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전자, 스마트폰 '적자탈출' 힘든데도 느긋한 까닭은… 2013-12-27 15:54:27
주력 사업부문인 모바일커뮤니케이션즈(mc)가 3분기에 이어 4분기에도 적자를 벗어나기 힘든 상황이기 때문이다. 지난 분기 4분기 만에 800억 원의 적자를 낸 mc부문은 이번 분기에도 70억 원 가량의 적자가 예상된다. 세계 시장에서 lg 스마트폰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마케팅비를 집중 쏟아부은 탓이다. 김지산...
[인사] 동원그룹 ; 동서 ; 현대증권 등 2013-12-23 21:26:03
pm사업부장 이명운▷동원t&i 통신연구소장 이주연▷동원cns hrd사업부장 김인철 ◈동서◎승진▷회장 이창환▷부사장 윤세철 김진수▷전무 최은성▷상무 이상발 전병무 하인호◇동서식품▷사장이광복▷부사장 이정철▷전무 김광수 박효식 송만호▷상무 박영순 양헌모 오도엽 안경호◇동서유지▷사장 황번...
롯데, 도심 한 복판에 '나홀로' 아울렛 간판 다는 이유 2013-12-19 14:45:53
못하면 브랜드 이미지가 떨어지는 데다 물류창고·관리인력 등 유지비용이 발생해 이익이 나빠질 수 밖에 없는 구조라서 유통플랫폼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렛 시장은 또 백화점 위주로 재편될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됐다. 기존 아울렛 업체들의 경쟁력이 높지 못하고 상품공급 측면에서도 압도적인...
‘아듀 2013년’ 패션 비즈니스 핫이슈 총결산 2013-12-19 09:42:03
집중 전략을 펼치면서 수익성 낮은 브랜드를 중단했기 때문. 신세계인터내셔날과 제일모직(현 삼성에버랜드 패션사업부문) 등 대기업들이 브랜드 구조조정에 나섰다. 제일모직은 상반기에 후부와 데레쿠니를 중단했으며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스트리트캐주얼 편집숍 30 데이즈마켓과 캐주얼 브랜드 제이홀릭을 철수했다. 또...
삼성전자, 애플 디자이너 스카웃 왜? '삼성 이미지' ↑ 박차 2013-12-19 09:28:48
브랜드 이미지 강화에 박차를 가하기 위한 포석으로 풀이된다. 19일 삼성전자와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외신에 따르면 애플의 팀 거젤 디렉터가 삼성전자 소매판매 사업부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로 자리를 옮겼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향후 전략을 구체적으로 밝힐 수는 없지만 애플 디자인 전문가의 노하우를 삼성에...
코라오홀딩스 "자체 브랜드 'DAEHAN' 연착륙" 2013-12-19 09:12:52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daehan 브랜드의 판매가 가속화될 것이란 전망이다. 코라오홀딩스는 앞으로 2.5t 트럭, 1t 트럭의 두번째 모델 'd-100', 픽업트럭 2개 모델을 내년 상반기 출시해 고객의 다양한 수요에 대응할 계획이다. 코라오홀딩스는 그동안 중고차사업부를 통해 연간 약 6000대의 1t 트럭 및...
CJ오쇼핑, 히트상품 1위 '지오송지오'…TOP10 중 9개 패션상품 2013-12-18 10:33:10
디자이너 송지오의 시크한 컨셉의 여성패션 브랜드로, 지난 2003년 론칭 이후 10년이 지난 지금까지 큰 사랑을 얻고 있다. 지오송지오 브랜드에서는 부드러운 탄성의 9cm 빅밴드로 몸매 보정 효과가 뛰어난 ‘하이웨이스트 밴딩팬츠’가 특히 인기를 끌었다. 2위에 오른 '에셀리아'와 3위의 '브레라', 4위...
NHN엔터테인먼트, 4개 회사로 나눈다 2013-12-16 16:19:44
우수한 성과를 보인 게임 사업부는 이번 분할과 유사하게 개별 회사로서 경쟁력을 갖춰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 nhn엔터 새 브랜드 '토스트', 첫 게임은 '포코팡' nhn엔터, 데브시스터즈 22%지분 인수 '전략적 제휴' 이은상 nhn...
홈플러스, 패션상품부문 대표에 정세혁 전 랄프로렌코리아대표 선임 2013-12-15 14:09:26
대표는 제일모직 여성복 사업부장과 영창실업 전무, 랄프로렌코리아 대표이사 등 국내외 다양한 패션 브랜드를 운영·관리 해왔으며 홈플러스는 정 대표의 오랜 경험과 전문성을 높이 평가해 패션상품부문 대표로 선임하게 됐습니다. 홈플러스는 정 대표의 폭넓은 경험과 지식, 리더십을 바탕으로 홈플러스 패션사업을 한...
조이시티 '바코드 풋볼러' 출시 "바코드로 축구하자" 2013-12-13 16:31:50
브랜드 'kappa'와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 조이시티는 '바코드 풋볼러'의 정식 출시를 기념해 오는 26일까지 바코드를 찍은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캐빈클라인 언더웨어'를 선물하고, 가장 많은 바코드를 선점한 유저에게는 '햇츠온 양말' 1박스를, 레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