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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사분규 고질병 앓는 현대차, 도요타 실적 따라 가려면… 2013-08-09 10:29:40
노조가 임금 및 단체 협약에서 제시한 요구사항의 일부다. 하계휴가를 마치고 돌아온 지난 6일 현대차 정규직 노조는 협상 결렬을 선언하며 파업을 예고했다. 오는 13일 쟁의행위 찬반투료의 결과에 따라 20일께부터 파업 수순을 밟을 예정이다. 9일 전국금속노조 현대차지부 사내 게시판에는 “정몽구 회장의 민주노조...
현대차 노조 `무리수`‥파업 수순 2013-08-07 18:20:24
짚어봤습니다. <기자> 현대차 노조가 임금단체협약 결렬을 선언하고 중앙노동위원회에 쟁의조정을 제출하기로 했습니다. 미리 준비한 대로 당장 8일 임시 대의원 대회와 오는 13일 쟁의 찬반투표를 강행해, 파업 수순을 밟겠다는 겁니다. <인터뷰> 권오일 현대차 노조 대외협력실장 "정당한 요구가 우리가 판단하기에는...
현대차 前노조간부 '취업 장사'…자녀 채용 미끼로 1억원 챙겨 2013-08-07 17:02:59
490명으로 단체협약에 따라 노조 간부로 인정받아 ‘현장의 실세’로 통한다. 노조원 사이에서는 노조 간부의 취업 장사에 대해 비난이 일고 있다. 현대차 울산공장 김모 조합원(38)은 “이번 기회에 노조 활동 한다며 일 안 하고 비리를 저지르는 간부들에 대해서는 집행부 차원의 자정 대책이 필요하다”고 목소리를...
[특징주] 현대차, 노조 파업 우려감 `약세` 2013-08-07 09:21:21
일면서 3%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7일 오전 9시13분 현재 현대차는 전거래일대비 7천원(3.01%) 하락한 22만5천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현대차 노사는 전날 울산에서 `2013년 임금 및 단체협약` 본교섭에 나섰지만 협상이 결렬됐습니다. 이에 따라 노조는 8일 임시 대의원 대회, 이후 조합원 파업 찬반 투표 등을...
[특징주]현대차, 약세…노사협상 결렬 2013-08-07 09:11:22
있다.현대차 노사는 지난 6일 올해 임금·단체협약 협상을 가졌으나 합의를 맺지 못하면서 협상이 결렬됐다. 이에 현대차 노조는 사실상 파업 수순에 들어갔다. 7일 중앙노동위원회에 노동쟁의 조정신청을 하고 8~9일 임시 대의원대회를 열어 쟁의발생을 결의할 계획이다. 이어 13일에는 전체 조합원을 대상으로 파업...
<특징주> 현대차, 노조 파업 가능성에 2%대 하락 2013-08-07 09:08:37
거래됐다. 전날 현대차 노사는 울산공장에서 임금 및 단체협약 협상을 가졌으나 노조 측이결렬을 선언했다. 현대차 노사는 지난 5월 28일 상견례를 시작으로 20차례에 이르는 교섭과 여름휴가 중에도 실무협상을 진행했으나 이견을 좁히지 못했다. 노조는 이날 중앙노동위원회에 노동쟁의 조정신청을 ...
현대차, 노사 협상 결렬‥파업 수순 돌입 2013-08-06 18:46:50
임금·단체협약이 합의에 이르지 못하고 결렬됐습니다. 권오일 현대자동차 노동조합 대외협력실장은 "현재까지 본교섭 18회, 실무협의 5회까지 진행했지만 일부 문구 조정 외에는 전혀 진전된 안이 없다"며 교섭이 결렬됐다고 밝혔습니다. 현대차 노조는 이번 협상에서 기본급 13만498원 인상과 순이익 30%를 성과급으로...
현대차 노조, 임단협 교섭 결렬 선언…'파업 수순' 2013-08-06 18:29:08
현대자동차 노조가 올해 임금 및 단체협약에 관한 협상 결렬을 선언했다. 이에 따라 본격적인 파업 수순을 밟을 전망이다.현대차 노사는 6일 현대차 울산공장 아반떼룸에서 제17차 임단협을 가졌지만 노조 측이 결렬을 선언했다.노조는 이날 협상에서 기본급 13만498원 인상, 상여금 800%(현 750%) 지급, 퇴직금 누진제...
"1인당 1억원 더 달라"…휴가 끝나자마자 판 깨버린 현대차 노조 2013-08-06 17:11:36
마친 현대자동차 노조가 6일 회사 측과의 ‘2013년 임금 및 단체협약’ 본교섭에서 협상 결렬을 선언했다. 노조는 7일 중앙노동위원회에 쟁의조정을 신청하고 8일 임시 대의원 대회, 13일께 조합원 파업 찬반 투표를 거쳐 20일께부터 파업에 들어간다는 방침이다. 현대차노조는 1987년 설립 이후 1994년과 2009~2011년 등...
[강현철의 시사경제 뽀개기] 기업과 도시 망가뜨린 '나홀로 과잉 복지' 2013-08-02 16:42:50
△소형차 개발 외면 △연비 개선 실패 △고임금 등 인건비 부담 △강성 노조 등을 꼽은 바 있다. 제너럴모터스(gm), 포드, 크라이슬러 등 미 ‘빅3’ 자동차업체는 기름값이 치솟아 소형차 수요가 늘어나는데도 여전히 휘발유를 많이 소비하는 대형차에 집중했다. 세계 자동차업계가 연비(단위 연료당 주행거리의 비율)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