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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프린터 年 90%대 고성장…"제조업 혁명적 변화" 2014-01-31 10:30:07
3D 프린터 산업이 연평균 90%가 넘는 고성장을이뤄 제조업을 뒤흔들 만한 파괴력을 갖게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한국정책금융공사 김희태 책임연구원은 1일 '제조업을 뒤흔들 혁명적 기술, 3D프린터' 보고서에서 이처럼 밝혔다. 3D 프린터는 입력한 설계도에 따라 소재를 층층이 쌓아올려 입체적인...
산업부, 반도체·기술로드맵 세미나 개최 2014-01-27 11:00:00
모바일과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적용가능한 플라스틱 OLED, 투명디스플레이 등 차세대 제품군에 대한 기술개발 현황과 개발방향을 발표했습니다. 유문현 삼성디스플레이의 유문현 전무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등 미래 디스플레이 구현을 위한 핵심기술을 성능, 디자인, 융합 측면에서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산업부 관계자는 ...
지문인식·5.2인치…더 똑똑한 갤S5 나온다 2014-01-26 21:48:25
‘메탈 소재’ 적용은 무산돼 s5의 주요 재질은 플라스틱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 고위관계자는 “1년에 4000만~5000만대씩 팔려나가 대량 생산해야 하는 전략 스마트폰에 메탈 소재를 적용하는 데는 무리가 있다”고 설명했다. 삼성은 s5와 함께 스마트워치 ‘갤럭시기어2’도 함께 공개하기로 했다. 업계에선 손...
현대硏 "한중일 제조업 경쟁서 한국 밀려난다" 2014-01-26 11:12:27
오히려 감소했다. 역내 산업별 경쟁력은 한국이 가장 취약한 것으로 드러났다. 2011년 기준으로 섬유·직물, 석유·화학, 고무플라스틱, 비금속, 금속, 기계, 전기·광학기기, 수송기기 등 8개 핵심 제조업 분야 중 한국과 중국의 역내 부가가치 기여도가 가장 높은 산업은 각각 석유·화학(40.0%), 섬유·직물(73.9%)로...
"한중일 제조업 경쟁서 한국 밀려난다" 2014-01-26 11:00:32
역내 산업별 경쟁력은 한국이 가장 취약한 것으로 드러났다. 2011년 기준으로 섬유·직물, 석유·화학, 고무플라스틱, 비금속, 금속, 기계,전기·광학기기, 수송기기 등 8개 핵심 제조업 분야 중 한국과 중국의 역내 부가가치 기여도가 가장 높은 산업은 각각 석유·화학(40.0%), 섬유·직물(73.9%)로 두 나라 모두...
'국민 볼펜' 모나미, 2만원 짜리 볼펜 출시 2014-01-23 08:23:48
22일 밝혔다.모나미 153 한정판은 기존의 하얀 플라스틱이 아닌 니켈 크롬으로 도금된 황동색 메탈이 대신했다. 또 겉에는 '모나미 153'이라는 로고가 레이저로 각인됐다.볼펜심도 경제성을 고려해 리필심을 채택했으며 독일산 고급 잉크 및 금속 볼펜심을 사용했다.모나미 153 한정판 볼펜은 모나미의 공식 쇼핑몰...
[갑오년 경영키워드] 효성, 탄소섬유 브랜드 경쟁력 강화…신시장 진출·시장 지배력 확대 2014-01-23 07:02:07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시장은 2012년 851만t(60조원)에서 2015년 977만t(66조원)으로 연간 5% 이상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효성은 또 2011년 국내 최초로 탄소섬유 개발에 성공한 데 이어 최근엔 고성능 탄소섬유도 개발했다. 지난해 5월에는 전주 친환경복합산업단지에 연산 2000t 규모의 탄소섬유 공장을 짓고...
지난해 `무역 3관왕 달성` 중소·중견기업이 견인 2014-01-21 11:00:01
우리 수출에 긍정적인 요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산업부는 염료와 안료(24.5%↑)·화장품(24.4%↑)·경보신호기(15.6%↑)·플라스틱제품(11.7%↑) 등 새로운 효자품목의 수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앞으로도 중소·중견기업에 무역금융 지원을 강화하고 수출 첫걸음 사업 등을 통한 마케팅 지원,...
바스프, 여수 울트라손 공장 준공 2014-01-20 11:40:54
폴리술폰계 고내열·고기능성·열가소성 플라스틱인 '울트라손'을 생산하는 공장을 준공했다고 20일 밝혔다. 울트라손은 바스프의 브랜드명으로 폴리에테르설폰, 폴리설폰, 폴리페닐설폰 등으로 구성된다. 섭씨 220도 이상의 고온에도 물성의 변화 없이 견딜 수 있어 안전성이 뛰어난 특수 플라스틱이다....
디자인 다양화·가격혁명…세계를 강타한 유니클로 플리스의 비밀 2014-01-17 06:57:07
찾기 어려운 플라스틱 슬리퍼를 내놓았다. 이 회사는 특이한 디자인과 착용감으로 미국 및 캐나다 시장에 침투한 후 유럽시장으로 진출했다. 이후 장화, 겨울용 매머드 부츠, 4계절용 크록스 등으로 제품의 폭과 깊이를 확대하면서 브랜드 확장을 통해 보석, 양말, 가방 시장으로 진출했다.<그림2> 내외부 사업환경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