서 집중적으로 판매되고 있지만 따로 찾아 구...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롯데리아, 베트남·中서 '외식한류' 열풍 이끌어 2013-03-03 09:58:58
작년 11월 내놓은 랏츠 버거는 업계 최대 중량(115g)에 부드러운 소스를 적용, 자극적인 맛을 줄였다. 출시 2주일 만에 100만개 이상이 팔리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2005년 고객들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외식을 할 수 있도록 업계 처음으로 카페형 매장을 도입했다. 엔제리너스 커피, 크리스피 크림 도넛, 나뚜르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