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불황에 더 빛나는 브랜드 2013-07-17 15:35:05
가장 낮은 평가를 받았다. 표준협회 관계자는 “기업의 적극적인 사회적 책임 활동이 요구되며 장기적이고 강력한 고객 관계 형성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분석했다. 김운식 선임연구원은 “세계 경기 회복세가 더뎌지면서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프리미엄브랜드지수 1위에 오른 곳은 공통적으로 고객의 욕구...
<금융사 수익기반 강화 방법은> 2013-07-16 15:13:41
우선 비이자 이익 비중을 늘리고자 종합자산관리 컨설팅 등 신규 서비스를 발굴, 수익기반을 다변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해외 주요은행을 대상으로 비이자이익과 금융안정성의 연관성을 분석한 결과 비이자이익 비중이 45∼50% 선을 유지하는 것이 안정성을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고금감원은 설명했다....
LG 빌트인가전, 美바이킹과 1년 만에 결별 2013-07-15 17:21:44
관계도 청산한 것으로 뒤늦게 알려졌다. lg전자 관계자는 “바이킹이 매각된 뒤 관계가 정리됐다”며 “1년 넘게 바이킹과 전략적 제휴 관계를 이어 오면서 빌트인 시장에서의 이해도를 높이고 마케팅 능력도 강화해 충분히 자체 사업 역량을 구축했다고 판단한다”고 말했다. lg전자와 바이킹은 2011년 11월 최고급 빌트...
이탈리코 렌탈사업, 소자본·무점포 창업 아이템으로 인기 2013-07-11 07:48:02
한계를 가진 대리점형식에서 벗어나 지역과 공간에 관계 없이 영업활동을 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멀티형식의 대리점을 개설. 본사의 지속적인 교육과 관리를 통해 캡슐커피 고객유치에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스마트한 창업 아이템이다. 300만 원에 불과한 소자본으로 대리점을 창업하고 캡슐커피 관련 사...
[2013 한국서비스대상] 금호리조트, 자연·레저 어우러진 편안한 리조트 실현 2013-07-10 15:30:27
신뢰관계 유지를 목적으로 ‘지탄받지 않는 경영’ ‘아름다운 노사문화’ ‘협력회사 상생경영’ ‘사회공헌활동’ ‘환경안전경영’ 등의 실천과제를 실행하며 2006년부터 고객 중심의 서비스 문화를 실현하고 있다. 특히 올해 초 전 직원 조직활성화과정인 ‘솔선수범은 열정과 소통으로’ 과정을 통해 금호리조트인의...
[2013 한국서비스대상] 마스타자동차, 국내 최초 차량 종합관리서비스 도입 2013-07-10 15:30:25
철저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로부터 두터운 신뢰를 얻고 있다. 한편 마스타자동차는 고장출동, 사고출동 이외에도 경·중정비, 렌터카, 부품 유통 및 이동 차량 점검 등 운전자와 자동차의 라이프사이클에 따라 제공할 수 있는 토털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위해 보험사, 외산 자동차 제작사, 신용카드사, 통신사...
[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카드, 생활금융·카드 서비스 '넘버원' 2013-07-10 15:30:08
최적화하고 있다. 고객의 소리 시스템과 고객관계관리센터를 갖추고 정기적인 고객만족도조사(csi)를 시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고객만족교육과 고객만족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고객의 소리 분석 리포트’를 통해 고객의 불만 개선 내용을 경영진에게 정기적으로 공유하며, 최근 이슈와 연계해 발...
우리은행, 중국 16번째 점포 개설...중국시장 공략 박차 2013-07-10 14:09:29
현지법인으로 전환하였으며, 전체 거래고객 중 중국고객의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등 현지화 영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2009년과 2010년에는 각각 중국에서 한국계 은행 최초로 직불카드 업무 및 파생상품 취급 승인을 받았으며, 기업 자금관리 시스템인 CMS(Cash Management System)를 구축하여 보급하는 등...
[스포츠 스타 후원 '전성시대'] 스포츠·스타·스폰서 '3S 경제학' 2013-07-05 17:12:19
선수 후원에 열심인 이유는 주요 타깃 고객이 골퍼들이기 때문이다. 이정 신한금융그룹 스포츠마케팅팀장은 “금융업종의 주요 고객 대부분이 골프를 즐기는 분들이라 단기 실적보다 매년 골프대회를 계기로 vip 고객을 초청하는 게 관계를 유지해 나가는 데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최근에는 kt가 비씨카드를 인수합병하...
"자동차는 안정적-IT는 차익실현에 초점을" 2013-06-28 14:55:42
고객도 더 달라고 하는데 일부FJ 주지 않는 것이다. 자동차 업체에는 800만 대의 저주가 있다. 판매량이 800만 대로 가면 항상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다. GM도 도요타도 그랬다. 조직이 너무 비대해지니 관리가 잘 되지 않고 품질 문제도 발생한 것이다. 그런 것을 미리 예견해 지금 한번 다지고 가자, 내부적으로 미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