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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희 "도전, 또 도전해 성장의 길 개척하자" 2013-01-02 11:00:29
품질경쟁을 넘어 인재확보, 기술개발, 특허에 이르기까지 전방위에 걸쳐 힘겨루기를 하고 있다고 이 회장은 분석했다. 작년이 회장 취임 25주년, 올해가 신경영선언 20주년인 이 회장은 새로운 경영선언을 내놓지는 않았지만 임직원에게 도전정신을 강하게 요구했다. "불황기에는 기업경쟁력의 차이가 확연히...
김봉수 KRX 이사장 "자본시장 본연의 기능 수행에 집중" 2013-01-02 09:41:01
코스닥도 과거의 역동성을 다시 회복시켜 기술․성장형 중소기업에 특화된 '맞춤형 자금조달 시장'으로 육성, konex 코스닥 유가증권시장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적 자본시장 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설명했다.정부 정책사업을 완수해 금융투자산업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겠다는 계획이다.김 이사장은 우선...
[위기를 넘어서] 2013 한경 7大 기획 2013-01-01 17:13:02
‘k머니 로드’로 잇따라 진출하며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베트남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미얀마 등에서 ‘금융 코리아’의 생생한 현장을 전합니다. 5 스트롱 코리아 2013 기초과학의 탄탄한 기반이 없다면 국민소득 4만달러라는 목표도 공허한 구호에 그칩니다. ‘이공계 르네상스를 통한 과학기술 강국’을 주제로 연중...
美-中 기싸움…이번엔 'DNA 전쟁' 2013-01-01 17:07:10
기술 경쟁 치열해진 탓 dna 분석 기술이 신약 개발이나 곡물 생산성 향상을 위해 중요해지면서 미·중뿐 아니라 다른 국가 간 경쟁 또한 치열해지고 있다. m&a 시장에도 이 같은 분위기가 반영된다. 스위스 제약사 로슈도 지난해 4월 67억달러(약 7조8000억원)에 일루미나를 인수하려다 미국 업계의 반발로 실패했다....
[시론] 中企 성장, 답은 현장인력에 있다 2013-01-01 16:57:42
및 기술인력의 풍부함에 더해 최근에는 다양한 제품혁신, 지식전파 속도, 사회문화 등 모든 면에서 경쟁력의 핵심 요소들을 왕성하게 갖춰가고 있다.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 역시 지정학적 위치의 유리함, 일본의 기술이전 및 투자증가, 소비시장 확대라는 호순환의 과정에 진입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반면, 한국은...
롯데百 "새해 유통 키워드는 크리에이티브" 2013-01-01 16:48:31
의미를 담은 ‘크리에이티브(creative)’를 꼽았다. 롯데백화점은 다변화되는 유통 환경에서 경쟁하기 위해 편의성(convenience), 기분전환(refresh), 경제불황(economic recession), 아시아 열풍(asian wave), 기술혁신(technology), 창조적 융합(innovative convergence), 가치중심(value), 친환경(based eco-friendly)...
롯데백, 올해 키워드 '크리에이티브' 2013-01-01 16:10:29
의미를 담은 ‘크리에이티브(creative)’를 꼽았다.롯데백화점은 다변화되는 유통 환경에서 경쟁하기 위해 편의성(convenience), 기분전환(refresh), 경제불황(economic recession), 아시아 열풍(asian wave), 기술혁신(technology), 창조적 융합(innovative convergence), 가치중심(value), 친환경(based eco-friendly) 등...
[2013 대전망] 삼성, '제2 신경영'…5대 신수종사업 키운다 2013-01-01 15:30:51
내년 이후 규모의 경제를 갖춰 경쟁자들을 제압해 간다는 계획이다. 바이오·제약은 미국 퀸타일즈와 합작해 만든 삼성바이오로직스를 통해 인천 송도에 바이오시밀러 생산단지를 건립하고 연구·개발에 들어갔다. 연내 시험생산에 들어간다. ○차세대 반도체 육성 삼성전자는 메모리반도체 분야에서는 차세대 저장장치인...
[2013 대전망] SK, 에너지·화학·반도체 '3각 돛' 편다 2013-01-01 15:30:50
보유한 외국 기업과의 기술 제휴 및 인수·합병(m&a)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sk하이닉스는 지난해 6월 ibm과 차세대 반도체 공동 개발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고 같은 달 이탈리아 낸드플래시 개발업체인 아이디어플래시를 인수한 뒤 유럽 내 기술연구센터로 전환했다. 낸드플래시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가진 미국의...
[2013 대전망] 현대차그룹, '해·품·달' 전략으로 불황파고 돌파 2013-01-01 15:30:40
전망돼 판매 목표를 보수적으로 잡았다”며 “무리한 판매 경쟁보다는 내실을 다지고 수익성을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기아차는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해 ‘a·b·c(america·brazil·china)’ 전략을 세웠다. 최대 자동차 격전지인 미국과 새 공장을 가동한 브라질, 세계 최대 시장으로 떠오른 중국에서 승부를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