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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北 대남 도발 불사 가능성" … 이유는 2013-01-27 10:33:56
27일 펴낸 년도 정세평가와 2013년도 전망' 보고서에서 "북한은 새 정부의 대북정책 가시화 전까지는 관망세를 취하다가 자신들의 요구와 어긋나면 도발도 불사할 것" 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연구소는 새 정부 초기 남북관계가 개선될 가능성은 희박하며 김정은 체제가 단기간 내 내부 변화를 일으킬 가능성도...
GS칼텍스 허동수 회장, 美 위스콘신대 동문상 수상 2013-01-27 10:22:49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정유사로 키워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는 작년 말 정유업계 최초로 饒억불 수출탑'을 수상하는 영예로 이어졌다. 이론과 현장 실무를 겸비한 업계 최고의 에너지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미스터 오일(Mr. Oil)'이라는 애칭으로 불린다. 국내 산업·문화발전에...
가맹점주를 모집하지 않고 '선발'하는 이유 2013-01-27 10:02:42
되어 2~3일간 직접 점포운영을 맡는 리허설 평가를 한다. 이때는 본사 임직원들이 매장을 방문해 고객 역할을 하며 이 평가 결과를 토대로 개점 여부를 결정한다. 통과하지 못하면 개점은 연기된다. 면접과 현장교육, 리허설 평가라는 3중의 관문을 통과해야 비로소 가맹점 사업자로 발을 디딜 수 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코스피, 지지부진 전망…실적 개선株 '주목' 2013-01-27 09:43:25
일 게임만 약 90개 선보일 예정으로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며 "연초부터 이어진 영화 기대작과 게임 출시로 배급 점유율 30% 회복과 매출 증가가 이뤄질 전망"이라고 전했다.복수추천을 받은 현대에이치씨엔과 스카이라이프 등 방송 관련주들도 눈여겨 봐야 한다는 분석이다.현대증권은 현대에이치씨엔을 꼽으며 "홈쇼핑...
美슈퍼볼 광고 평가에 한국 소비자도 참여 2013-01-27 09:35:06
평가에 한국 소비자들도 참여한다. 27일 광고업계에 따르면 매년 슈퍼볼 광고조사를 실시해 발표해온 USA투데이가올해부터 슈퍼볼 광고의 관심을 확대하기 위해 전세계 소비자들에게도 온라인 투표를 허용하기로 했다. 지난해까지는 사전에 선발된 패널이 휴대전화로 평가했다. 그러나 올해부터는 USA...
<인터뷰> 서진원 신한은행장 2013-01-27 08:01:14
판매할 계획이다. 서민과 중소기업 금융 지원은 일시적인 수혜로 그치면 안 된다. 상생이라는 사회적 가치와 은행의 경제적 성과가 함께 창출되는 사업모델로 발전해야 지속적인 지원이 가능하다. --지난해 10월 내놓은 `하우스푸어' 대책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나. ▲`주택힐링' 프로그램으로...
4대 금융지주 `저금리 직격탄'…작년 순익 1조원 줄듯 2013-01-27 08:00:52
같은 일회성 요인에 따라 2011년에 순이익이 많이 늘어났던 점을 고려하면 지난해 실적은 선방했다고 평가할 수 있다. 하나금융은 작년 순이익이 1조9천367억원으로 전년보다 7천143억원(58.4%)으로늘어나지만 부의 영업권을 제외하면 3천288억원(-26.9%)이나 급감한 것으로 계산된다. 지난해 금융지주사들의...
저축銀 후순위채 피해자 1만명 분쟁조정 `일단락' 2013-01-27 08:00:16
이례적인 일로 평가된다. 금감원 관계자는 "대형 저축은행들이 잇달아 문을 닫는 과정에서 제대로 설명을듣지 못하고 후순위채에 투자한 사람들을 구제해줘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진 데 따른 배려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보상을 받기까지 수년이 걸리는데다 보상비율을 두고도 불만이 남아있어논란은...
<환율 급락에 업계 희비…수출기업 '빨간불'> 2013-01-27 06:03:20
비용도 줄어들기 때문이다. 대한항공[003490]은 외화부채가 75억달러 규모로 원·달러 환율이 10원 떨어지면 장부상으로 750억원의 평가이익이 생기는 셈이다. 해외 여행객이 늘어나기 때문에 여행 업계와 면세점 업체들에도 환율 하락은 둘도 없는 호재로 인식된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현대·기아차, '美 적극 공략' 슈퍼볼 광고 7편> 2013-01-27 06:01:08
광고를하지 않겠다"고 지난해 봄에 일찌감치 선언한 것과 대조된다. 현대·기아차가 막대한 비용을 투입하는 것은 그만큼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평가하기 때문이다. 현대·기아차의 미국 시장 점유율은 슈퍼볼 광고를 시작하기 전인 2007년 4.8%에서 지난해 8.7%로 뛰어올랐다. 두 브랜드의 작년 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