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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인터뷰] 현오석 "부총리는 축구팀 감독과 같은 운명…성적 나쁘면 경질…결과에 책임질 것" 2013-07-14 17:07:28
리더십 패러다임 달라져…신뢰·협업 중요 국회가 경제활성화 발목? 최종 책임은 정부 “부총리와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은 같은 위치다. 성적이 나쁘면 경질되는 것이다. 당장의 외부 평가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성과로 평가받겠다.” 현오석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4일 한국경제신문과 단독 인터뷰를 하고 최근...
[숫자로 본 한주간]"850억"..벤 버냉키, 양적완화라는 시지프스의 돌을 옮기다 2013-07-13 14:21:29
실업률이 경기 회복의 지표로 보고 있는 건데요. 이게 과장됐다는 지적도 나왔습니다. 실제로는 고용 상황이 훨씬 더 열악하다는 거죠. 헬리콥터로 돈을 뿌려야 한다. 3차 양적 완화...효과와 후유증은? 김> 지금이 3차 양적완화라고 하잖아요. 그동안 효과가 좀 있었나요? 이> 버냉키의 별명이 헬리콥터 밴입니다. frb...
[오늘시황 내일전략] 김진영 앵커 오프닝 - `한은의 경제성장률 전망치 상향조정` 2013-07-12 15:51:52
하반기 `서프라이즈`에 가까운 성장률 개선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침체를 벗어나지 못하는 내수. 천조에 이르는 가계부채, 글로벌 부담을 함께 하는 수출. 시장은 한국은행의 이 전망치를 신뢰할 수 있을까요? 어떻게 보면 우리 금융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지표입니다. 경제성장률 전망치의 추이를 잘 지켜보고...
"美 통화정책 기조 변화‥국내 금리 영향은?" 2013-07-11 11:56:16
이를 신뢰하면서 중국지표에 대한 변화를 점검하는 것이 필요하다. 최근 나온 내부적인 변수를 보면 외국인 수급이 좋지 않았고 지난주에 발표된 삼성전자 잠정실적도 실망스러웠다. 주식투자를 해야 할 이유가 없다는 식으로 해석이 나오게 된다. 하지만 이런 비관적인 시각과는 반대로 한국은행과 우리 정부의 하반기...
[2013 한국서비스대상] "제품 아닌 만족을 팔아야 성공한다" 2013-07-10 15:35:00
해 고객의 가치향상과 고객과의 신뢰 형성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온 기업들의 수상성과가 두드러짐을 알 수 있다. 업종별로는 금융서비스 분야의 수상 성과가 탁월하며, 유통서비스 분야가 뒤를 이었다. 금융서비스 부문에서는 6년 연속 종합대상을 받은 삼성카드와 4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한 동부화재, 한화생명 및...
[2013 한국서비스대상] 신한생명, 스마트폰으로 상담·계약 원스톱 처리 2013-07-10 15:30:32
이익창출능력, 자본건전성을 신뢰할 수 있는 생명보험회사로 인정받았다. 신한생명은 모든 가치판단의 기준을 ‘고객만족’에 두고 ‘고객만족 경영’을 추진해 왔다. 전 상품에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을 통해 고객상담부터 계약체결까지 한 번에 모든 서비스가 제공되는 ‘원스톱 스마트 보험체계’도 구축하고 있다....
[2013 한국서비스대상] 금호리조트, 자연·레저 어우러진 편안한 리조트 실현 2013-07-10 15:30:27
및 지속적인 신뢰관계 유지를 목적으로 ‘지탄받지 않는 경영’ ‘아름다운 노사문화’ ‘협력회사 상생경영’ ‘사회공헌활동’ ‘환경안전경영’ 등의 실천과제를 실행하며 2006년부터 고객 중심의 서비스 문화를 실현하고 있다. 특히 올해 초 전 직원 조직활성화과정인 ‘솔선수범은 열정과 소통으로’ 과정을 통해...
[2013 한국서비스대상] 마스타자동차, 국내 최초 차량 종합관리서비스 도입 2013-07-10 15:30:25
철저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로부터 두터운 신뢰를 얻고 있다. 한편 마스타자동차는 고장출동, 사고출동 이외에도 경·중정비, 렌터카, 부품 유통 및 이동 차량 점검 등 운전자와 자동차의 라이프사이클에 따라 제공할 수 있는 토털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위해 보험사, 외산 자동차 제작사, 신용카드사, 통신사...
[2013 한국서비스대상] 현대홈쇼핑, 엄격한 품질관리…1시간 내 고객요구 해결 2013-07-10 15:30:20
홈쇼핑 채널의 특성상 엄격한 품질관리는 고객과의 신뢰형성 및 서비스의 기본이라는 신념으로, 2007년 업계 최초로 사내에 품질 연구를 위한 ‘품질연구소’를 만들었다. 또 10여명의 전담 조직을 파견해 연간 약 3700회(1년에 출장 거리만 지구 6.5바퀴) 이상 상품 제조 현장을 방문하는 등 제조 현장의 품질 향상을 위한...
[2013 한국서비스대상] 창조적인 고객중심 혁신전략 공로 인정 2013-07-10 15:30:12
경영인이다. 고객가치 향상과 고객의 신뢰형성을 위한 고객 제안제도, 모니터링 등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수용하는 한편 경영에 반영하는 고객중심의 경영을 실천해 왔다. 또 단순 소매 유통기업을 넘어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자 노력하는 점 등을 인정받았다. 또 다른 최고경영자상 수상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