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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 중요성 부각…웅진씽크빅, '홈스쿨 한국사' 출시 2013-03-04 11:11:28
2007 개정교육과정에 따라 6학년 1학기부터 배웠던 한국사를 5학년부터 배우게 됐다. 최근에는 융합형 교육이 강화되면서 한국사가 여러 과목의 배경 지식이 되었으며, 작년에는 고교 필수 과목으로 지정되기도 했다. 내용도 초, 중, 고등학교까지 흐름이 연속적으로 이어져, 초등학교부터 배우는 역사 자체의 중요성이...
[초점] 美 보다 中 봐야 하는 이유 2013-03-04 10:42:30
비용인 재량적 지출(국방비 460억달러, 교육·수송·주택건설 일반 예산 390억달러)로 메디케어(노인의료보장), 메디케이드(저소득층 의료보장)등 사회 보장과 같은 의무적 지출은 제외돼 발효 초기 충격은 제한적일 것이란 분석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실제 주식 시장에서도 시퀘스터 발동에 따른 제한적인 영향을 받고 ...
롯데百 'VIP 전문가 인증제도' 도입 2013-03-04 08:34:37
롯데백화점은 우수 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vip 전문가 인증 제도'를 도입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한 vip 전문가 인증 제도는 등급을 나눠 자격 조건을 갖춘 매니저가 높은 등급을 받을 수 있도록 한 제도다. 등급은 a, aa, aaa 세 가지로 구분된다. 최고 등급인 aaa는 한국표준협회(ksa)와...
[현장에서] 한국도요타, 기자 대상 '하이브리드 전문가 아카데미' 연 까닭은? 2013-03-04 07:59:20
마케팅 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다. 전 세계 하이브리드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도요타의 이런 행보는 주목할 만하다. 일반 소비자뿐만 아니라 기자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하이브리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기술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하이브리드 인식 확대에 주력하고...
자영업자 30%, 월 220만원도 못벌어 2013-03-04 07:58:12
퇴직자들이 가계부채·교육비 부담·국민연금 수령까지의 소득공백 등을 이유로 소매점·음식점 등 진입 장벽이 낮은 업권으로 몰려들며 경쟁을 심화하고 있다는 것. 임 연구위원은 "앞으로 정년연장, 퇴직 후 계약직으로 재고용을 확대해 신규 자영업자 유입을 억제하고, 퇴직자에 대한 재취업 교육을 강화해야 한다"고...
[2013 대학총장 인터뷰 (3)] 황선혜 숙대 총장 "여성최초 민족사학 … 가장 강한 여성리더 육성대학 만들 것" 2013-03-04 07:37:10
강의하지 않고 학생끼리 수업하는 자기주도적 교육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강의실을 학생 휴게실과 토론 공간으로 활용하는 안도 내놓았다. "캠퍼스 울타리를 쳐내고 학교 전체를 이노베이션 할 것"이라고도 밝혔다. 여성교육·민족사학의 효시인 숙명여대 정신 교육, 체력 강화 프로그램 등...
"자영업자 30%, 월 220만원도 못번다" 2013-03-03 12:00:38
50대) 퇴직자들이 가계부채·교육비부담·국민연금 수령까지의 소득공백 등을 이유로 소매점·음식점 등 진입 장벽이낮은 업권으로 몰려들며 경쟁을 심화하고 있다는 것. 임 연구위원은 "앞으로 정년연장, 퇴직 후 계약직으로 재고용을 확대해 신규 자영업자 유입을 억제하고, 퇴직자에 대한 재취업 교육을 강화해야...
"작년 지하경제 규모 290조원…GDP의 23%" 2013-03-03 11:00:23
이를 위해 관혼상제 관련 서비스·음식·교육·의료 등 분야의 자영업자나고소득 전문직 성실납세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조치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현금거래가 많은 서비스 업종엔 관리·감독을 개선하고 세무당국의 금융정보 접근도 확대해야 한다고도 주장했다. 김 연구위원은 "경기활성화로 양질의...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CU, 이용자 중심 편의점 모델 선보여 2013-03-03 10:14:34
가맹점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점포 운영력 진단’ ‘서비스매니저’ ‘스태프 킹왕짱’ 등 다양한 서비스 향상 제도를 체계적으로 마련했다. 업계 최초로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을 도입, 서비스 수준을 한 단계 더 높였다.또 가맹점과의 상생과 동반성장을 위해...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금호고속, 中·베트남 진출…글로벌 운송기업 '우뚝' 2013-03-03 10:12:16
적극 반영한다.고객행복경영에 대한 공감대를 강화하기 위해 각 팀은 매일 아침 ‘서비스 생활화 회의’를 연다. 모든 임직원이 직무에 관계없이 하루 60분씩 영업현장에 나가 고객과 대화하는 프로그램 ‘현장 60’도 실천하고 있다. ‘3현주의(현장에서, 현물을 보고, 현실을 파악한다)’에 입각, 고객의 불만을 찾아내는...