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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격진료 시범운영' 경북 영양군] 정부, 연내 의료법 개정안 제출…국회서 논란 일 듯 2013-10-20 21:38:30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원격진료 도입을 추진하겠다’고 발표했다. 심재철 새누리당 의원은 지난 6월 원격의료 확대 허용을 포함하는 의료법 개정안을 발의했다. 이어 복지부는 지난 15일 국정감사 업무보고에서 원격진료를 허용하는 의료법 개정안 등 7개 개정안을 올해 안에 국회에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복지부가...
휘는 디스플레이株, 주가는 수직 상승 2013-10-20 21:37:14
정체기로 접어드는 상황에서 새로운 기술이 오랜만에 등장했기 때문이다. 시장 반응이 민감할 수밖에 없다는 설명이다. 이정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엇비슷한 제품들이 경쟁하고 있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외형의 변화는 결코 작은 이슈가 아니다”며 “플렉시블 디스플레이를 잘 활용한 제품을 내놓는 업체는 혁신성, ...
삼성메디슨 등 초음파기기 내놔 2013-10-20 21:32:48
삼성메디슨 대표는 “삼성메디슨 초음파 기술의 오랜 노하우와 삼성전자의 첨단 정보기술(it)을 융합한 첫 프리미엄 제품”이라고 말했다. 필립스도 최근 열린 대한영상의학회 학술대회에서 차세대 프리미엄 초음파시스템 ‘epiq’를 선보였다. 3d파노라마 기능이 탑재돼 간과 같은 큰 부피의 장기를 한 초음파 화면에...
제일모직, 초일류 소재社 변신 속도 2013-10-20 21:10:42
경쟁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다. 박 사장은 “노발레드의 oled 기술력은 제일모직의 소재사업에서 중요한 축을 담당할 것”이라며 “앞으로 노발레드와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시장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 개발을 위한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삼성의 노발레드 인수는 앞서 세계 1위인...
광고일감 외부개방…현대차 첫 새 광고, 방송 탄다 2013-10-20 20:58:30
이노션에 광고를 맡겼지만, 이 광고는 완전 경쟁입찰로 제작사를 선정했다. 그 결과 업계 40위, 직원 수 12명인 크리에이티브에어가 제작을 맡았다. 현대차그룹 이미지 광고는 15초짜리 총 8편으로 기획됐으며 광고 제작에는 2개월이 걸렸다. ‘글로벌’과 ‘융합’이라는 두 가지 키워드를 통해 현대차그룹만의 스토리를...
소규모 독립광고회사, 현대차그룹 광고 첫 런칭 2013-10-20 17:06:20
성과를 알림으로써 그룹 슬로건인 `더 나은 미래를 향한 동행`을 부각시켰습니다. 두 번째 `융합`편을 통해서는 자동차산업이 전기전자, 화학, IT, 신소재 등 다양한 첨단기술이 집약된 융합산업이라는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이번 광고의 후속으로 그룹 사회공헌사업인 기프트카를 소재로 하는 약...
현대차그룹, 중소기업 제작 광고 첫 방영 2013-10-20 12:54:37
현대자동차그룹이 동반성장을 위해 도입한 경쟁입찰로 제작된 첫 광고를 지난 18일 방영했다. 해당 광고는 소규모 광고회사 '크리에이티브에어'가 제작했다. 20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광고를 만든 크리에이티브에어(지난 광고 취급액 238억원)는 직원 수 12명의 소규모 회사로, 2009년...
[Cover Story] 공급과잉시대…주목받는 '광고의 경제학' 2013-10-18 18:51:25
정보기술(it)의 발달, 우후죽순 늘어나는 경쟁업체들로 인해 대부분 제품은 공급이 수요를 앞지른다. 생산업체는 어떻게 물건을 팔아야 할지를 늘 고민해야 한다. ‘폭탄세일’ ‘원 플러스 원’은 공급이 넘쳐나는 시대의 상징적 마케팅 문구다. 21세기를 ‘광고전쟁의 시대’라고 부르는 것도 이런 이유다. 광고는 생산자...
[경제사상사 여행] "빈곤퇴치의 유일한 방법은 성장"…美에 자유주의 여론 형성 2013-10-18 17:00:40
강조한다. 이윤 추구를 위한 경쟁은 독점을 야기하기에 정부 개입이 필요하다는 주장도 배격한다. 공급자가 하나이고 따라서 가격을 결정할 힘을 가지고 있다는 의미의 독점이라는 말은 적실성(適實性)이 없을 뿐만 아니라 이런 독점 개념을 기초로 한 미국의 반독점 정책은 자의적이고 경제자유를 제약해 결과적으로 기술...
시계를 패션으로 본 스와치처럼…혁신이란 기존관념 깨는 것 2013-10-18 06:59:20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의 경쟁력에 차이가 있다면 이는 전자산업과 자동차산업의 매력도 차이에서 온다고 설명하는 것이죠. 얼마나 매력적인 산업을 하느냐에 따라 승자와 패자가 나뉘기 때문에 누가 매력적인 사업에 빨리 뛰어드는가에 따라 기업의 중·장기적인 경쟁력이 결정된다는 얘깁니다.” ○기업 보유 자원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