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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개 생보사, 변액보험 수수료율 ‘담합’ 2013-03-21 12:01:00
공정거래위원회의 지속적인 단속에도 불구하고 생명보험회사들의 변액보험 수수료율 담합행위가 좀처럼 근절되지 않고 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변액보험 수수료율을 담합한 9개 생명보험사(삼성, 한화, 교보, 메트라이프, 신한, 알리안츠, 푸르덴셜, ING, AIA)에 대해 시정명령과 함께 201억4200만원의 과징금을...
변액보험 수수료율 짬짜미 9곳에 과징금 201억원 2013-03-21 12:00:26
나머지 4개 사는 ING·AIA·푸르덴셜·알리안츠생명이다. 일부 대형 생보사들은 공정위에 담합 사실을 자진신고해 과징금을 면제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변액보험은 고객이 낸 보험료를 모아 주식, 채권 등에 투자해 발생한 이익을 보험계약자에게 나눠주는 실적배당형 상품이다. 계약자가 보험료를 내면...
생명보험사들, 변액상품 수수료율 담합…삼성 등 5개사 검찰고발 2013-03-21 12:00:22
4개 생명보험사들은 2001년 5월 업계 작업반 모임을 통해 변액종신보험 gmdb수수료율을 0.1% 수준으로 책정키로 했다. 이들 업체는 금융감독원이 gmdb수수료율을 특별계정적립금 대비 연 0.1% 내에서 각 회사가 자율 책정토록 하자 이를 상한 수준인 0.1%로 정했다. 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의 gmdb수수료율도 0.1%로 책정해...
금융권 "사이버테러에도 금전 피해는 아직 없다" 2013-03-21 09:09:29
NH생명과 NH손보는 직원들의 컴퓨터가 재부팅되지 않는 현상이 있었지만 일부직원의 컴퓨터만 피해를 봤기 때문에 보험 계약과 보험금 지급에 큰 문제가 없었다고 설명했다. 금융당국은 신한·제주·농협은행, NH생명·NH손보 외에 추가 피해를 본 금융기관이 없으며 금전 피해도 파악되지 않았고 밝혔다....
<`급여일 금융대란 막아라' 금융권 전산장애 초긴장> 2013-03-21 08:59:22
20일 일부 전산 장애를 겪은 농협손해보험과 농협생명은 전산시스템을 일일이들여보고 있으며 유사 상황 대비 훈련도 하고 있다. 농협생명 관계자는 "고객 계약과 보험금 지급에 전혀 문제가 없으나 또다시 전산 장애가 발생할 것에 대비해 백업시스템을 보완하고 있다"고 말했다. 2011년 현대캐피탈 해킹...
신한·농협·제주銀 전산장애…NH보험도 피해(종합3보) 2013-03-20 18:57:51
NH생명, NH손보도 일부 직원의 컴퓨터 파일이 삭제되는 현상이 확인돼 중앙회 차원에서 2시40분께부터 모든 컴퓨터의 인터넷연결을 끊도록 했다. 장애 발생 PC는 농협생보가 40대, 농협손보가 50대다. 이 회사 관계자는 "직원용 PC를 껐다가 켜면 부팅이 안 되는 현상이 일부 발견됐다"며 "다행히 고객 서버는...
<`고강도 전산보강' 농협 이번 해킹에도 속수무책> 2013-03-20 18:54:06
생명과 농협손보의 일부 지점도 전산장애로 고객들이 거래에 불편을 겪었다. 특히 일부 지점에서는 직원용 PC를 껐다가 다시 켜도 재부팅이 되지 않는 현상이 나타나기도 했다. 농협생명과 농협손보는 "고객 서버에 문제가 없어 신계약, 보험금 지급 등 업무를 정상대로 처리했다"고 설명했다. 농협은...
신한·농협·우리·제주銀 전산장애…NH보험도 피해(종합2보) 2013-03-20 17:03:19
NH생명, NH손보도 일부 직원의 컴퓨터 파일이 삭제되는현상이 확인돼 중앙회 차원에서 2시40분께부터 모든 컴퓨터의 인터넷 연결을 끊도록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직원용 PC를 껐다가 켜면 부팅이 안 되는 현상이 일부 발견됐다"며 "다행히 고객 서버는 문제가 없어 신계약, 보험금 지급 등 업무 처리는 제대로...
수·농협 무리한 빚 독촉…외국계銀은 부당 대출모집 2013-03-20 12:00:23
ING생명, KDB생명, 알리안츠, 동양생명[082640], 손해보험사는 에르고다음, 그린손보, 롯데손보, 악사손보, 흥국화재[000540]가 민원다발회사로 꼽혔다. 금융투자회사는 유진투자, 메리츠종금, KB투자, 동부, 키움증권[039490]에서 많은 민원이 들어왔다. 조 부원장보는 "민원이 많은 회사는 감축방안을 스스로...
지난해, 보험·은행 금융민원 증가…금감원 "대책수립 추진" 2013-03-20 12:00:22
경우 불완전판매, 보험금 산정·지급 불만 등과 같은 다발성 민원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을 수립해 추진할 예정이며 필요할 경우 태스크포스(tf)도 구성할 방침이다.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한경 스타워즈] 대회 한 달만에 전체 수익 1억원 돌파! 비결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